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기업 해외투자 활발…국재중재 시장 커질 것" 2023-01-08 17:49:11
이 같은 활동과 동시에 라이카그룹을 매각하는 데 참여하는 등 M&A 변호사로도 활약했다. 2000년대 들어 피터 변호사는 국제중재 전문가로 변모했다. 경영활동과 M&A 변호사로서 얻은 관록이 국제중재에 녹아들었다. 그는 약 20년 동안 280건의 중재 사건에서 중재인과 대리인으로 활약했다. 에너지, 건설, 금융, M&A 등의...
그가 신발 만들면 '1000만원 웃돈'…"내 영감 원천은 백남준" 2022-06-27 17:39:18
박힌 프랑스 단두대, 라이카 카메라와 에르메스 포장지로 만든 맥도날드 버거. 톰 삭스(56)는 이 모든 걸 맨손으로 만들어내는 작가다. 알루미늄과 합판, 낡은 철사와 종이, 나사와 진흙, 버려진 폐건축자재 등이 작품의 재료다. 그는 미국적 DIY(Do It Yourself) 문화에 다양한 소재를 재조합하는 ‘브리콜라주’ 기법으로...
'리셀가 1000만원' 나이키X톰 삭스 운동화, 우주탐사서 시작됐다 2022-06-27 16:37:17
신발, 샤넬 로고가 박힌 프랑스의 단두대, 라이카 카메라와 에르메스 포장지로 만든 맥도날드 버거. 톰 삭스(56)는 이 모든 걸 두 손으로 만들어내는 작가다. 그것도 1:1의 실물 사이즈로. 재료는 일상의 흔한 것들이다. 알루미늄과 합판, 낡은 철사와 종이, 나사와 진흙, 버려진 폐 건축자재 등이다. 그는 미국적 DIY...
빨간 우산 든 여인…필름으로 담은 '50년대 컬러풀 뉴욕' 2022-04-20 18:04:57
말까지 매진이 이어졌다. 전시 연장 요청이 많아 5월 29일로 전시 기간을 2개월 늘렸다. 이 전시장은 오직 필름 카메라만이 구현할 수 있었던 순간들로 가득하다. 디지털 사진에서 느낄 수 없는, 작가의 신중한 시선과 호흡 하나까지 고스란히 전해진다. 사울 레이터(1923~2013)는 ‘언제나 젊은 이방인’이었다. 엄격한...
전설의 카메라 라이카 M3…찰나의 순간을 영원히 2021-12-09 17:37:11
대한 이야기를 담는다. “내가 소유하고 있는 라이카 카메라는 내 눈의 연장이다. 나는 그 사진기를 발견한 이후로 그것과 떨어져본 적이 없다.” ‘결정적 순간’이라는 말로 잘 알려진 프랑스의 사진가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1908~2004)은 사진을 단순한 기록 매체에서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올렸다. 그의 사진을 이야기할...
"두려워요"…로마에 아프간 참상 그린 벽화 등장 2021-08-18 18:48:58
paura!)라고 말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지노는 국제구호단체 '이머전시'(Emergency) 설립자인 지노 스트라다를 일컫는다. 의사였던 그는 30여 년 간 아프간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분쟁 지역에서 무상 의료 활동을 해오다 지난 13일 별세했다. 공영방송 라이(Rai) 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벽화는 라이카라는...
왕눈이부터 전기콘센트…스마트폰 카메라 갈수록 '기상천외' [배성수의 다다IT선] 2021-05-22 14:30:02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독일 카메라 제조사 라이카와 공동 개발한 아쿠오스 R6의 후면 카메라는 광각 카메라 2000만 화소, 초점 거리 19mm, F 1.9 조리개 등을 갖췄습니다. 특히 라이카의 주미크론 렌즈가 그대로 적용된 것도 눈에 띄는데요. 이 제품은 기존 렌즈보다 왜곡이 10분의 1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에픽하이, 정규 10집에 담아낸 공감과 위로의 온도 [종합] 2021-01-18 18:08:45
세세하게 신경써 준 지코한테 꼭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 헤이즈를 향해서는 "이 세상에 가장 공감이라는 단어에 어울리는 보이스를 가졌다고 생각한다. '내 얘기 같아'랑 너무 잘 어울리는 보컬"이라며 극찬했다. 김사월과의 협업과 관련해서는 "라디오 DJ를 할 때 김사월 씨의 노래를 많이...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7가지 법칙' 9주차 팀 화이트 브랜드아카데미 강의 진행 2020-12-02 16:27:17
이야기하지 않으면 한 번도 이야기하지 않은 것과 같다”고 말했다. 코카콜라(Coca Cola)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광고, 캠페인, 프로모션, 그리고 제품으로 브랜드를 경험시키지만, 이들이 전하는 가치는 단 하나다. ‘Open Happiness, 모든 일상이 행복으로 가득하기를.’ 브랜드를 경험하는 순간마다 그 가치를 느낄 수...
남자들의 파라다이스 '스트롤' 에 가봤습니다 2020-11-19 17:18:15
설명했다. 에어론체어, 브롬튼, 아서매클린, 라이카, 마틴기타 등 비싸더라도 남자들이 로망처럼 생각하는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여 대표는 “스트롤은 아무나 가질 수 있는 것과 도저히 갖기 힘들 것 같은 꿈 사이에 놓인 ‘리처블 로망(reachable roman)’을 지향한다”며 “남자들이 단 하나를 가져도 로망에 가까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