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13조원 신규 민자사업 발굴…경기 하방 위험 선제 대응" 2023-04-06 07:30:01
있다. 이미 추진하기로 한 8조9천억원 규모의 민자 사업에 대해서는 조기 착공을 지원한다. 적격성 조사가 지연된 사업은 쟁점을 해소해 상반기 중 조사를 완료하고 필요하면 민간투자심의위원회를 수시로 개최해 제3자 공고, 실시협약 체결 등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다. 4조3천500억원 규모의 연내 투자 집행계획(도...
이동환 고양시장 "원당 역세권은 기업 빌딩숲으로 만들어야" 2023-03-30 14:42:42
이 시장은 “자유로-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공약을 실현할 수 있는 고양~양재고속도로 사업이 현재 민자적격심사에 통과됐다”면서 “서울 양재부터 고양 현천JC까지만 검토된 것을 자유로 이산포IC까지 연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신청사가 백석동으로 옮겨지면 현 청사가 있는 원당지역은 역세권답게 기업을 유치해...
부산 승학터널 민자사업 추진…민자대상에 회현동 행정타운 선정 2023-03-29 17:30:01
부산 승학터널 민자사업 추진…민자대상에 회현동 행정타운 선정 민자사업심의위원회서 전주시 리싸이클타운 등 5건 심의·의결 (세종=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서부산권과 부산 도심을 연결하는 부산 승학터널 민간투자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기획재정부는 29일 최상대 기재부 2차관 주재로 올해 첫...
하늘에서 고라니가 '쿵'…고속도로 터널 지나다 날벼락 [아차車] 2023-03-08 10:02:46
못하도록 펜스를 쳤어야 한다. 우리나라 고속도로에 안전 펜스를 쳐놓은 곳도 있고, 치지 않은 곳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건 도로공사가 100% 책임져야 한다. 고라니가 떨어지면서 운전자 얼굴을 때리고 뒷좌석에 박힌 거다. 자칫 사망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고 주장했다. 한 변호사는 "고라니도 불쌍하고 날벼락...
영종도 '차량시위·요금소 동전 항의' 전면 철회…10월부터 무료통행 [종합] 2023-02-28 14:08:12
민자고속도로 사업 기간이 끝난다. 통행료 인하로 민자사업자에게 보전해야 할 금액은 3조원 안팎으로 추산된다. 정부는 인천-영종대교에 한국도로공사와 인천공항공사가 공동으로 선(先)투자하도록 하고, 사업 기간 종료 후에는 공공기관이 운영해 투자금을 회수한다는 계획이다. ▶용산행 차량 시위·톨게이트 동전 항의...
10월부터 영종대교 통행료 6천600원→3천200원으로 인하(종합) 2023-02-28 12:03:01
운영되는 고속도로보다 2배 이상 비싸다. 영종대교는 재정고속도로 대비 2.28배(전구간 6천600원), 인천대교는 2.89배(5천500원)다. 두 대교는 해상대교로 건설돼 일반 도로보다 건설·운영비가 2∼4배 드는데다 민자 SOC 사업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건설돼 민간사업자에게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줬다. 국내 도로 통행료...
尹지시 하루만에…영종대교 통행료 10월부터 `절반 뚝↓` 2023-02-28 11:28:26
2회)를 지원한다. 정부는 2018년 8월 민자고속도로 통행료를 재정고속도로와 비슷한 수준으로 인하하는 통행료 관리 로드맵을 발표했지만, 통행료 인하 조치는 실현되지 않고 있었다. 국토부는 "민자사업자에게 보전해야 할 금액이 3조원 안팎으로 크고, 공공기관 재무 여건과 경제 여건이 악화해 공공기관이 신규 투자를...
영종대교 통행료 10월부터 6600원→3200원…지역 주민은 무료 2023-02-28 11:21:05
8월 민자고속도로 통행료를 재정고속도로와 비슷한 수준으로 인하하는 통행료 관리 로드맵을 발표했지만, 통행료 인하 조치는 실현되지 않고 있었다. 국토부는 "민자사업자에게 보전해야 할 금액이 3조원 안팎으로 크고, 공공기관 재무 여건과 경제 여건이 악화해 공공기관이 신규 투자를 추진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고...
10월부터 영종대교 통행료 6천600원→3천200원으로 인하 2023-02-28 11:00:00
8월 민자고속도로 통행료를 재정고속도로와 비슷한 수준으로 인하하는 통행료 관리 로드맵을 발표했지만, 통행료 인하 조치는 실현되지 않고 있었다. 국토부는 "민자사업자에게 보전해야 할 금액이 3조원 안팎으로 크고, 공공기관 재무 여건과 경제 여건이 악화해 공공기관이 신규 투자를 추진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고...
부산 사상-해운대 민자고속도로 우선협상에 'GS건설 컨소시엄' 2023-02-26 11:28:18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동부의 동해고속도로를 연결하는 22.8㎞ 구간이다. 시설 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최소사업운영비를 정부가 보전하는 손익공유형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된다. 국토부는 작년 9월 민간투자사업 제3자 제안공고를 실시했는데, 최초로 사업을 제안한 GS건설이 단독으로 사업을 신청했다. 이후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