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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PBR 개혁 3가지 성공 요인은…"체면·후발주자·도쿄거래소" 2024-02-19 19:49:52
노력과 그를 충실히 따르는 기업들 때문에 미쓰비시 같은 기업은 최고주주활동책임자(CSEO·Chief Stakeholder Engagement Officer) 선임과 주주를 위한 별도의 웹페이지 개설 등을 통해 시장과 소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문화적인 특징 덕분에 주식시장이 빠르게 개혁할 수 있었다"며 "많은 사람들이...
韓 기술력, 中 가격에 밀리자…'127년 전통' 스미토모重, 조선사업 포기 2024-02-19 18:20:33
쇠퇴는 가속화하고 있다. 스미토모에 앞서 미쓰비시중공업도 일부 도크를 매각하며 사업을 축소했고 미쓰이E&S 역시 최근 조선소 운영을 중단했다. 1990년대부터 한국 조선사들의 기술력이 높아지고 최근엔 중국 조선사들의 저가 공세가 심화하며 설 자리를 잃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일본 조선사들이 자사 표...
도쿄일렉트론, 올들어 40% 상승…히타치·오므론 등 로봇株도 주목 2024-02-18 18:08:0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쓰비시(-0.1%), 미쓰이(-2.4%), 스미모토(-11.9%)는 영업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종목은 올 들어 주가가 최소 8.3%(마루베니)에서 최대 35.2%(미쓰비시) 올랐다. 일본은 인공지능(AI)이 탑재되는 가장 중요한 하드웨어인 로봇 산업에서 글로벌 선두 국가다. 인구 초고령화로 사람...
현대차그룹, 730만대 팔았다…2년 연속 완성차 3위 2024-02-18 11:10:50
그 뒤를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639만9천대), GM그룹(618만8천대) 등이 이었다. 지난 2022년 처음으로 당시 현대차그룹이 684만5천대, 르노-닛산-미쓰비시가 615만7천대로 68만8천대 차이로 처음 3위에 올랐는데, 지난해는 이 격차를 90만5천대로 더 넓혔다. 특히 2년 연속 같은 순위를 지키며 글로벌 대표 완성차...
현대차그룹, 2년연속 완성차 3위…4위와 격차 벌리며 '빅3' 굳혀 2024-02-18 06:01:00
프랑스 르노와 일본 닛산, 미쓰비시가 결합한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639만9천대), 미국 GM그룹(618만8천대),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푸조·시트로엥그룹이 합병한 스텔란티스그룹(617만5천대)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차그룹의 빅3 수성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스텔란티스가 연간 500만대 이상을 판매하는 6개 자동차...
日, 신형 H3 로켓 발사 재도전 성공…"위성 발사 사업참여" [종합] 2024-02-17 14:28:26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로켓 길이는 57m, 무게는 약 422t으로,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하면 48호까지 모두...
'실패 1년만에' 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위성발사 사업참여"(종합2보) 2024-02-17 14:14:42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로켓 길이는 57m, 무게는 약 422t이다.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하면 48호까지 모두...
'우주 강국' 일본 또 해냈다…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 [강경주의 IT카페] 2024-02-17 11:30:30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하면 48호까지 모두 발사에 성공해 성공률이 98%에 이른다....
日 H3로켓 발사 성공...실패 1년만에 재도전 2024-02-17 10:36:32
H3는 일본이 위성 발사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기존 로켓인 H2A보다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지난해 3월 H3 1호기가 2단 엔진 점화 장치 이상으로 ...
'실패 1년만에' 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위성발사 사업참가"(종합) 2024-02-17 10:25:44
H3는 일본이 위성 발사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