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긁힌 자국 티 안나는데 "80만원 달라"…휴가철 렌터카 수리비 폭탄 조심하세요 2022-07-26 17:53:29
소비자들에게 △계약 체결 전 환급, 면책금, 수리비 한도 등 계약 내용을 꼼꼼히 확인할 것 △차량 인수 시 외관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다면 계약서에 기재할 것 △사고 발생 시 곧바로 업체에 통지한 후 수리 시에는 수리 견적서와 정비명세서 교부를 요청할 것 △차량을 반납할 때는 지정된 장소에 할 것 등을 당부했다....
"렌터카 소비자 피해 제주서 가장 많아"…해지 위약금 등 주의 2022-07-26 12:00:30
견적서와 정비 내역서 교부를 요구하라고 안내했다. 소비자원은 제주도와 함께 관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사용을 계도하는 한편 렌터카조합에는 불합리한 사고 면책금·자기부담금 관행 개선과 표준약관 사용 등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권고했다. 소비자원의 권고에 따라 쏘카와...
"돌 부딪혔는데 수리비 80만원 청구"…휴가철 렌터카 '주의' 2022-07-26 12:00:01
소비자들에게 △계약 체결 전 환급, 면책금, 수리비 한도 등 계약 내용을 꼼꼼히 확인할 것 △차량 인수 시 외관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다면 계약서에 기재할 것 △사고 발생 시 곧바로 업체에 통지한 후 수리 시에는 수리 견적서와 정비명세서 교부를 요청할 것 △차량을 반납할 때는 지정된 장소에 할 것 등을 당부했다....
7월 19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2-07-19 08:05:36
21일까지 정비를 명목으로 ‘노르트 스트림1’ 가스관을 중단한 상태로, 유럽은 공급난이 길어질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 WTI는 102달러 선에서, 브렌트유는 105달러 선에서 거래됐습니다. < 천연가스 > EU는 줄어드는 공급과 늘어나는 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폭염에도 불구하고 회원국들에게 천연가스...
한전·자회사 9곳 경영진 성과급 반납 2022-06-27 17:31:11
전액 반납하고, 1직급 주요 간부는 50%를 반납하기로 했다. 한전의 발·송전 설비 정비 부문을 맡은 자회사 한전KPS와 정보통신기술(ICT) 부문 자회사 한전KDN도 경영진과 주요 간부의 성과급을 토해낸다. 서부발전, 중부발전, 남동발전, 한전기술, 한국수력원자력 등 자회사들도 성과급 반납에 동참한다. 공공기관 130개...
서부발전, 비상경영 확대…경영진 성과급 반납 2022-06-22 16:09:51
발전소 정비 효율화 등으로 역대 최대 2,308억원의 비용을 절감하고, 정책방향과 시급성 등을 고려해 사업투자비 약 2,000억원을 감축할 계획이다. 또 사업변화를 반영한 조직진단을 실시해 유사?중복기능을 효율화하는 등 조직재설계와 인력재배치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노?사합동으로 안전활동에...
"공공기관 파티는 끝났다"…고강도 혁신 예고, 방만에 메스 댄다(종합) 2022-06-21 17:32:39
경우 스스로 받았던 대우를 반납하고 과도한 복지제도도 축소하는 솔선수범을 보여야 한다"라고도 언급했다. 공공기관이 호화청사 등 필요 이상으로 보유한 자산을 매각하고 과도한 임직원 복지를 줄이는 자구노력을 보여야 한다는 의미다. 전날 공공기관운영위원회도 한전 및 자회사, 당기순손실 기관에 대해 기관장 등...
尹정부, 공공기관 '고강도 혁신' 시동…방만 공기업 메스 댄다 2022-06-21 15:05:54
업무 정비, 복리 후생 실태 조사 재무 건전성 확보 외에 공공기관의 기능과 역할과 관련한 근본적인 혁신도 진행한다. 공공기관의 연공 서열 중심으로 된 보수 및 인사 체계는 직무·성과 중심으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이다.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민간 부문과 경합하거나 다른 공공기관에서 수행 중인 업무는 정비하는 등...
현대캐피탈, 'ESG 경영' 강화…"금융소외계층 서비스 개선" 2022-06-21 09:47:00
진행한다. 노년층에게는 운전면허 반납 시 교통카드 신청 대행과 차량 처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동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자동차 정비도 시행할 방침이다. 백연웅 현대캐피탈 사업지원본부장은 "현대캐피탈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를 ESG 관점에서 다시 살펴보고 부족한 점에...
[톡톡일본] 위기의 레트로철도와 3박4일 2천700만원 '나나쓰보시' 2022-05-30 06:50:01
못하고 있다"며 인구 감소, 저출생 고령화, 도로 정비 및 도로를 중심으로 한 도시 개발 등을 재래식 철도 경영이 어려워지는 이유로 꼽았다. 가장 수익성이 나쁜 곳은 게이비선 히로시마현 북부 구간인 도죠역∼빈고오치아이 사이의 23.9㎞ 노선이다. 편도 운임은 510엔(약 5천원)이다. 영업 비용은 약 2억2천만엔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