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AI 번역 만화 앞세워 세계 공략…5년내 수출작 3배로 늘린다 2024-05-07 10:28:53
등 민관 기관 10곳은 AI로 만화를 번역하는 신흥 기업인 '오렌지'에 29억2천만엔(약 257억원)을 투자한다. 이 업체는 기존에 사람이 하던 번역과 비교해 속도는 10배 빠르고 비용은 10% 수준인 AI 만화 번역을 수행한다. 우선 AI가 일본어를 외국어로 바꾸면 전문 번역가가 표현을 수정해 시장에 내놓게 된다. 작품...
살아있는 여성 화가 '최고가'…세실리 브라운, 13년 만에 청담동 떴다 2024-05-06 17:40:23
이야기다. 평단과 시장 모두에서 정점에 올라 있다. 그의 작품은 눈으로 찬찬히 뜯어보고 감상해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는데, 국내에선 그럴 기회가 좀처럼 없었다. 일부 아트페어에 1~2점씩 출품되긴 했지만 마지막으로 제대로 된 갤러리 전시회를 연 게 2011년이기 때문이다. 서울 청담동 글래드스톤에서 열리고 있는...
"여배우 사로잡아 떼돈 벌어"…가난했던 30대男 '대반전'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5-04 08:48:43
미술의 매력으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순정만화에 등장하는 꽃 배경의 ‘원조’가 무하일 만큼 후대 문화에 그가 미친 영향력은 생각보다 넓고 깊습니다. 인생은 아름다운 한 편의 연극과 같다는 것. 지금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더라도 묵묵히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온다는 것. 운명이 당신을 돕고 있다는 것. 그래도...
"라인 없으면 큰일난다"…하루아침에 日 '올스톱' 2024-05-03 18:12:38
시장 점유율이 70%에 달하는 ‘페이페이’가 연동된다. 라인야후는 일본의 국가 정보기술(IT) 인프라이기도 하다. 메신저는 기본이다. 일본인들은 라인야후를 통해 스마트폰 뉴스를 보고, 정보를 검색한다. 온라인 쇼핑은 물론 선물부터 여행 상품까지 구매한다. 만화를 보고 음악을 듣고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고양이는 못 참지"…전세계서 '돌풍' 일으킨 게임 뭐길래 2024-05-02 14:35:04
5800만건을 돌파했으며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인 중국에도 상륙한다.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고양이 게임의 원조 격이란 평을 받는다. 게임 속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들이 스프나 볶음 등 여러 음식을 만들고 휴식을 취하는 힐링 방치형 게임으로 만화풍...
팀민트, MIX 제3회 마케팅 인사이트 세미나 ‘굳이 세미나’ 성료 2024-04-30 17:52:41
시장을 공략한 경험을 나누었다. 이날 차 리드는 "리서치는 성공하려고 하는 게 아닌 실패의 확률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며 리서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미국, 태국, 프랑스 만화 콘텐츠 시장에 성공적으로 네이버 웹툰 서비스를 전파한 경험을 전했다. 미국은 기존 미국...
웹툰·웹소설만 팔렸다...출판사 이익 '반토막' 2024-04-30 17:37:54
출판시장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 기업의 총영업이익은 1천136억원으로 전년보다 42.4%(약 837억원) 감소했다. 대교·교원 등 교육 출판 43개 기업의 총영업이익은 882억6천600만원으로 전년보다 45.7% 줄었고, 문학동네·창비 등 단행본 출판사 21곳의 영업이익은 227억8천200만원으로 39.6% 감소했다. 반면...
10주년 맞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성수동에 오랜 팬들 발걸음 2024-04-27 16:18:00
한국산 모바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탄탄한 팬층을 끌어모으며 세계 각지에서 e스포츠 대회 'SWC'와 팬 행사를 개최해왔다.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2021년에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그 이듬해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같은 후속작도 나왔다. 단편...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중국 시장 정식 출시 2024-04-25 17:18:01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중국 시장 정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네오위즈[095660]는 모바일 방치형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를 중국 앱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았다....
네오위즈, '힐링' 방치형 게임으로 중국 시장 노린다 2024-04-25 16:30:31
테마로 하는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그림체와 간단한 조작법이 특징이다. 중국에서는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추가로 선보인다. 네오위즈는 오프라인 카페와 유기묘 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중국 현지 유통은 ‘킹소프트 시요’가 맡았다. ‘캔디크러쉬’ 시리즈로 유명한 킹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