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트업 육성, 민간 주도로"…글로벌 진출·투자 촉진 집중['통(統)'의 경제] 2023-08-30 16:59:01
감자빵 제작) 대표는 로컬기업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요청했습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은 실패해도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이 중요함을 언급했고,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는 대기업과 개방형 혁신을 추진하면 발생될 우려가 있는 기술탈취와 관련한 입법 등을...
"나는 무죄입니다"…모의법정 선 스타트업 대표의 '울분' [Geeks' Briefing] 2023-08-28 16:14:51
당근마켓이 서비스명에서 ‘마켓’을 떼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BI)를 공개했다. 새 이름 ‘당근’과 BI는 지역·연결·삶이란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지역을 나타내는 주황색 핀 모양 위로, 하트 모양 초록 이파리는 이웃과 연결되는 순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명칭과 BI...
"당근이세요?"…말하는대로 바꾼다 2023-08-28 14:49:59
당근마켓이 서비스명에서 마켓을 떼고 '당근'으로 바꾼다. 당근은 '당신 근처'의 약자로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성장으로 '하이퍼로컬' 사업 로드맵을 완성하겠다는 의미를 지닌다. 당근마켓은 28일 이 같이 밝히면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신규 BI 공개 2023-08-28 14:39:52
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신규 BI 공개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당근마켓은 서비스명을 '당근'으로 바꾸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당근은 '당신 근처'의 약자로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성장으로...
1000만원 넣었으면 250만원 벌었겠네…유비벨록스 고공행진[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28 07:00:06
비포마켓(차 출고 전 기본 장착하는 제품)까지 성과를 내고 있다. 지도플랫폼 사업에서는 자율주행용 지도부터 증강현실 지도 등 다양한 지도 데이터를 구축 및 서비스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완성차 전장 시스템을 위한 지도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지도 공급업체 톰톰 내비게이션과 협업으로 디지털...
내일의 도시, 또 한번의 진화를 앞둔 스마트시티 [삼정KPMG CFO Lounge] 2023-08-23 09:12:01
인프라를 동원해 도시의 복잡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마켓앤마켓(Markets and Markets)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시티 시장은 2022년 5,116억 달러에서 2027년까지 연평균 14.9% 성장하며 1조 244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스마트시티 진화의 현재 추세는 크게 세 가지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
필라이즈, 120억 투자 유치…탤런트뱅크, 김민균 대표 선임[Geeks' Briefing] 2023-08-22 15:42:43
‘로컬(LOCAL)’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경영 전략 수립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선후배 벤처기업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비즈니스 교류가 이뤄진다. 신보, '혁신아이콘' 모집…3년간 최대 200억 보증 지원 신용보증기금은 다음달 12일까지 차세대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혁신아이콘'을...
“바텍, 상반기 실적 다소 부진…하반기 턴어라운드 예상” 2023-08-10 08:26:37
포함한 해외 CBCT 업체는 중국 로컬업체와의 경쟁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바텍은 신제품을 출시한 후 그다음 해에 이를 기반으로 한 외형 성장 모델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난해엔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았다. 올해는 지난 5월 ‘그린 스마트’를 국내에 출시해, 하반기에는 해외에서의 허가 및 출시를 기대했다. 한...
OTT 플랫폼 경쟁 심화, 승자가 되기 위해선 ‘융합’ 가치 창출이 중요하다 [모니터 딜로이트] 2023-08-02 09:49:42
이 기사는 08월 02일 09:49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미디어 시장은 OTT 플랫폼의 시대로 전환되고 있다.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을 거치면서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개인적인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OTT 플랫폼을 선택적으로 구독하고,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2022년...
"폴더블폰 대전환점…1000만대 이상 판다" 2023-07-28 18:17:46
어떤 특정 계층과 지역만의 ‘니치 마켓’이라면 이렇게 많은 회사가 뛰어들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후발주자 등장으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낮아지는 점에 대해선 “시장 개척자는 처음에 압도적 점유율을 차지하다가 플레이어가 많아지며 점유율이 하락하는 게 정상”이라며 “핵심 기술로 리더의 위상을 지킬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