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팝업스토어 인근에는 로레알그룹 계열 화장품 브랜드 키엘, 기초 화장품 브랜드 클레어스 등이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패션업계에서는 미국 잡화 브랜드 코치가 봄 나들이를 나섰고, 아더에러가 손잡은 스피커 브랜드 뱅앤올룹슨도 협업 컬렉션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가구업계도 성수동에서 고객을 만난다....
bhc그룹 지주사 GGS 대표에 송호섭 2024-04-09 18:20:35
bhc그룹의 지주회사인 글로벌고메이서비시스(GGS)는 신임 대표이사로 송호섭 bhc 대표(사진)를 9일 선임했다. 송 대표는 bhc, 아웃백, 창고43 등 bhc그룹 계열사의 총괄 관리와 함께 지주사 대표도 겸직한다. 송 대표는 나이키코리아, 로레알코리아 등을 거쳐 SCK컴퍼니 대표를 역임했고 지난해 11월 bhc 대표가 됐다.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고가와 저가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다. 고가 시장은 로레알·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유럽 브랜드와 북미·일본의 브랜드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과점적 경쟁 양상을 보인다. 한국 화장품은 중저가 시장에서 중국 토종 업체 약 1476만 개(2022년 기준·중상정보망 조사)와 경쟁을 벌이는 구도. 업계 관계자는 “...
뷰티 강화하는 쿠팡…프랑스 '아가타' 향수 단독 직수입 2024-03-29 15:23:52
쿠팡 관계자는 "국내 안전성 기준과 검사 기준을 통과한 정식 수입상품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의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로켓럭셔리'를 론칭한 쿠팡은 꾸준히 뷰티 브랜드 구색을 강화하는 중이다. 최근에는 로레알 그룹의 비오템·어반디케이, LG생활건강의 더후·오휘 등을 입점시켰다....
메이블린 뉴욕, 성수동서 '슈퍼스테이 루미매트 파운데이션' 소개한다 2024-02-28 17:07:33
로레알그룹 산하 색조 전문 브랜드 메이블린 뉴욕이 28일 서울 성수동에서 신제품 '슈퍼스테이 루미매트 파운데이션' 소개 행사를 열었다. 메이블린 뉴욕은 슈퍼스테이 루미매트 파운데이션을 출시하고 오는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LES601 성수'에서 기념 미디어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장에서는...
[천자칼럼] M7 vs 사무라이7 vs 그래놀라즈 2024-02-25 18:50:34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NO),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과 명품업체 LVMH(L),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A), 독일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S) 등이 해당 종목이다. 600개 상장 주식으로 구성된 범유럽 대표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지수에서 그래놀라즈 11개 종목이 차지하는 비중은 25%다....
美·中 '쌍끌이' 나선 코스맥스그룹, 올해 매출 3조 쏜다 2024-02-25 15:04:50
등 계열사 매출을 합하면 올해 그룹 매출 3조원 달성이 가능하다는 게 증권업계 평가다. 코스맥스그룹 역시 목표를 3조원 이상으로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최대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는 화장품업계에서 중소형(인디) 브랜드 전성시대가 열리면서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지난해 새로 확보한 고객사만...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 영국 법인 법정관리…"영업 계속" 2024-02-14 01:07:04
2006년 로레알에 인수됐고 2017년엔 다시 브라질 화장품 업체 나투라 앤 코에 매각됐다. 나투라는 수익이 나지 않자 작년 11월 유럽의 구조조정 전문 사모펀드 아우렐리우스 그룹에 2억700만 파운드(약 3천500억원)에 넘겼다. 당시 기준으로 70개국에 약 3천개 매장이 있고 직원은 1만명에 달했다. 영국 법인의 법정관리가...
디지털 포스트잇에 AI 피부관리 앱도…글로벌 제조기업들의 변신 2024-02-10 09:00:01
뇌인지과학과 교수(융합인재학부장)는 "솔직히 로레알이 선보인 테크 기술은 많은 사람으로부터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가를 받았다"면서도 "IT 기반이 거의 없던 회사가 과연 5년 후에 어떻게 성장할지가 관전 포인트"라는 견해를 밝혔다. 정 교수는 "로레알과 같은 기업을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야 한다"며 "화장품 제조...
올리브영 '뷰티 원톱' 비결은 'M·R·M' 2024-01-25 17:58:55
플랫폼 역할도 한다. 상품 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를 입점시켜 내수시장에서 성장의 발판을 제공했다. 이들은 ‘제2 K뷰티 붐’을 타고 해외로 뻗어나가고 있다. 한국 브랜드 최초로 로레알그룹에 인수된 ‘스타일난다’의 화장품 브랜드 3CE도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성장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