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7500병 팔린 4900원 '도스코파스', 화이트 출시 2020-04-22 09:06:48
도스코파스'의 신상품인 '도스코파스 샤도네이'를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스코파스 샤도네이는 알코올 도수 13도의 칠레산 화이트 와인으로, 복숭아, 파인애플 등 상큼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가격은 지난해 8월 출시된 도스코파스 2종과 같은 4900원으로 책정했다. 앞서 출시된 2종은 지난해 8월...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유통 전쟁 판 더 커졌다"…속도내는 온·오프라인 혁신 2020-01-06 15:27:57
내놓는다. 작년에는 4900원짜리 칠레산 와인 ‘도스코파스’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끌었다. 작년 8월 출시 이후 110만 병가량 판매했다. 도스코파스 같은 히트 상품을 앞으로 계속 만들어 낸다는 것이 이마트의 계획이다. 노브랜드 등 자체 상표(PB) 상품은 국내 판매뿐 아니라 수출에도 적극 나선다. 2015년...
이마트 하반기에 와인 잘 팔렸다…매출 순위 10위 2019-11-24 06:00:02
이마트는 8월 출시한 4천900원짜리 초저가 와인 '도스코파스' 영향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도스코파스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92만병 판매되면서 8∼11월 이마트에서 팔린 주류 중 수량 3위, 매출액 3위를 기록했다. 주류 중에서는 여전히 맥주가 가장 많이 팔렸지만 와인이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은 9% 감소했다....
이마트, 상시초저가 `국민가격` 통했다…100일 성적표보니 2019-11-12 13:41:04
평가다. 이마트가 지난 8월 국민가격 1차 상품으로 선보인 도스코파스 와인 750ml 2종은 4,900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출시 100일만에 84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까버네쇼비뇽은 49만병, 레드블랜드는(8월15일 출시) 35만병이 판매됐다. 이마트 관계자는 “초저가 와인 구매자 중 55%가 최근 6개월간 이마트에서 와인을...
이마트 4천900원 와인 100일간 84만병 판매…초저가상품 확대 2019-11-12 06:00:03
4천900원짜리 '도스코파스' 와인이 8월 1일 출시 이후 100일간 총 84만병 판매됐다고 12일 밝혔다. 도스코파스 까버네 쇼비뇽 와인이 49만병, 8월 15일 출시된 레드 블랜드 와인이 35만병 판매됐다. 이 같은 인기에 이마트는 산지에 100만병 추가 물량을 요청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초저가 와인 구매자 중 55%가...
이마트, 상시 초저가 시행…'국민가격'으로 유통 혁신 2019-10-10 15:37:08
출시한 도스코파스 카버네쇼비뇽, 8월 15일 선보인 레드블랜드 등 초저가 와인 2종의 각 가격은 4900원이다. 현재까지 두 와인은 모두 50만 병 넘게 팔려나갔다. 이 같은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마트의 8월 총매출은 1조348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수치다. 신세계그룹은 온라인 신설법인 SSG닷컴을...
[이슈+] 이마트 '국민가격' 공세에도…또 '후진' 우려 2019-09-26 10:40:09
위한 차원이다. 8월엔 국민가격 물티슈와 도스코파스 와인을 판매했다. 물티슈는 출시 26일 만에 1년 개런티 물량의 10%를 웃도는 57만개가 팔려나갔다. 앞으로 8개월 정도면 협력업체와 계약한 500만개가 모두 소진될 것으로 이마트는 보고 있다. 도스코파스 와인 2종도 50여일간 총 57만병을 팔았다. 보통 1만원대 인기...
이마트 '초저가 PB' 통했다…'국민워터' 생수 41만병 팔려 2019-09-25 17:27:43
앞서 내놓은 와인(4900원)과 물티슈(700원)도 인기를 끌고 있다. 도스코파스 와인 2종(까버네소비뇽·레드블렌드)은 지난달 1일 출시 후 지난 23일까지 57만 병이 팔렸다. 칠레 와이너리로부터 100만 병을 대량 매입하는 방식으로 납품 단가를 낮췄다. 1800원짜리 워셔액(1.8L)도 같은 기간 31만 개가 팔려나갔다. ...
이마트 '국민워터' 통했다…'생수 빅4' 판매량 넘어 2019-09-25 06:00:01
약 50일간 57만병이 판매된 도스코파스 와인 역시 구매 고객 중 최근 6개월 동안 이마트에서 한 번도 와인을 구매한 경험이 없는 고객 비중이 55%를 차지했다고 이마트는 전했다. 노재악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상시 초저가 국민가격 상품이 신규 고객 창출 효과를 보이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밖에 8월...
314원 생수·40만원대 김치냉장고…이마트 '국민가격 3탄' 2019-09-18 06:00:01
출시한 도스코파스 카버네쇼비뇽과 같은 달 15일 선보인 레드블랜드 등 초저가 와인 2종이 출시 한 달 보름 만에 54만병 판매를 돌파하고, 2탄으로 출시한 초저가 물티슈도 20여일 만에 5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의 매출 호조가 이마트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