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인증 유기농 알로에만 사용 2024-04-15 16:43:28
맞게 합성부형제도 자연유래물질로 대체하고, 합성보존료·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가 없는 ‘3무(無) 제품’으로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그린알로에는 제품의 보존 성분도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건강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초심의 경...
친환경 신소재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2024-04-15 14:00:08
합성부형제도 자연유래물질로 대체하고 합성보존료·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가 없는 ‘3무 제품’으로 기업선호도도 높였다. 그린알로에는 제품의 보존 성분도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건강의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초심의 경영마인드로 착한 제품력을...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제품 알려 2024-03-19 09:11:33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한 저칼로리 소스와 100% 식물성 재료를 쓴 비건 소스, 발효식품인 김치와 고추장, 간장 등을 활용한 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 삼양사[145990]는 이 박람회에 처음으로 참가해 제로 칼로리 대체당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에스티리테일, INtroduce 기술실증 프로그램 참여…“스테비아 신뢰성 높일 것” 2024-03-14 16:27:08
참여한다. 에스티리테일은 천연감미료 스테비아와 진공 침지기술을 활용하여 건강한 당으로 식품가공 및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맛이 없어서 버려지는 과일이나 채소에 스테비아를 진공 침지하여 부가가치를 높인 건강한 상품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건강한 컵 과일, 샐러드,...
70g에 320kcal…설탕 뺀 '제로 팝콘', 맛 어떨까 2024-03-12 10:37:42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하여 달콤한 맛과 향을 최대한 유지하고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70g당 320kcal다. 이 제품은 극장 외 다양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완제품 형태로 제작됐다. '제로 팝콘'은 12일부터 롯데시네마 스위트샵(매점)에서 판매된다. 단품 가격은 4900원이며,...
"제로 칼로리 즐겨 마셨는데 무섭네"…의외의 '부작용' 발칵 [이슈+] 2024-03-11 20:56:01
'대체당'이라 불리는 인공감미료가 주로 쓰이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이 대체당의 위험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가장 최근 드러난 인공 감미료의 부작용은 '심방세동'이다. 심방세동은 심방이 정상적으로 수축하지 않고 미세하게 떨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장기간 지속되면 혈전이 생성되면서...
[신상잇슈] 롯데웰푸드 '제로캔디'·빙그레 '면역워터 제로' 2024-03-09 07:00:06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제품에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자일리톨을 사용해 청량함과 달콤한 맛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 빙그레[005180]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신제품 1병(350㎖)에 아연이 8.5㎎ 함유돼 있어,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 빙그레는 제품에 착색료, 보존료 등...
에스티리테일, INtroduce 기술실증 프로그램 참여 2024-03-08 11:25:38
참여한다. 에스티리테일은 천연감미료 스테비아와 진공 침지기술을 활용하여 건강한 당으로 식품가공 및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맛이 없어서 버려지는 과일이나 채소에 스테비아를 진공 침지하여 부가가치를 높인 건강한 상품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건강한 컵 과일, 샐러드,...
"아침도 배달시켜 먹어요"…오전 6~9시 주문량 23% 늘었다 2024-02-29 16:41:05
저당 메뉴도 같은 기간 2.2배 늘었다. 설탕 대체 감미료인 스테비아 관련 메뉴 주문 수는 2.8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배민트렌드는 시즌별, 카테고리별 인기 메뉴는 물론 고객의 가게 선택 기준, 주문수 상위 가게의 운영 전략 등을 소개해 사장님 가게 운영에 도움...
뉴진스,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제로' 모델된다 2024-02-15 10:29:30
브랜드에서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쿠키, 젤리 등의 제품을 선보여 왔다. 제로는 현재까지 총 10종의 제품군을 갖췄다. 롯데웰푸드는 뉴진스와 함께 제로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뉴진스 멤버들이 제로 브랜드를 일상에서 즐기는 모습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TV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하고, 뉴진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