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자 유치 0원, 매출 570억원"…이 스타트업들이 수익낸 비결 2023-02-03 10:09:39
중단했다가 최근에서야 일부 서비스를 재개했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보고플레이도 운영 중단 위기에 처했다. '계획된 적자'라는 명분 아래 덩치를 키워 거래액 2300억원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지만 부채 역시 526억원이나 쌓인 탓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피치북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분야와 상관없이 자체...
GS샵 "마스크 벗자 립 매출 604% 급증" 2023-02-02 09:49:39
톡톡히 누리고 있다. GS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에서 진행한 피부 미용 기기 `메디큐브`는 2차례 방송에서 약 2억 원어치가 판매됐다. 이에 GS샵 TV홈쇼핑은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우선 특집 첫 날에는 GS샵에서 190만 병 판매된 비타민C 엠플 `베리홉`과 방송...
동아ST-메쥬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해외판권 계약" 2023-02-01 16:13:22
케어 기업 메쥬와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의 해외 판권 계약을 했다고 1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세 제품을 해외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하이카디와 하이카디플러스는 모바일 생체신호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웨어러블 패치와...
동아에스티,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해외 판권 계약 2023-02-01 10:58:34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의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사업 기회 발굴, 해외 수출품목 다각화를 통해 동아에스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동아에스티는 해외 유통망을 활용해 이들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캔...
동아ST-메쥬,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판권 계약 2023-02-01 10:02:54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메쥬와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의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겨냥했다.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공급 ▲디지털...
토종 스타트업 '에미상' 수상…몸집 키우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Geeks' Briefing] 2023-01-27 17:56:16
VOD, 오프라인 클래스, 라이브 강의 등 콘텐츠가 회사별 상황에 맞춰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숨고 인수한 클래스101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숨고 콘텐츠를 독점 공개한다. 클래스101은 최근 서비스가 종료된 숨고의 온라인 클래스 사업 부문(숨고 클래스)을 인수한 바 있다. 숨고 클래스에는 드로잉, 창업 및...
"못다쓴 데이터 돌려받아요"…알뜰폰 출격하는 '토스' [Geeks' Briefing] 2023-01-26 12:51:34
첫 방송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고 매달 정기 방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서 '루시' 활동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1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루시'는 인플루언서 활동부터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 14일에는 라이브 커머...
"1분에 20개 팔았다"...SSG닷컴, `뷰티 쓱세일` 매출 호조 2023-01-17 10:08:23
케어가 뒤를 이었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진행한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도 호응이 높았다. 첫째날 진행한 `바비브라운 아이크림 1+1`은 15분만에, 다섯째날 판매한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세트`도 30분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진행한 `설화수`, `랑콤` 등 뷰티...
CJ올리브영, 올해 연 매출 100억 이상 브랜드 30% 더 늘린다 2023-01-16 10:39:21
`W케어(W Care)`와 `이너뷰티`다. 슬로에이징은 급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시장을 겨냥한 새 트렌드로, 신진 브랜드를 중심으로 관련 시장을 키울 계획이다. `W케어`는 여성들에게 건강한 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지난해 말 론칭한 새 카테고리로, 올해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 올해 리뉴얼을 통해...
스파크랩, 20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9개 스타트업 선정 2023-01-09 16:25:58
라이브’가 선정됐다. 4050 셀러들과 고객들이 더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환경을 구축한 플랫폼이다.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 정산 데이터를 분석해 셀러들의 영업이익 증가를 도와주는 ‘장사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닐라브레인도 선정됐다. 또 온라인 판매자들을 위한 반품 관리 솔루션을 운영 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