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전 수출입 기업 FTA 활용도 높아져'<대전상의> 2013-01-16 18:00:04
관리시스템 개선'(18.3%), '해외 마케팅 및 투자유치'(16.6%),'FTA 설명회 및 컨설팅'(11.8%), 'FTA 활용 전문인력 양성·공급'(8.3%) 순으로 정책의 중요도를 꼽았다. 보고서는 FTA 활용 촉진을 위해 향후 추진해야 할 정책과제로 ▲FTA 체결로 인한 피해업체 손실 최소화 및 수혜업체 이익...
"자동차, 인터넷 쇼핑채널 충분히 가능" 2013-01-16 17:57:55
마케팅 분야의 확대도 가져오게 된다. 브라이언 수석은 "자동차가 하나의 통신 도구로 자리잡으면 자동차회사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 개인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하지만 이때는 연결의 안정성 등이 반드시 수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버그 등으로 오작동을 일으키면 오히려 브랜드의 신뢰성이...
[인사] 한국경제신문 ; KB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등 2013-01-16 17:16:01
cs마케팅팀장 여제명◈서울경찰청◎승진예정<경정>◇일반▷경무 경무 김형선▷강동 경무 박중환▷남대문 경비작전 김진현▷구로 생활안전 이종옥▷경비1 경비1 최규환▷영등포 정보2 신동곤▷서초 양재파출소 임병옥▷교통안전 교통안전▷백순근▷광진 청문감사 이용진▷정보1 정보1 백현석▷서대문 홍은2파출소...
골목상권 집중된 정부 지원…小工人들 "거래처 정보라도 줬으면" 2013-01-16 17:14:18
“업종별 특성을 무시한 마케팅 지원은 소공업체 입장에선 사실상 있으나 마나 한 것”이라며 “어떻게 업종별 상황에 맞춰 지원할지 고민 중”이라고 설명했다.김문겸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20년 넘게 단골 거래처나 고정 고객들과 거래해왔던 소공인들에게 새 판로를 개척하기란 쉽지 않다”며 “소공인들이 강점을 가진...
기아 "美 대형차 시장 신병기는 K7" 2013-01-16 17:05:52
적극적인 마케팅도 펼친다. 그는 “다음달 첫째주 미국 슈퍼볼 대회에서 2개의 큰 광고를 계획하고 있으며 nba와 3월 기아클래식 lpga 등을 통해 북미 고객들을 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디트로이트=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있었다”며 “결국 훌륭한 마케팅은 리스크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말했다. 현대카드는 2001년만 해도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이 1.8%에 불과했으나 독특한 상품과 마케팅으로 8년 만에 10% 이상의 점유율로 카드업계 2위권으로 발돋움했다. 정 사장은 역발상 전략도 소개했다. 그는 “전체 카드사들이...
"기온 21도 넘어가면 휴가 마케팅 시작"…'빅데이터 경영' 배운 삼성 사장단 2013-01-16 17:00:56
삼성전자의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마케팅 전략을 빅데이터 활용의 성공사례로 소개했다. ssd는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대체하고 있는 차세대 저장장치다. 그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삼성 ssd가 최종 소비자와 만나는 접점이 pc의 부팅 속도라는 점을 알게 됐다”며 “ssd를 판매할 때 부팅 속도가 빨라진다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물산, 제조부문 6년연속 종합대상…'명예의 전당' 올라 2013-01-16 15:30:53
개발, 고객 지향적 서비스 제공, 차별적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주택업계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해 왔다.특히 ‘래미안 헤스티아’를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 활동은 하자보수 차원에 머물던 아파트 브랜드의 고객만족 활동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입주 전 고객초청행사와 입주 후 고객 서비스 라운지 ...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우리은행, '고객 제일'…대기시간 줄이고 낯선용어 쉽게 2013-01-16 15:30:51
있다. 고객들에게 이익이 되는 마케팅 문화를 정착시키며 직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반기별로 서비스 실천 중점 과제를 선정해 ‘서비스 포커스’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반가운 맞이인사’ 실천과 ‘고객이 편리한 객장환경 만들기’ 등도 추진하고 있다. 체감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일병원, 개원 50주년…여성질환·분만 건수 전국 1위 2013-01-16 15:30:47
마케팅팀을 운영하는 등 고객감동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체적으로 cs교육 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디자인스쿨’을 운영하는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해엔 ‘설명드림 드림캠페인’을 통해 진료행위에 대해 환자의 이해를 돕는 소통 문화를 만들었다. 입원 환자의 편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