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타임스 신문지에 그린 유화…김환기 특별전 뉴욕서 개막 2024-05-03 13:31:07
TV(OLED evo)에 김환기 작품 세계를 새로운 방식으로 구현한 미디어 아트 5점도 함께 소개됐다. 박제성 서울대 교수, 안마노 작가, 김대환 작가 등이 참여해 김환기 대표작을 재해석한 미디어 아트 작품 5점은 오는 5일까지 뉴욕 맨해튼 '더 쉐드' 전시장에서 열리는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에서도 선보인...
김환기 작품, LG전자 'AI TV'로 재해석 2024-05-02 18:44:29
추상미술의 거장 고(故) 김환기 화백의 작품이 미디어아트로 재해석된다. LG전자는 2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뉴욕’에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디지털 캔버스로 활용한 김 화백의 미디어아트 5점을 전시(사진)한다. 미디어아트 제작에는 박제성 서울대 교수, 안마노 작가, 김대환...
LG전자, '프리즈 뉴욕'서 올레드 에보로 김환기 작품 선보여 2024-05-02 10:00:00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올레드 에보는 김환기 작품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5점을 담는 디지털 캔버스로 자리한다. 미디어아트 제작에는 박제성 서울대 교수, 안마노 작가, 김대환 작가 등이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올레드 TV를 통해 김환기 작가의 대표작 '붉은 점화(14-III-72 #223)' 속 강렬한 붉은 점들이 원을...
크래프톤 차기작 '인조이' 마케팅 시동…개발 로드맵 공개 2024-04-30 13:17:23
소셜미디어 채널을 공개하고 주요 개발진이 출연하는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조이'는 플레이어가 전지적 존재가 되어 인간처럼 희로애락을 갖고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캐릭터 '조이' 들을 조종하고,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실속파 골퍼 조준" 젝시믹스 골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050 고객 사로잡는 SS 골프웨어 선봬 2024-04-09 18:33:00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본격적인 골프 라운딩 시즌을 맞아 24 SS 골프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 시즌보다 다양한 컬러라인과 기능적 디자인 요소를 더한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수요가 높아지고...
예술의 경계 허문 도시, 파격의 베를린 2024-03-18 18:41:03
베를린 장벽까지 세계적 예술가들의 캔버스가 됐으니, 베를리너의 20%는 문화예술 분야에 종사한다는 통계가 나올 정도다. 역사를 딛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데 ‘예술의 힘’을 실감한 베를린의 혁신은 현재 진행형이다. 세계 최고 오케스트라로 불리는 베를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대표적인 사례다. 베를린필은 15년...
4천원짜리가 65만원에 재판매…미국 트레이더 조 에코백 '광풍' 2024-03-12 17:03:10
마크가 새겨진 미니 캔버스 에코백은 스탠리 텀블러(개인 컵)나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관련 굿즈(제품)가 일으켰던 것과 같은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는 1인당 구매 가능 개수를 제한하기도 했다. 온라인에는 이 에코백이 매대에 다시 채워지면 소비자들이 몰려들어 바닷가 갈매기가...
'예술에 영감을'…'프리즈 LA'서 LG 올레드 에보 활용 전시 2024-03-03 10:00:01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활용해 6점의 벽화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구현했다. 관람객은 곳곳에 벽화처럼 전시된 올레드 TV를 통해 실제 현장에 그려진 듯한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감상했다. 특히 공간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작가의 대표작 '상처받고 잘못된 길'은 77·65형 올레드 에보 2대를 이질감 없이...
코스포, ‘부산 슬러시드’ 6월 개최…크릿벤처스, 지난해 50여 개 기업 투자[Geeks' Briefing] 2024-01-18 14:39:28
대상 디지털 전환(DX) 전문 스타트업 비즈니스캔버스가 박태훈 CPO를 새로 선임했다. 박 CPO는 뉴스퀘어, 썰리 등 스타트업의 창업을 경험했다. 박태훈 CPO는 "스타트업과 대기업, 미디어, AI, 금융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업무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캔버스가 쉽고 깊이 있는 SaaS 제품을 만들어 나갈...
올해 CES 주인공은 '스피어' 2024-01-04 18:36:24
옥외 광고판’이자 ‘세상에 없는 미디어 캔버스’로 거듭났다. 올해 라스베이거스에 가는 많은 사람이 “CES 간 김에 쇼 하나 보고 온다”고 하는 대신 “스피어 보러 CES 간다”고 말하는 이유다. 초고화질 16K LED 스크린이 축구장 두 개 크기만큼 펼쳐지는 스피어 내부는 16만7000개의 인공지능(AI) 기반 스피커는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