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힘 도운 김흥국, 섭섭합 토로…"당에서 연락 하나 없다" 2024-04-24 13:45:05
도와주는 거다"고 비판했다. 그는 "좌파 연예인들은 대선이든 총선이든 지방 선거든 겁도 없이 막 나온다. 그렇게 해도 광고할 거, 행사할 거 다 한다"며 "그런데 우파 연예인들은 제가 봐도 겁을 먹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누구 하나 보장해 주는 사람도 없다. '당신 목숨 걸고 했는데 고생했다. 밥이라도 한...
김용태 "개혁신당, 무작정 탄핵? 국민 원치 않아" [당선인 인터뷰] 2024-04-18 20:00:03
대한 중간 평가적 선거일 수밖에 없었다. 대선에서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이겼던 지역도 이번 총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손을 들어줬다. 윤 대통령을 뽑은 국민들에겐 '공정·정의·법치를 바로 세울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을 텐데, 2년간 (국정 운영이) 그런 기대와 괴리된 측면이 있었던 것...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못한다. 부산·경남 지역 소주 회사인 무학도 사정이 비슷하다. 점유율과 실적이 동반 하락세다. 작년 매출은 1466억원으로 전년보다 4% 넘게 줄었다. 2010년대 중반 ‘좋은데이’로 저도주 소주 열풍을 확산시킨 무학은 한때 전국 점유율이 10%대 중반까지 치솟았으나 지금은 반토막 났다. 대구·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한...
김용섭 소장 "일론 머스크가 옳았다…'생산성'이 올해 화두" [2024 한경닷컴 신년 재테크쇼] 2024-01-25 17:06:23
있다"며 "값싸게 빨리 취하는 것이 목적이 소주와 달리 위스키는 술 자체가 사회관계의 도구"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아트페어, 각방 문화, 수산물 불신 문화, 세컨드 하우스 등 올해 트렌드로 소개됐다. 그는 트렌드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소장은 "트렌드 자체를 외우기보다 그 배경과 실체를 이해...
대형마트·편의점 소주 가격 인하했다…식당도 내리나 2024-01-02 16:26:05
1350원으로 2.2% 각각 낮췄다. 정부가 전날 출고분부터 소주 세금을 10%가량 낮췄기 때문이다. 소주 제조사들은 가격 조기 안정화를 위해 미리 인하된 가격에 공급을 시작했다. 하이트진로는 작년 12월 22일 참이슬·진로 출고가격을 10.6% 내렸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12월 27일부터 처음처럼과 새로 출고가격을 각각 4....
편의점서 2천원 넘던 소주, 1천원대로 내렸다 2024-01-02 16:16:35
1천원대에 팔리기 시작했다. GS25도 이날부터 소주 가격을 일제히 내렸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천100원짜리 상품을 1천900원으로 내렸다. 처음처럼, 금복주 맛있는참 오리지널, 시원소주 등 1천950원짜리 상품은 1천900원으로 50원 인하했다....
대형마트·편의점 소줏값 최대 10% 내렸다 2024-01-02 16:04:18
GS25는 이날부터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금복주, 대선주조, 무학, 보해, 충북소주, 한라산, 화요 등 소주 가격을 일제히 내렸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천100원짜리 상품은 1천900원으로 내렸다. 처음처럼, 금복주 맛있는참 오리지널, 시원소주 등...
소주 값 내린다…'처음처럼·새로' 출고가 27일부터 인하 2023-12-26 11:31:28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반출가격을 올리기로 했지만 세금 인하분을 반영하면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낮아지고 새로는 2.7% 싸지게 됐다. 앞서 하이트진로도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지난 22일 출고분부터 10.6% 내린 바 있다. 무학과 대선주조 등 업체도 기준판매비율 적용 전에...
'처음처럼·새로' 소주 출고가 내일 인하…세금 인하분 반영 2023-12-26 09:54:12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반출가격을 올리기로 했지만 세금 인하분을 반영하면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낮아지고 새로는 2.7% 싸지게 됐다. 앞서 하이트진로[000080]도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지난 22일 출고분부터 10.6% 내린 바 있다. 무학과 대선주조 등 업체도 기준판매비율 적용...
롯데칠성, 소주가격 인상…세금 인하 반영하면 출고가 하락 2023-12-18 17:13:39
9일부터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올리고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지만, 롯데칠성음료는 두 달 넘게 가격 인상을 미뤄왔다. 롯데칠성의 소주 반출 가격 인상은 국세청이 도입한 기준판매비율 적용과 동시에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