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또 올랐다…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 2024-04-28 06:13:18
있다. 외식업체들은 재료비와 인건비 등 제반 비용 상승에 따라 메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외식업체뿐 아니라 식품 기업의 가격 인상 움직임도 주목된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코코아 가격 상승에 따라 다음 달 빼빼로, 가나 초콜릿 등 제품 가격 인상을 예고했으나 가정의 달인 점을 고려해 오는...
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가정의 달 외식부담 가중 2024-04-28 06:01:00
있다. 외식업체뿐 아니라 식품 기업의 가격 인상 움직임도 주목된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코코아 가격 상승에 따라 다음 달 빼빼로, 가나 초콜릿 등 제품 가격 인상을 예고했으나 가정의 달인 점을 고려해 오는 6월부터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동원F&B와 CJ제일제당[097950]은 김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sun@yna.co...
'국민 초콜릿' 가나, 1초에 4개씩 팔린다 2024-04-26 18:25:14
이끈 건 롯데제과(현 롯데웰푸드)다. 1975년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이후 가나초콜릿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국민 초콜릿’으로 자리 잡았다. 50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국내 판 형태 초콜릿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1975년 초콜릿 신제품 개발에 앞서 스위스의 세계적 초콜릿...
1.3조원어치 팔린 '국민 초콜릿'…MZ 홀릴 '파격' 변신한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26 17:08:40
롯데제과(현 롯데웰푸드)다. 1975년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이후 가나초콜릿은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국민 초콜릿’으로 자리잡았다. 50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국내 판 형태의 초콜릿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1975년 롯데웰푸드는 초콜릿 신제품 개발에 앞서 스위스의 세계적인 초콜릿...
[고침] 경제(소비자단체 "가공식품 가격 인상 시기상조"……) 2024-04-26 11:17:25
유감을 표한다"며 "비용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면 소비침체로 이어져 악순환될 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가격 결정에 신중한 자세를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롯데웰푸드[280360]는 가나 초콜릿과 빼빼로 등 17개 제품의 가격을 다음 달부터 올리기로 했다가 정부의 자제 요청으로 인상 시기를...
소비자단체 "가공식품 가격 인상 시기상조"…자제 촉구 2024-04-26 10:43:22
유감을 표한다"며 "비용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면 소비침체로 이어져 악순환될 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가격 결정에 신중한 자세를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롯데웰푸드[280360]는 가나초콜릿과 빼빼로 등 17개 제품의 가격을 다음 달부터 올리기로 했다가 정부의 자제 요청으로 인상 시기를...
롯데, 中 사드보복 상징 '롯데월드 선양' 매각 2024-04-25 18:20:31
사업을 대규모로 펼치고 있었다. 롯데마트와 슈퍼 매장은 112곳에 달했고, 백화점도 5곳 운영했다. 롯데컬처웍스가 12개 극장을, 롯데홈쇼핑은 5개 지역 TV홈쇼핑 사업을 벌였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 등은 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있었다. 사드 보복이 극심해지면서 대부분의 사업을 매각하거나 철수해야 했다. 중국...
CJ대한통운, 택배비 인상 유보 2024-04-24 17:58:16
예정이었다. 롯데웰푸드도 5월 1일부터 가나초콜릿 등 17종의 제품 가격을 평균 12% 올리겠다고 발표했다가 정부가 인상 시기를 늦춰달라고 요청하자 6월로 조정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과 간담회를 열고 조미김 등 가공식품 가격 인상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외국인 관광객 이곳 몰린다더니…'기념품용 빼빼로' 등장 2024-04-24 17:40:54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해 신제품을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채널에서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빼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넘...
"한국여행을 더 특별하게"…롯데웰푸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024-04-24 09:03:53
단청 꽃문양을 활용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 관광을 더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K-기념품'으로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을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매장에서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