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4년만에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쿠팡 나와라" 2021-04-08 16:54:34
대형마트 경쟁자 롯데마트, 홈플러스다. 쿠팡의 익일배송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들을 비교한다. 예로 이마트에서 5000원에 구입한 대파가 쿠팡에서 4500원, 롯데마트에서 4600원, 홈플러스에서 4700원이면 최저가인 쿠팡과 이마트의 차액인 500원을 지급한다.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한...
이마트 "쿠팡보다 비싸면 보상" vs 쿠팡 "무조건 무배" 2021-04-08 12:28:05
최저가를 검색했지만 막상 주문을 하려고 보면 배송비가 추가돼 더이상 최저가가 아니었다는 소비자들의 경험담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네이버 가격비교 서비스를 지목한 바 있다. 쿠팡은 캠페인이 지속되는 기간 월 2900원의 유료 멤버십 '와우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쿠팡이 사입해 판매하는 로켓배송상품을...
무료 배송에 최저가 보상까지…유통가 출혈경쟁 불붙나(종합) 2021-04-08 10:42:40
아니다. 쿠팡은 지난 2일부터 익일 배송인 로켓배송 상품에 대해 주문 개수와 가격에 관계없이 무조건 무료로 배송하는 행사를 시작했다. 유료 멤버십인 '로켓와우'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로켓배송 상품을 별도 배송비 없이 주문할 수 있다. 앞서 네이버는 자체 장보기 서비스에 신세계·이마트 상품의...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제…"쿠팡보다 비싸면 차액 적립" 2021-04-08 09:00:00
수 있다. 비교 대상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이다. 구체적으로 신라면, CJ햇반, 서울우유, 코카콜라 등 가공·생활용품 가운데 매출 상위 상품 500개다. 가격은 이마트 앱이 구매 당일 오전 9시~낮 12시 기준 상품 바코드를 통해 자동으로 비교하고, 차액은 최저 가격을 기준으로...
최저가 경쟁…이마트, 쿠팡보다 비싸면 차액 돌려준다 2021-04-08 08:21:21
8일 밝혔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 동일용량과 비교한다. 구매 당일 오전 9시~12시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판매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편집국에서] 유통 빅뱅…깨진 공식들 2021-04-07 17:44:34
로켓이 그려진 현수막과 태극기가 걸렸다. 쿠팡 상장은 2014년 중국 알리바바 이후 최대 규모 기업공개(IPO)로 기록됐다. 미국 CNBC는 “괴물 IPO”라고 보도했다. 쿠팡의 시가총액은 한때 100조원을 넘어섰다. 국내 ‘유통 빅3’ 신세계·이마트와 롯데쇼핑, 현대백화점그룹의 시총 합산액(약 13조5000억원)의 일곱 배가...
쿠팡 '나비효과'…e커머스 몸집 불리기 전쟁 2021-04-04 17:01:51
만들고 있다. 2일부터 멤버십(로켓와우) 회원이 아니더라도 로켓배송이 붙어 있는 상품을 사면 누구나 구매가에 관계 없이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유통업체 관계자는 “로켓와우 가입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쿠팡은 캠페인을 시작하며 ‘대상 고객과 기간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며...
'反쿠팡 연합' 뜨자 칼 뽑은 쿠팡…"무조건 무료배송" 2021-04-02 18:39:26
‘로켓배송상품 무조건 무료배송’ 캠페인 쿠팡은 한정 기간 ‘로켓배송상품 무조건 무료배송’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캠페인이 지속되는 기간 월 2900원의 유료 멤버십 '와우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쿠팡이 사입해 판매하는 로켓배송상품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신청 없이...
쿠팡, '로켓배송 상품' 무조건 무료배송…네이버 견제 하나 2021-04-02 17:42:50
위한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는 일반 고객은 로켓배송 상품을 1만9천800원 이상 구매해야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지만 로켓와우 회원은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액과 상관없이 1개만 주문해도 배송비를 내지 않는다. 쿠팡이 미국 증시 상장을 준비하며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로켓와우 가입자는 지난해 4분기 활성 고객의 3...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쿠팡·당근마켓·마켓컬리 약진 2021-04-01 17:16:03
로켓배송 서비스의 성공적 안착으로 2015년 46위, 2016년 37위로 치솟았다. 하지만 적자 누적과 쿠팡맨 노동환경 및 처우 문제 등이 불거진 2017년에는 74위로 하락했고 2018년엔 100위로 추락했다. 배달앱 쿠팡이츠 이용자 확대 등에 힘입어 2019년 54위로 반전했고 올해는 전년에 이어 큰 폭의 상승세를 지속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