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金치 대신 콩나물·싱거워진 주스…고물가에 '스킴플레이션' 2023-11-16 06:21:00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기 어렵다고 불평하기도 했다. 델몬트 오렌지주스의 과즙 함량이 80%인 제품은 45%로 낮아졌다. 델몬트 포도 주스 역시 과즙 함량이 내려갔다.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한다고 오랫동안 내세우던 치킨 브랜드 BBQ는 지난달부터 튀김기름의 절반을 단가가 낮은 해바라기유로...
핫도그 5개가 4개로 줄었다…소비자 모르게 '슈링크플레이션'(종합) 2023-11-08 17:29:14
각각 줄었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오렌지주스는 과즙 함량이 100%에서 80%로 낮아졌다. 농심은 오징어집을 83g에서 78g으로, 양파링은 84g에서 80g으로 각각 축소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부터 편의점용 냉동 간편식품 '숯불향 바베큐바' 중량을 280g에서 230g으로 줄였다. 다만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측은...
핫도그 1봉 5개가 4개로 줄었다…'슈링크플레이션' 꼼수 2023-11-08 07:31:00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오렌지주스, 농심의 양파링과 오징어집, 롯데웰푸드의 꼬깔콘과 카스타드, 하리보 젤리 등이 지난해와 올해 용량을 줄인 제품 중에 포함됐다. '슈링크플레이션'은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미국에서도 지난해 식품과 음료에서 두루마리 휴지까지 다양한 품목의 '슈링크플레이션'을...
하이네켄코리아, 마이클 바이니오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23-08-01 08:40:20
바이니오 대표는 스페인 IE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했고 델몬트, 콜게이트 등에서 근무했으며 킴벌리-클라크의 싱가포르 및 필리핀 총괄지사장을 지냈다. 바이니오 대표는 "다른 브랜드와 비교 불가능한 경험을 한국 소비자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반값 한우'도 부족해 생필품도 50% 할인…북새통 예고 2023-04-11 09:46:38
단독으로 선보인다. 추억의 델몬트 유리병과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를 콜라보한 ‘델몬트X산리오캐릭터즈 4종’을 롯데마트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상품 행사와 더불어 엘페이 페이백, 엘포인트 즉석복권, 롯데마트 랜덤쿠폰 등 다양한 쇼핑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반값' 한우에 장난감 럭키박스까지…롯데마트 '롯키데이' 행사 2023-04-11 06:00:04
인기 캐릭터 산리오와 추억의 유리병 주스를 협업한 '델몬트X산리오캐릭터즈 4종'은 제타플렉스 등 16개 점포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내놓는다. 또 토이저러스에서는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캐치티니핑 등 23종의 인기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50∼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eshiny@yna.co.kr (끝)...
조진형 대표 "AI 활용…농업 스타트업 업계 테슬라 꿈꿔요" 2023-03-09 18:32:50
기술 역량을 모두 갖춘 농업기업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했다. 많은 정보기술(IT) 회사가 농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지만 아이오크롭스처럼 실제 농사를 짓는 회사는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농업 기업이라면 델몬트나 제스프리만 생각하고 테슬라를 떠올리진 않는 게 일반적”이라며 “델몬트와 테슬라를 합친...
'농사 짓는' 청년, 창업 4년 만에 70억 '잭팟' 터진 비결 [긱스] 2023-03-08 09:35:11
기업을 생각하면 델몬트, 제스프리, 돌(Dole) 같은 곳을 생각하는데 거기는 테크 기업의 이미지는 아니잖아요. 여기에 테슬라 아마존 같은 기업을 합친 것 같은 기업 모델을 만들고 싶습니다. 단순한 생산자라기보다 생산을 하면서도 기술 역량을 갖추고 있는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주스시장, 토종 '자연은' '갈아만든배' 약진 2023-02-23 17:41:54
‘델몬트’ ‘미닛메이드’ ‘썬키스트’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점유율이 주춤한 틈을 타 ‘자연은’ ‘갈아만든배’ ‘초록매실’ 등 토종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23일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1위 주스 브랜드 델몬트의 지난해 판매액은 총 896억원이다. 한때 단일 브랜드로 연간 판매액이 1000억원을 넘어선 적도...
"숙취에 최고" 입소문에 대박 난 주스…썬키스트도 제쳤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2-23 13:00:01
주스계 '전통 강자'인 델몬트·미닛메이드·썬키스트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점유율이 주춤한 틈을 타 자연은·갈아만든배·초록매실 등 토종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상황이다. 오렌지·포도맛 일변도의 주스 시장에서 이들 토종 주스들이 선보인 샤인머스캣·배·매실 등 다양한 맛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