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 1900원에 파격 혜택" 컬리의 자신감…신세계·쿠팡에 맞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1 22:00:01
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그룹 계열사 중에선 롯데홈쇼핑이 지난달부터 유료멤버십 '엘클럽'을 개편했다. 2018년 선보인 엘클럽에 렌터카, 시네마 등 오프라인 계열사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롯데호텔 최대 20% 할인, 롯데렌탈 최대 70% 할인 혜택과 함께 매월 롯데시네마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적자 쌓이는 명품 e커머스…스타 없이 '실속' 챙긴다 2023-07-25 17:59:31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집계 결과 1~6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전년 동기(372만 명)의 절반인 189만 명으로 급감했다. 이에 따라 트렌비는 실속 ‘명품족’을 잡기 위해 지난 4월 소비자들이 보유한 명품 제품을 다른 상품과 교환할 수 있도록 한 ‘셔플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유 제품을 반납하고 추가 금액을...
"마음 열고 ○○○ 받아들여야"…'유니콘' 몰로코 창업자의 조언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3-07-17 06:48:01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사가 효율적으로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개별 사용자의 특성을 파악한 뒤 맞춤형 광고를 노출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식입니다. 몰로코는 최근 1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고, 지난해 연간 2억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몸값’도 치솟았습니다. 지난달 미국 피델리티와...
SK스토아-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중소 해양수산기업 판로 지원 2023-07-12 09:04:59
데이터 기반 홈쇼핑 사업자 SK스토아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우수 해양수산기업의 상품력 강화 및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진흥원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은 갖췄으나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해양수산 기업을 발굴하고, SK스토아는 이들 기업에 대해 제품 컨설팅과 홈쇼핑 방송...
"AI로 적자 극복 돕는다…내년 美상장 도전" 2023-07-11 17:29:19
빅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경영을 컨설팅해주는 솔루션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머신러닝 기업의 변신몰로코는 머신러닝 기반 솔루션 기업이다.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사가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자와 관련한 정보들을 결합해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실리콘밸리...
"모든 패키지 여행 상품을 맞춤 검색해드립니다"…트립스토어만의 비법 [긱스] 2023-07-11 15:45:43
편했어요. 친형이 홈쇼핑으로 가족 여행으로 예약을 했는데 너무 재밌게 놀았죠. 인상 깊은 것이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아무도 나에게 질문하지 않는다. 그리고 구글 지도를 보지 않았다. 이전에 가족과 어디를 가면 제가 가이드 역할을 했거든요. 근데 패키지에서는 그런 부담이 없어요. 그래서 패키지 관광 시장을 한번...
홈쇼핑 방송매출 50% 깨졌다 2023-07-09 17:45:16
내려간 것은 처음이다. 홈쇼핑업체 매출은 방송(TV·데이터)과 인터넷 몰, 모바일 앱 등으로 나뉜다. 방송 매출은 직매입 상품 매출과 협력사에서 받은 판매 수수료를 합한 금액이다. 홈쇼핑업계 방송 매출 비중은 2018년 60.5%에서 2019년 56.5%로 떨어진 뒤 2020년 52.4%, 2021년 51.4%로 하락했다. 홈쇼핑업계 전체 상품...
'숏커머스'·'크로스방송'…홈쇼핑업계, 고객잡기 이색 시도 2023-07-04 06:31:00
측은 분석했다. GS샵은 이러한 실적 데이터와 고객 반응을 토대로 월간 방송 횟수를 기존 2회에서 이달부터는 월 4회로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 TV홈쇼핑 업계의 이러한 시도는 해가 갈수록 TV 시청자 수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고객이 채널을 고정하도록 하고, 나아가 이를 매출로 연결해보려는 고육지책이다. 각...
SK스토아-종근강건강, 건강식품 사업 강화 '맞손' 2023-06-29 15:27:37
= 데이터 기반의 홈쇼핑 사업자 SK스토아는 종근당건강과 해외 건강식품 브랜드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해외 인기 건강식품의 브랜드 판권 확보와 국내 유통·판매에 협력하기로 했다. 홈쇼핑과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라는 각자 사업 부문에서 쌓아 올린 상품...
알뜰폰의 진격…서비스 다양, 가입자 '쑥' 2023-06-25 09:00:10
있다. 편의점(이마트24), 홈쇼핑(KT알파쇼핑), 여행 플랫폼(아고다) 등 제휴사 쿠폰을 매월 선착순 3만 명에게 지급하는 형태다. LG헬로비전의 헬로모바일은 지난 14일 월 3만원대에 무제한 데이터를 쓸 수 있는 실속형 5세대(5G) 요금제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알뜰폰업계에서 3만원대 5G 무제한 단말 요금제를 내놓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