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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 보험가입하세요" 이 전화 받기 싫다면?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05-06 17:00:01
하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① 두낫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 후 신청하는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본인인증이 된 휴대전화번호로의 전화와 문자메시지만 연락이 차단됩니다. 때문에 만약 내 휴대전화번호가 바뀌었다면? 두낫콜 등록을 `꼭` 다시 해야 합니다. 휴대전화를 2대 보유하고 있다면? 위와...
"나도 모르게 수백만원 긁혔다"…금감원, 신한카드 '부정사용' 검사 2022-04-15 17:43:28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탈취한 사기범이 이를 결제에 이용한 스미싱 사기로 파악하고 있다. 소비자가 카드 앱을 내려받고 가입하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 절차에 필요한 문자메시지를 사칭해 스마트폰에 악성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 수법이다. 사기범은 이렇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해 현금화가...
[알면 쓸모있는 금융이야기] '수익 보장' 약정은 불법…투자자문 가입 신중해야 2021-09-06 09:00:55
주식리딩방에 현혹되지 않는 현명한 금융소비자가 됐으면 좋겠다. NIE 포인트① 투자자문 관련 계약을 맺기 전에 체크해야 할 주의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②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프로그램과 제휴를 맺고 있다고 광고하는 업체와는 계약해도 괜찮을까. ③ 투자자문업자와 유사투자자문업자의 차이는...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2021-07-21 09:58:25
시리즈 제작 ▲모바일 기반 문자만족도조사 시스템 개발 및 동 시스템을 활용한 당행 거래 손님 대상 ‘비대면 채널 경쟁력 조사’, ‘VIP손님 만족도 조사’ 등 자체 만족도 조사 실시 ▲완전판매 강화와 상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Hana가 보호한다!’ 교육 실시 ▲거래 손님의 개선/칭찬 의견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AI...
'코로나 1년 6개월' 국민 민원 44만여건…"지원금 지급·검사 결과 양식 통일" 2021-07-20 09:40:27
20일 밝혔다. 권익위가 민원분석시스템을 통해 1년 6개월간 코로나19 관련 민원을 분석한 결과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는 시기에 국민의 우려와 생활 불편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함께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민원분석시스템은 국민신문고 및 지자체 민원창구 등을 통해 접수된 민원...
보이스피싱을 막을 수 없는 세 가지 이유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07-10 07:00:00
시대. 기술이 발전하니 문자메시지 하나로도 스마트폰을 좀비로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피싱앱이 스마트폰에 설치되면 개인정보나 비밀번호 등 민감 정보들이 모두 사기범들의 손에 넘어가게 되죠.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금융당국과 은행권은 뱅킹앱 실행 시 스마트폰에 피싱앱이 설치돼 있으면 구동이 되지...
(주)티로그텔레콤, 공무원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2021-06-28 11:00:00
민원인의 폭언으로 인한 공무원의 인권 침해를 방지할 수 있다"면서 "또한 업무 중이나 회의, 휴식, 점심시간 등을 편리하게 설정해 코로나19로 인한 공무원들의 업무 연속 피로 누적을 줄이고 공무원의 사생활과 워라밸을 보장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로그텔레콤은 공무원 안심번호 서비스 관련 기술 특허 출원...
자느라 배달 못 받아놓고…갑질 女교사 "나 확진자야!" 협박 2021-06-07 20:45:24
말라"고 경고했다. 네티즌들은 "손님도 손님 같아야 대접해 준다", "정신적으로 문제 있는 듯", 사장님이 참 운이 없으셨다", "논리에 맞지 않는 이야기를 하면서 갑질과 협박하는 걸 보니 소름이 돋는다", "이 정도면 임용 시스템에 문제 있는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갑질 교사에 대해 비난했다. 김예랑...
공유킥보드 씽씽 "킥보드 주정차 민원 1시간 내 처리" 2021-05-14 09:36:26
총 100명 규모다. 민원 접수 시간은 평일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8시부터 저녁 5시까지로 늘렸다. 카카오톡 민원 채널도 개설했다. 횡단보도와 지하철 입구 등 주차 불가 지역에 기기를 주차해 보행자 및 시민 불편을 초래한 블랙 사용자에게는 주의 문자를 발송하고, 재발 시 3일간 사용 불가...
빅데이터 활용해 점점 투명해지는 중고차 시세 2021-04-26 15:11:05
오토벨 빅데이터 시스템이 만나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가격을 제시한다. 견적가가 마음에 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차량을 매각할 수 있다. 탁송, 명의 이전 등 모든 부대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2014년 처음으로 연 오토벨 서비스는 그 인기에 힘입어 방문 평가 신청·매각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