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틀그라운드' 대박에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상반기 보수 26억 2024-08-14 17:35:00
배틀그라운드' 대박에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상반기 보수 26억 PUBG 흥행 주역들도 억대 연봉…넷마블 방준혁 의장 급여 7억3천만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PUBG: 배틀그라운드'의 높은 흥행 성과에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크래프톤[259960] 김창한 대표의 상반기 보수가 26억원에 달하는...
쭉쭉 오르는 '크래프톤-넷마블'…게임주 ETF는 한숨 2024-08-14 16:13:37
'배틀그라운드'의 재흥행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52.6% 급증한 3321억원을 기록하면서다. 시총 2위인 넷마블과 5위인 넥슨게임즈도 호실적과 주요 신작의 흥행이 더해지면서 같은 기간 주가가 각각 17.69%, 50.19% 올랐다. 그러나 게임주들을 모은 ETF는 펀드별로 주가가 엇갈리고 있다. 게임주 ETF...
역대 최대규모 'K-디스플레이' 전시…신기술에 눈이 '번쩍' 2024-08-14 13:56:55
크래프톤과 협업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는데 이를 체험하기 위한 방문객들로 줄이 길게 늘어서기도 했다. 360도로 접을 수 있는 플립형 폴더블 '플렉스 인앤아웃', 안팎으로 두 번 접히는 '플렉스S', 폴더블과 슬라이더블 두 가지 기술을...
'방시혁 가이드' 과즙세연 누른 이사배? 도파민 폭발 '더인플루언서' 2024-08-14 09:50:52
트렌드와 콘텐츠를 분석해 내는 인사이트 배틀까지 인플루언서들의 특색에 따라 착안해 만든 획기적인 미션과 룰이 돋보였다. 파이널 라운드는 생존자 TOP 4가 자신의 매력과 영향력을 증명해 내는 팝업 스테이지로 펼쳐졌다. 500인의 현장 판정단 중 가장 많은 인원을 확보한 인플루언서가 최후의 승자가 되는 미션. TOP 4...
'유어 아너' 손현주vs김명민 연기 대결, 아무나 이겨라 2024-08-14 09:23:41
목격하게 되면서 사건은 더욱 걷잡을 수 없이 커져만 갔다. 정의를 버린 송판호 앞에 기다리고 있는 것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이 치솟고 있다. 생존 본능에 눈을 뜬 손현주와 슬픔 속 서늘한 복수를 품은 김명민의 부성애 배틀이 이어질 드라마 '유어 아너' 3회는 오는 19일(월) 밤 10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취재수첩] '혁신' 대신 노조깃발 나부끼는 게임업계 2024-08-13 17:48:51
배틀그라운드’는 무료 게임 일색이던 시장에서 ‘유료 출시’라는 도전으로 일군 성과다. 생소한 장르인 ‘배틀로얄’ 방식을 택하며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걸었다. 초창기 게임 업계가 걸어온 ‘가시밭길’을 모두가 걸을 순 없지만 게임 업계의 미래가 불투명한 지금 어느 때보다 노사가 뭉쳐 절실하게 도전해야 한다....
휘청이는 리니지에 '나홀로 고전'…엔씨, 돌파구 마련 분주 2024-08-13 14:59:45
꾸준히 흥행해 역대 최대 실적을 뒷받침했다. BGMI(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에선 누적 이용자 1억80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그러나 엔씨는 대표 IP인 리니지M의 2분기 매출이 1069억74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277억5300만원)보다 16.26% 감소한 데다 '쓰론 앤 리버티(TL)', '배틀크러쉬' 등...
"AI가전 전쟁이 시작됐다"…8인의 '배틀로얄쇼' 만든 LG전자 2024-08-13 10:00:02
'배틀로얄쇼' 만든 LG전자 LG전자, 오리지널 콘텐츠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 론칭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전자[066570]는 LG 인공지능(AI) 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편리함을 알리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을 아마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크래프톤 52주 신고가 2024-08-13 09:19:07
크래프톤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의 흥행이 주요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맵 업데이트와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트래픽과 매출 효율이 전년 보다 증가했다. PC/콘솔 부문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도...
"한 줄기 빛" 호실적에 목표주가 줄상향 2024-08-13 08:57:29
연구원은 "대부분 게임사의 실적이 무너지는 상황에서 배틀그라운드의 견조한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한 이익 성장이 매력적"이라며 "섹터의 한 줄기 빛"이라고 평가했다.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예상대로 서프라이즈를 시현했지만 그 폭이 대단하다"며 "'PUBG: 배틀그라운드'는 초대형 슈팅 지적재산(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