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기업들은 플랫폼 수수료 절감, 고객데이터 확보 등의 이유로 자사몰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니즈가 큰 상황입니다. 이에 스쿼드엑스는 기업들의 자사몰에 B2B 쇼퍼블비디오 SaaS 솔루션 ‘BrixPlus’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기업들은 네이버나 틱톡이 아닌 자사몰에서 라이브커머스, 숏폼을 통한 상품을 판매할 수...
올해 턴어라운드 자신한 박정민 대표 2024-03-18 18:09:19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18일 SK스토아에 따르면 박 대표는 지난 15일 서울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타운홀 미팅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박 대표는 현재 업황이 녹록지 않다고 운을 뗐다. 홈쇼핑 업계는 TV 시청자가 줄어들어 역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송출 수수료 부담이...
SK스토아 대표 "AI·데이터 기반 서비스 강화…올해 턴어라운드" 2024-03-18 09:34:38
SK스토아 대표 "AI·데이터 기반 서비스 강화…올해 턴어라운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SK스토아 박정민 대표가 지난 15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사업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 등을 구성원과 공유하고 방향성에 대한...
중기부, 중소기업 TV홈쇼핑·온라인몰 판로 개척 마케팅 지원 2024-03-12 12:00:14
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 입점을 지원하는 것으로 상품 정보 영상 제작 비용, 모델 활용 비용 등을 제공한다. 제품 판매에 송출되는 TV홈쇼핑 채널은 CJ·GS·롯데·현대·공영·NS홈쇼핑 등 6개 채널이다. 온라인 기획전 사업은 위메프·G마켓 등 10개 쇼핑몰에 중소기업 제품 기획전을 개설해 제품 판매를 돕는 것으로 배너...
GS샵·마녀공장 '마케팅 원팀' 2024-03-11 18:18:09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과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공동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GS샵은 지난 8일 서울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돼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수준인 TV홈쇼핑 뷰티 카테고리 편성 비중을 유지해 ‘뷰티 1위’ 홈쇼핑 이미지를 계속 유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올 하반기 신제품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는 단계까지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각자 쌓아온 소비자 구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겠단 목표를 세웠다. 전철민 GS샵...
현대백화점그룹, 기업 대학에 디지털 교육 강화…미래인재 양성 2024-03-10 08:58:46
빅데이터 등 디지털 분야 교수진과 전문가를 초빙하고 외부 대학과 협업한 교육 과정도 확대한다. 이밖에 생성형 AI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실습과 데이터 활용 수업을 신설하고, 정보기술(IT)을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교육 과정도 추가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 흐름에...
'스벅 신화' 이석구, 신세계라이브쇼핑 상품회의 직접 간 까닭은 2024-03-10 06:37:00
밝지 않다. 홈쇼핑 업계는 TV 시청자 수가 감소하고 모바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되면서 구조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후발주자인 신세계라이브쇼핑의 경우 데이터홈쇼핑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기존 홈쇼핑 업체들과도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 대표의 역할이 그만큼 주목받는 이유다. 업계 관계자는 "이...
SK스토아 "신규 고객 절반이 40∼50대…홈쇼핑 주고객" 2024-02-29 10:07:06
패션잡화와 리빙, 식품 등을 소개한다. 특히 SK스토아의 판매 데이터를 기획 단계부터 활용해 트렌드 상품과 '핫 이슈' 상품, 잘 알려진 브랜드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SK스토아의 이달 1∼25일 신규 고객 중 40∼50대는 48.5%를 차지했다. 신규 고객이 처음 주문한 상품은 식품이 1위, 패션의류가 2위를...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떴다"…13억어치 '주문 폭발'한 제품 2024-02-26 09:44:08
TV홈쇼핑에서 게장을, 데이터홈쇼핑 채널 GS마이샵에서 김치를 출시해 각각 9억원, 4억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바 있다. GS샵 관계자는 "김치, 게장에 이어 소곱창전골까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 박막례 할머니는 이연복, 김동완과 함께 명실상부 GS샵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