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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적자 2000억' 위기의 티빙 구원투수는 바로 '나'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25 13:42:03
티빙은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14일 공개한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 결과에서도 넷플릭스 54.3%에 이어 티빙이 20.0%로 1위에 안착했다. 쿠팡플레이는 12.5%, 웨이브는 9.8%, 디즈니플러스는 3.3% 순이었다. 지난해까지 티빙은 '위기'라는 말이...
똑닮은 손석구 아역·부활한 송해…'진짜 같은 가짜' 괜찮을까? [연계소문] 2024-02-24 19:15:39
이 밖에도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카지노'에서는 30대의 최민식이, 광고에서는 20대의 윤여정이 나타나 놀라움을 안겼다. 반응은 나쁘지 않다. '살인자ㅇ난감' 시청자 A씨는 "보면서 딥페이크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사실을 알고 나서 놀라긴 했지만 안 닮은 얼굴이 나와서 몰입을 깨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단독] 정부, OTT 업체 긴급 소집…'저가 요금제' 신설될까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2-19 14:04:16
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은 최근 6개월 새 구독료를 줄줄이 올렸다. 인상 폭은 20.3~43%다. 올해 들어 월 1만원 이하 요금제를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월 9500원짜리 최저요금제를 없앴다. 같은 시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는 월...
영화·TV 유통, 요즘은 유튜브보다 틱톡 2024-02-17 07:47:43
업로드 개수도 앞섰다. 주요 스트리밍 사업자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프라임비디오, 파라마운틀플러스, 맥스, 피콕, 애플TV 등이다. 넷플릭스는 틱톡 포스트(게시 기능)의 24%를 차지하는 등 틱톡 유통 스트리밍 콘텐츠 상당수를 차지한다. 이어 프라임비디오(21%), 맥스(21%), 피콕(15%) 순이었다. 숏폼 애호가들이...
틱톡, 영화·TV 유통에서 유튜브 지위 넘본다 2024-02-17 07:00:06
또 있다. 지난해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월트디즈니컴퍼니는 틱톡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틱톡 이용자들이 디즈니플러스 콘텐츠와 ESPN, 픽사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게 했고 퀴즈 게임도 발매했다. 최근 미국 젊은 세대의 틱톡 충성도는 매우 강하다. 틱톡은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 중...
바우처 무상 지급…'토종 OTT' 속앓이 2024-02-16 19:38:30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 142억8006만원이다. 국내 OTT 시청 행태는 ‘넷플릭스 천하’가 굳건하고 그 뒤를 이어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순이다. 티빙과 웨이브는 합병을 논의 중이기도 하다. 티빙은 최근 야구 축구 UFC(격투기) 등 스포츠...
[단독] 취약계층에 '무료 OTT 이용권' 준다 2024-02-16 18:38:47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 142억8006만원이다. 국내 OTT 시청 행태는 ‘넷플릭스 천하’가 굳건하고 그 뒤를 이어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순이다. 티빙과 웨이브는 합병을 논의 중이기도 하다. 티빙은 최근 야구 축구 UFC(격투기) 등 스포츠...
"넷플릭스 가격 잡으려다, 토종 OTT만 타격 받을 듯" 2024-02-14 18:42:35
않는 사례는 여럿이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가 중도해지 서비스를 도입하지 않은 게 대표적이다. 중도해지는 즉시 계약이 해지되고 이용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를 환급하는 유형을 일컫는다. 국내 플랫폼은 대부분 공정거래위원회 권고에 따라 정기 결제 서비스에 대해 중도해지 정책을 운용 중이다. 구독료 인하 역시...
[단독] 통신요금 다음은 OTT…정부, 구독료 인하 압박 2024-02-14 18:26:03
알아보는 작업에 들어갔다. 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이 구독료를 줄줄이 올렸다. 인상 폭은 20.3~43%다. 올해 들어 월 1만원 이하 요금제를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월 9500원짜리 최저요금제를 없앴다. 같은 시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는 월 1만450원...
[단독] 정부, 넷플릭스·티빙 등 OTT 구독료 인하 압박 나선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2-14 16:45:18
알아보는 작업에 들어갔다. 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이 구독료를 줄줄이 올렸다. 인상 폭은 20.3~43%다. 올해 들어 월 1만원 이하 요금제를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월 9500원짜리 최저요금제를 없앴다. 같은 시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는 월 1만45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