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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나들이 덕에…3월 유통 매출 10% '쑥' 2024-04-29 11:00:01
편의점은 3% 증가했다. 점포당 매출은 편의점(-0.9%)을 제외한 대형마트(7.9%), 백화점(8.9%) 등 모든 업태에서 상승했다. 온라인은 봄 나들이 여행과 공연예약 등 서비스 수요가 특히 늘어나며 서비스·기타 품목 매출이 37.5%나 증가했다. 음식배달이 늘어난 영향으로 식품 매출도 28.9% 늘었다. 이슬기 기자...
[기고] 종량제 봉투가 '만능 쓰레기통' 된 까닭은? 2024-04-28 18:23:04
재활용하거나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것들이었다. 이쯤 되니 종량제 봉투가 무엇이든 내다 버릴 수 있는 ‘만능 쓰레기통’이 된 것 같다. 현재 쓰레기 종량제 봉투는 10L 기준으로 250원이면 살 수 있다. 음식 배달에 3000원 이상을 쓰는 현실에서, 분리수거라는 불편함을 감수하기엔 250원은 너무 저렴하다. 쓰레기...
쿠팡·배민 "네 시장이 탐나"…'영역 전쟁' 제대로 불붙는다 2024-04-28 18:22:46
수익성 악화 타개배민이 커머스를 키우는 것은 주력 사업인 음식 배달 시장의 포화로 점유율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배민의 음식 배달 매출은 2조7187억원으로 전년(2조4233억원)보다 12.2% 늘었다. 2022년 매출 증가율이 53.9%에 달한 것을 감안하면 성장세가 크게 둔화했다. 커머스 매출이 2022년...
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가정의 달 외식부담 가중 2024-04-28 06:01:00
2만원 육박 파파이스·KFC, 배달메뉴 더 비싼 이중가격제…맥도날드·피자헛도 내달 2일 인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60대 주부 A씨는 매달 하는 점심 모임 회비를 앞으로 1만원 더 내기로 했다. 음식 가격이 오른 게 피부에 그대로 와닿기 때문이다. 택시 기사 B씨는 기사식당에서 보통 8천∼9천원이면 한 끼...
디캠프, B2C 유망 스타트업 소개하는 디데이 개최 2024-04-26 08:50:48
10시 전에 수거 신청을 하면 당일 수거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배달 음식을 자주 먹는 1 인 가구와 가사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가 주요 타깃이다. 1 회 이용 비용은 3,000 원부터 시작해 100g 당 140 원이 추가된다. 어글리랩은 개별 소비자 외에 토스, 패스트파이브 등의 기업 고객도 확보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서울...
4월 26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미국 경제 미스터리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6 08:03:08
아마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 햄버거가 아닐까 싶은데요. 전세계 맥도날드에서 팔리는 빅맥 가격을 통해 각국의 물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빅맥 지수까지 생겨날 정도니, 햄버거의 인기는 전세계적으로 탄탄하다 할 수 있죠? 하지만 이 햄버거를 최저시급으로도 사 먹지 못한다면, 대중의 음식이라 할 수 없을...
늘 바쁜 딸을 위한 '오뚜기 카레'…엄마·아빠의 사랑을 CF에 담았다 2024-04-25 16:18:20
데 초점을 맞췄다. 그동안 레시피나 추억의 음식 등 소비자들의 입맛과 생활에 맞춰 선보인 광고와 차별화했다. 보다 친근감 있게 다가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기용했다. 신규 CF는 ‘엄마의 카레’와 ‘아빠의 카레’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엄마의 카레편은 늘 바쁜 딸의 끼니를 걱정하는 엄마...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무료 음식배달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했지만, SNS에선 "이들 서비스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혜택 부풀리기' 아니냐", "쿠팡플레이를 뺀 멤버십을 출시해달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하지만 쿠팡은 당분간 넷플릭스 같은 '멤버십 등급제'를 시행하지 않을 전망이다. 넷플릭스는 광고 유무·동시접속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로 진출하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 운영하는 ‘청춘에프앤비’ 2024-04-22 18:14:06
홀, 배달, 포장을 모두 아우르는 형태로 신규 출점 수를 폭발적으로 늘려 가는 중이다. 박 대표는 “최근 청춘닭꼬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생맥주 300cc 1900원, 꼬치 1개 900원 메뉴를 선보였다”며 “극강의 가성비 컨셉으로 단기간 내 매출이 50%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청춘에프앤비는...
승강기·자동문도 OK…로봇배송 시대 '성큼' 2024-04-22 18:00:09
내릴 수 있는 배송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3차원(3D) 라이다와 울트라소닉 센서, 뎁스 카메라 등이 부착돼 장애물을 쉽게 회피할 수 있다. 스타트업 뉴빌리티는 상반기 서울에서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에 나선다. 뉴빌리티는 지난해 KT와 손잡고 강남 일대에서 음식과 생필품 등을 로봇으로 배달했다. 장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