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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토기업 지역소주 명성 약화…참이슬·진로 영토 확장 2022-11-28 06:01:01
│ ├─────┼───┼───┼───┼───┼───┼───┼───┼───┤ │ 대선주조 │ 611 │ 55 │ 712 │ 111 │ 857 │ 102 │ 556 │ -101 │ ├─────┼───┼───┼───┼───┼───┼───┼───┼───┤ │ 보해양조 │ 837 │ 11 │ 786 │ 17 │ 758 │ -154...
무알코올·무가당 제품 인기…주류업계 '헬시플레저' 바람 2022-11-27 07:00:01
동안 1천400만병 판매됐다. 대선주조와 무학도 각각 대선과 좋은데이를 무설탕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위스키, 소주 등에 타 먹는 토닉워터 시장도 같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제로칼로리 제품 '진로토닉제로'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08% 성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부어라...
푸르밀 "사업 종료로 전직원 해고"…무너진 롯데가 리더십 2022-10-17 17:23:46
올 초 대표이사에서 물러난 바 있다. 업계에서는 푸르밀의 폐업을 두고 소속 직원들은 물론 거래처인 낙농가와 물류를 담당하는 화물 기사들의 반발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본다. 더불어 과거 푸르밀 오너 일가가 부산 지역 소주 `시원`의 제조사 대선주조를 매각하며 `먹튀` 논란에 휩싸였던 만큼 이번에는 어떤 자세를...
BTS 콘서트에 6만명 대집결…20년 만에 울려퍼진 '대함성' 2022-10-15 18:42:14
콘서트 인근에 본사를 둔 대선주조는 당일 본사를 전면 개방해 시민과 관광객이 주차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BTS의 활약으로 2030세계박람회의 축포를 쐈다"며 "문화강국 한국의 위상을 보랏빛 화합의 장으로 연출해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민건태 기자 minkt@hankyung.com
"건강 챙기는 MZ세대에 인기"…요즘 술엔 '이것' 빠졌다 2022-09-01 23:05:32
대선주조는 올해 1월 주력 제품을 리뉴얼하면서 과당을 넣지 않은 제품을 각각 선보였다. 무학의 '좋은데이'는 스테비아를, 대선주조의 '대선'은 토마틴을 넣었다. 과당류 대신 인공감미료를 넣어 칼로리를 줄인 먹거리가 인기를 끄는 최근 식음(F&B)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이는 내년부터...
"폭탄주 마시다 비만"…술 포기 못 하는 다이어터들 '희소식' 2022-08-22 21:00:02
50% 이상 낮다. 소주 제품들도 칼로리 빼기에 돌입했다. 대선주조는 지난 1월 주력 제품 ‘대선’을 전면 재단장한 제품을 선보였다. 5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과당 0% 슈거프리 리뉴얼 대선은 과당, 소금, 아미노산 등을 전혀 첨가하지 않아 기존 제품 대비 낮은 열량(90㎉·100㎖)으로 MZ세대(1980~2000년대생) 사이에서...
핵전쟁보다 무서운 인플레이션…정권도 무너뜨린다 [여기는 논설실] 2022-04-15 09:00:04
주조 남발)이 불러온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제 균열, 빈부격차가 로마를 몰락으로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의 ‘오른팔’로 잘 알려진 찰리 멍거 부회장도 최근 이런 주장을 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인플레이션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서 과도하면 문명을 망칠 수도 있다"며 "로마 제국을...
40대, 외환위기로 '깊은 상처'…한국 첫 개인주의 세대 [김호기 40대의 사회학] 2022-03-22 17:09:51
대선 출구조사 결과를 보면, 2030세대에선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은 반면, 4050세대와 6070세대는 뚜렷한 격차를 드러내고 있다. 윤 후보는 60대에서 32%포인트, 70대에서 41.4%포인트 차이로 이 후보를 앞선 반면, 이 후보는 40대에서 25.1%포인트, 50대에서 8.5%포인트 차이로 우위를 점했다....
[백광엽 칼럼] 꼭 기억해야 할 경제학자 171명 2022-03-17 17:22:13
임수강 연구원도 반대성명파다. 정세균 대선 경선 후보 책사였던 이우진 고려대 교수 역시 반대성명에 이름을 올렸다. FTA 성공과 소주성 실패로 허상이 백일하에 드러났지만 안심은 금물이다. 그들이 여전히 한국 사회의 핵심 논쟁에서 종횡무진 중이어서다. 대선을 거치며 핫이슈로 부상한 무한 재정확장, 국토보유세...
"깔끔한 맛 통했나"…리뉴얼 대선, 출시 한 달 만에 600만 병 판매 2022-02-23 13:51:52
달이 지난 시점에 100만 병을 돌파했으며, 대선주조가 부산시장을 탈환한 원동력이 됐던 대선은 출시 2개월이 지난 시점에 300만 병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리뉴얼 대선이 지역 주요 상권에서 기존 제품인 대선과 병행 판매되고 있음을 고려하면 상당히 이례적인 추세라는 평가다. 소주의 원료인 주정 사용량도 대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