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돈 주고 살아달라 했는데…텅 빈 집만 남기고 떠났다 2024-02-16 18:48:15
볼 수 없었다. 상권도 마땅치 않았다. 동네 슈퍼, 음식점, 철물점 정도였고 ‘임대 문의’가 붙은 건물이 적지 않았다. 청산면은 경기도의 기본소득 실험이 이뤄지는 곳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기지사 시절 구상한 ‘농촌기본소득’을 자격을 갖춘 주민 전원에게 월 15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인구 유입을...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죽음 앞둔 요리비평가, 최고의 맛이 기억나지 않는다 2024-02-05 10:00:14
먹었던 슈케트. 고급 과자점이 아닌 동네 슈퍼에서 팔던, 수증기에 엉겨 붙은 설탕이 뭉쳐져 있던 그 과자. 그는 그 과자를 떠올리며 “그때 내겐 마음의 평온이 있었다”고 읊조린다. 그 순간 그 ‘평온’이 바로 자신의 저작 모두에 ‘잔인하게’ 결핍된 것임을 깨닫는다. 열심히 글을 쓰며 비평가로서 세상에 이름을...
Love Art, LA 미술관이 별처럼 수놓은 도시 2024-02-01 18:57:54
명소가 됐다. 부동산 개발로 슈퍼리치가 된 자선사업가 엘리 & 에디 브로드 부부는 2015년 반세기 수집한 2000여 점의 컬렉션을 내놨다. LA 시민 누구나 유명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관람료도 받지 않는다는 가이드라인을 세웠다. 세계적 건축회사 딜러 스코피디오&렌프로는 ‘장막과 납골당’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이슈프리즘] '기업 氣 살리기' 공약도 보고싶다 2024-01-22 17:47:25
온 동네 초등 돌봄, 경로당 주 5일 점심 제공) 재원도 나올 구석은 뻔해 보였다. 고개가 끄덕여졌다. 정권마다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외쳤지만, 만만한 게 기업이라고 ‘목소리 큰 다수’와 부딪히면 언제나 양보는 기업 몫이었다. 그나마 윤석열 정부 들어 기업 친화 정책이 여럿 나왔지만, 법인세와 노동법 같은 큰...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보편적 돌봄의 시대 2023-12-20 17:56:41
분위기를 동시에 지향하는 ‘생활밀착형 동네 슈퍼마켓’이다. 가까운 식료품점이 자전거나 차를 타고 나가야 하는 외떨어진 아파트 단지의 특성상 누구나 오가며 들를 수 있는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한다. 주민들의 모임 장소가 되기도 하고, 동네 강아지의 생일 파티가 열리거나 학교나 학원을 마친 아이들이 잠시 들러 ...
홈플러스 "치킨 두 마리 9천900원"…세븐일레븐도 할인 2023-12-20 08:37:09
할인해 9천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30일부터 진행한 슈퍼세일 '홈플대란'의 마지막 주차(21∼27일) 혜택을 공개했다. 홈플러스는 23∼25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당당 두 마리 옛날 통닭'을 9천원대에 한정 수량을 판매한다. 21∼25일에는 '레드킹크랩'(2∼2.4kg 내외)을...
1년간 용량 줄어든 상품 62%가 아몬드·사탕 2023-12-13 18:15:14
동네 슈퍼와 수도권 인구 밀집 지역의 대형마트 소비자가격은 다르게 책정된다”며 “참가격에 고시되는 유통사 판매가격은 제조사와 유통사 간 협의에 따라 유통사가 최종 결정하는데, 가격 인상의 책임이 제조사에 있다는 식으로 몰아가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말했다. 용량 변경 시 식품회사가 소비자에게 알리도록 한...
치킨 7900원, 와인 1만원…유통가 '가성비 마케팅' 2023-12-13 17:45:22
계산도 깔렸다. GS25는 오는 31일까지 ‘우리동네 GS’앱에서 쏜살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4000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롯데마트·슈퍼는 연말을 앞두고 저가 와인의 수요가 늘었다고 판단해 1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 ‘테이스티 시리즈’(사진)를 14일 선보인다. 올해 1~11월 롯데마트에서는 1만~2만원대...
12월의 예술 수도…마이애미 아트 페어 2023-12-07 19:06:30
‘2023 마이애미 아트위크’ 기간을 맞아 슈퍼블루는 JR이 마이애미에서 몇 달간 촬영한 주민 1048명의 모습으로 외벽을 채웠다. 그는 이 작품을 위해 지난해 ‘사진관 트럭’을 몰고 마이애미 곳곳을 훑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직업과 계층의 사람을 카메라에 담았다. 슈퍼블루 안에는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등...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구매력을 갖춘 40대가 최근 편의점의 핵심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2일 편의점 CU의 올해 1∼3분기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30대가 28.0%로 가장 높다. 다음으로 40대 27.2%, 20대 25.5%, 50대 9.0%, 10대 5.5%, 60대 이상 4.8% 등 순으로 집계됐다. 즉 20∼40대가 전체 80.7% 비중을 차지한다. 최근 5년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