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티 2장' 버거가 고작 3500원?…3주 만에 7만개 팔렸다 2024-04-24 09:45:38
패티와 치즈를 각각 2장씩 넣은 더블 타입의 버거지만 가격은 3500원에 불과하다. 맥도날드에서 비슷한 메뉴인 ‘더블불고기버거’가 4500원인 것과 비교하면 30% 가까이 저렴한 수준이다. 최근 외식비 부담이 커지자 푸드코트가 가성비를 내세운 신제품으로 방문객 잡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닭 반 마리 쌀국수, 쉬림프...
'버거 맛집' 등극한 트레이더스…T-카페 인기에 매출 '훨훨' 2024-04-24 06:00:08
치즈버거'가 출시 20일 만에 판매량 7만개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패티와 치즈를 두 장씩 넣은 더블 타입인데도 가격은 같은 타입의 시중 브랜드 버거보다 최대 50% 저렴한 3천원대에 불과하다. 비교를 불허하는 가격경쟁력에 훌륭한 맛과 풍부한 재료로 고객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시장에 성공적으로...
여기 호텔인가요?…"LG 직원들, 회사 다닐 맛 나겠네" [현장+] 2024-03-27 14:00:01
운영된다. 동관 식당은 한식, 일식, 분식, 버거, 샐러드 등 푸드코트 방식으로 운영되며 서관 식당은 조식으로 한식 1종과 라면, 간편식이 중식으론 한식, 일품, 누들 메뉴가 석식으로 한식이 제공된다. 특히 고메스트릿 입점 업체는 임직원 선호도 투표로 선정됐다. 고메스트릿에는 오사이초밥, 쌀국수 전문 띤띤, 맥시코...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잇따라 내놓고 있다. 매운맛 경쟁은 라면뿐 아니라 버거, 만두, 과자 등으로까지 확산하는 중이다.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내놓은 ‘불불불불싸이버거’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캐롤라이나 리퍼’로 만든 크레이지핫소스를 넣었다. 롯데웰푸드는 스코빌지수 2만3000SHU에 달하는 특제 소스로 맵기를 끌어올린...
신세계푸드 이어 주류사업 수술 나선 송현석 대표 2024-02-01 17:56:30
‘유아왓유잇’을 출시했다.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를 키우고, 간편식 시장 확대에 맞춰 가정간편식 ‘호텔컬렉션’과 ‘올바르고 반듯한’ 육성에도 나섰다. 기존 급식·식자재업체에서 종합식품·외식업체로의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적도 좋아졌다. 신세계푸드 매출은 2020년 1조2402억원에서...
"포드 말고 페라리 되자"…신세계푸드 대표의 취임사 봤더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1 17:29:20
‘유아왓유잇’를 출시했다.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를 키우고, 간편식 시장 확대에 맞춰 가정간편식 ‘호텔컬렉션’과 ‘올바르고 반듯한’ 육성에도 나섰다. 기존 급식·식자재업체에서 종합식품·외식업체로의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적도 좋아졌다. 신세계푸드 매출은 2020년 1조2402억원에서...
"매출 어마어마하게 늘었다"…정용진이 극찬한 경쟁 업체 어디 2024-01-08 17:50:25
한 공기 투입"이라면서 싹싹 비운 라면 그릇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농심 제품만 정 부회장의 선택을 받은 것도 아니다. 그는 지난해 9월 하림이 만든 '더미식 유니자장면' 제품 사진을 올리며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 예술이다"라며 "냉장도 냉동도 아닌 상온이다"라고 썼다. 같은 해 6월에는...
4대 종교인 모인 '만남중창단' 대담집 발간… "결혼 축가로 '사노라면' 괜찮나요?" 2024-01-08 15:29:36
주는 사람'과 '사노라면' 중에 뭐가 나을까요?" 불교·개신교·천주교·원불교 4대 종교 성직자로 구성된 '만남중창단'에 참여하고 있는 성진 스님은 8일 서울 광화문에서 기자들을 만나자 불쑥 이런 질문부터 던졌다. 만남중창단의 대담집 출간 기념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였다. 아이러니하게도 네...
헤브론스타, K-Food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견인 2023-12-26 10:54:09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특히 버거·베이커리·치킨 등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00년대부터 해외 시장에서 경험을 쌓아온 이들은 최근 K-Pop, K-Drama 등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진 글로벌 소비자들을 공략하며 매장 수를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다. 롯데리아는 베트남 1위...
[다산칼럼] 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을 걱정한다 2023-12-25 17:31:46
1 수준이라면 세대 간 갈등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국가 재원은 유아 및 학령인구에 분배되기보다 고령인구의 복지에 더 많이 분배될 것이고, 적은 수의 젊은 세대가 많은 수의 고령 세대를 위해 납세 부담을 져야 한다. 빠른 경제 성장의 이면에 우리가 간과한 문제가 오늘날 스스로의 모순으로 지속가능성을 위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