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캔→3캔으로' 묶음 할인 편의점 2023-12-28 08:44:50
GS25는 내년부터 수입 맥주 묶음 할인 행사를 4캔에서 3캔으로 바꾼다고 28일 밝혔다. 편의점 업계는 지난 2014년부터 수입 맥주를 4캔씩 묶어 할인 판매해왔으며, 10여년간 편의점에서 수입 맥주는 '4캔에 1만원'이 공식처럼 자리 잡았다. 최근 가파른 물가 상승으로 행사 가격이 지난해에는 1만1천원,...
고물가·1인 가구 증가에…GS25, 맥주 할인 3캔 단위로 바꾼다 2023-12-28 08:26:05
= 고물가와 1인 가구 증가로 4캔씩 묶어 할인해오던 편의점 맥주 행사 공식이 바뀌고 있다. GS25는 내년부터 수입 맥주 묶음 할인 행사를 4캔에서 3캔으로 바꾼다고 28일 밝혔다. 편의점 업계는 지난 2014년부터 수입 맥주를 4캔씩 묶어 할인 판매해왔다. 이후 10여년간 편의점에서 수입 맥주는 '4캔에 1만원'이...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의 '교육 보국'…K-에듀 기틀 세우다 [강경주의 IT카페] 2023-12-27 15:26:20
제대로 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업계 최초로 인성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교원그룹은 '바른 인성 캠페인'을 2012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지난 12년간 서울을 비롯해 부산, 경남, 전남 등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에 인성 교재 100만부를 무료로 배포했습니다.교원그룹의 신사업인 상조와...
"선거 앞두고 AI 가짜뉴스 쓰나미처럼 덮칠 것"…전문가들 경고 2023-12-27 05:22:39
진영 후보가 맥주 가격 인상과 선거 조작 계획을 논의한 것처럼 꾸민 AI 생성 오디오 녹음이 사실인 것처럼 확산한 사례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AI 도구는 특정 커뮤니티를 겨냥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메시지를 정교하게 다듬는 데에도 쓰일 수 있으며, 공식 정부 사이트처럼 보이는 가짜 웹사이트로 투표 절차에 관한 허위...
켈리·아사히 공세에도…12년 '카스 천하' 2023-12-26 18:02:07
유지했다. 카스는 올해 외식·유흥업소용 맥주 시장을 포함한 전체 시장점유율도 50%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주류업계에서는 지난 4월과 7월 각각 출시된 하이트진로의 ‘켈리’와 일본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음에도 카스의 점유율을 빼앗는 데는 실패했다는 진단이 나온다. 켈...
12월 26일 크리스마스 특집 증권사별 최선호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6 09:06:09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맥주회사, 컨스텔레이션 브랜즈도 좋게 봤습니다. 긍적적인 주주 가치를 가진 상승주 중 하나라고 말했는데요, 유통 확대를 통해 미국 주류 시장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봤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컨스텔레이션 브랜즈의 목표가를 290달러로 내놨는데요, 약 19% 정도의...
"AR 교육·VR 여행·MR 상조…경험못한 신기술 도입해야 시장 선도" 2023-12-25 17:42:26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상조 전용 맥주를 출시하거나 상조 앱 같은 서비스는 그간 볼 수 없었습니다. “삶을 능동적으로 마무리하고 죽음을 미리 준비하는 ‘웰 다잉’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버산업은 계속 성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변화에 맞춰 장남인 장동하 기획조정실장을 중심으로 모든 임직원이 ...
"당황스럽네"…'4캔 할인 맥주' 왜 자꾸 바뀌나 했더니 2023-12-24 15:39:05
개별 점포를 들렸는데 재고가 없어 맥주를 사지 못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최대한 모든 고객에게 공평하게 할인을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업체 관계자는 "전 점포에서 판매가 가능하도록 할인 품목을 선정할 때부터 협력사가 예상 물량을 소화할 수 있는지를 중요한 기준으로 보고 있다"고...
CU·컬리 동맹…편의점서 컬리 상품 구매 2023-12-21 17:31:58
‘컬리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e커머스 업체와 손잡고 만든 점포다.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삼으려는 컬리와, 컬리 앱을 활용해 O4O(온·오프라인 결합) 전략을 강화하려는 CU의 전략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편의점 CU는 21일 서울 도곡동 CU 타워팰리스점(사진)을 ‘CU 컬리 특화...
'보라색 동맹'…타워팰리스에 '컬리 특화' 편의점 생겼다 2023-12-21 14:47:01
‘컬리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e커머스 업체와 손을 잡고 만든 점포다. CU 매장을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삼으려는 컬리와, 컬리 앱을 활용해 O4O(온오프라인 결합) 전략을 강화하려는 CU의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편의점 CU는 21일 서울 도곡동 CU타워팰리스점을 ‘CU 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