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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와 접점 늘리는 CU…주류 예약 구매도 협업 2024-04-02 15:54:30
리테일과 컬리는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협업을 계속해왔다. 앞서 양사는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사업의 일환으로 컬리 앱에 CU 바 픽업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다. 컬리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상품 다양성과 점포 접근성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켜 정규...
알체라, 2023년말 기준 수주잔고 103억원 규모…"역대 최고" 2024-04-02 10:30:14
물론 리테일, 통신, 공공기관 등 전방위 산업군으로 AI 솔루션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알체라 황영규 대표는 최근 2023년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의견 한정을 받은 것에 대해 "해당 내용은 회계부정 등의 이슈가 아닌 영업손실 누적에 따른 것으로 영업수익 확대와 비용 감축 등의 노력으로 재무 불확실성을 충분히 해소할 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분기 매출 960억원…역대 최대 2024-04-02 09:22:54
분기보다도 13% 늘었다. 공시에서 제외된 리테일 부문(한컬렉션)과 월말 집계가 이뤄지는 여행 사업 부문까지 고려하면 롯데관광개발 1분기 매출은 1천억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롯데관광개발은 여행 부문에서 분기별 평균 153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런 호실적은 카지노 실적 개선에 따른 것이다. 카지노...
"컬리서 주문하고 CU서 가져하세요"…주류픽업서비스 출시 2024-04-02 08:39:28
= 편의점 CU는 테크 리테일 기업 컬리와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CU 바(BAR)'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CU의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 CU'에서만 운영해오던 서비스를 컬리로 확장한 것이다. 이달부터 컬리에서 상품과 방문 점포를 선택해 결제하면 제주도 등 도서지역을 제외한...
와디즈, 숨어있는 브랜드 발굴해 키운다···‘와디즈 넥스트브랜드’ 개최 2024-04-01 14:36:22
GS리테일 등 유통 대기업을 비롯해 KB국민카드 등 금융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여 전략적 협업을 통한 브랜드 육성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넥스트브랜드 선발 기업은 △루토닉스 △디깅미인터내셔널 △바오밥트리 △그릴스유니온 △비전레드 총 5개 사로, 성장이 빠른 비건 뷰티 기업, 홈리빙/잡화 브랜드, 패션 및 F&B...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 서철수 신임 대표 선임 2024-04-01 08:17:01
전략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를 포함해 리테일 시설은 물론 주거 및 오피스와 결합, 중소형빌딩, 시니어 하우징, 동서울 터미널 재건축, 화성국제테마파크 도시 건립 등 다양한 복합 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리츠AMC' 플랫폼인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회사가 보유한 ...
현대百, K패션 해외진출 전초기지 만든다…'더현대 글로벌' 론칭 2024-03-31 09:25:48
해외 현지 리테일과 손잡고 한국 패션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31일 K-콘텐츠 수출을 위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해외시장에서 선보일 콘텐츠를 발굴하고 통관과 재고관리 등...
컬리, 작년 매출 2조774억원 역대 최대…영업손실은 40% 감소 2024-03-29 15:43:00
40% 감소 "비용 절감·신사업 효과…대규모 투자 일단락, 성장에 집중"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해 영업손실이 1천436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40%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연간 손실액이 감소한 것은 2015년 회사 설립 이후 처음이다. 매출은 2% 증가한 2조773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 "경영 효율화 힘쓸 것...AI 등 신사업도 확대" 2024-03-28 17:33:49
신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며 자회사의 경영활동을 소개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국내 메가플랜트 착공, 롯데쇼핑 글로벌 리테일 테크 기업 오카도 협업, 롯데웰푸드 해외 사업 확대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 롯데이노베이트(구 롯데정보통신)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 메타버스 사업 설명도 덧붙였다. 이 부회장은 "기존...
백화점의 반격…올 점포 강화에 돈 푼다 2024-03-26 18:12:49
주총에서 박주형 신세계 대표는 리테일을 중심으로 아트·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그리고 신세계의 브랜딩이 결합된 ‘복합공간’을 구축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그는 “부동산과 리테일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신세계의 가치를 담은 복합공간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