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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국내서 연 300조원 이상 경제효과 예상"(종합) 2024-03-05 17:11:49
예상됐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베인앤드컴퍼니는 5일 서울 강남구 코난테크놀로지[402030]에서 열린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 및 AI 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이 같은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베인앤드컴퍼니는 "AI는 일부 대기업이나 디지털 기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산업 분야 기업이 노력을 기울여야...
"생성형 AI, 국내서 연 300조원 이상 경제효과 예상" 2024-03-05 15:30:01
예상됐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베인앤드컴퍼니는 5일 서울 강남구 코난테크놀로지[402030]에서 열린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 및 AI 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이 같은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베인앤드컴퍼니는 "AI는 일부 대기업이나 디지털 기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산업 분야 기업이 노력을 경주해야...
"AI 일상화 위해 발 빠른 정책 수립 필요" 2024-03-05 15:30:00
이어 베인앤컴퍼니는 국내외 AI산업 전망 및 동향을 분석하며, 생성형 AI가 국내에도 성공적으로 적용될 경우 연간 300조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AI는 일부 대기업이나 디지털 기업에 국한된 것이 아닌 전 산업 분야의 기업이 노력을 경주해야 하는 분야라는 점을 강조했다....
"SK하이닉스, 日키옥시아에 AI용 반도체 HBM 日서 생산 타진" 2024-03-04 20:04:10
있다. 키옥시아 최대 주주는 베인캐피털 등이 참여한 한미일 연합 컨소시엄으로 SK하이닉스는 2018년 이 컨소시엄에 약 4조원을 투자했다. 키옥시아는 도시바 자회사인 도시바메모리가 전신으로 경영 위기에 빠져 2018년 한미일 컨소시엄에 팔렸다. ev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SK하이닉스, 日 키오시아와 'HBM 동맹' 2024-03-04 18:13:33
SK하이닉스가 2018년 키오시아 지분 56%를 보유한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에 약 4조원을 투자해 키오시아 지분 19%를 간접 보유하고 있는 만큼 ‘HBM 협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4일 지지통신 등 외신들은 SK하이닉스가 키오시아에 HBM을 공동 생산하는 방안을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키오시아는 합병을 추진하고 있는 ...
SK하이닉스 "정부, 키옥시아·WD 합병 설득 안해" 2024-03-04 15:08:23
한미일 연합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베인캐피털 관계자를 인용해 "니시무라 야스토시 당시 일본 경제산업상과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장관, 한국 정부 등이 함께 설득했지만 SK 측은 찬성하지 않았다"고 협상 막후에서 벌어진 일을 전했다. SK하이닉스는 키옥시아와 웨스턴디지털 합병을 동의하지 않았지만 키옥시아와의...
SK하이닉스 "키옥시아·WD 합병 관련 韓정부 설득 없었다" 2024-03-04 14:48:04
참여하는 베인캐피털 관계자를 인용해 "니시무라 야스토시 당시 일본 경제산업상과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장관, 한국 정부 등이 함께 설득했지만 SK 측은 찬성하지 않았다"고 지난해 협상 뒷이야기를 전했다. SK하이닉스는 키옥시아와 웨스턴디지털 합병을 동의하지 않으면서도 키옥시아와의 협력관계에 대해서는 가능성을...
아시아 최대 B2B 웹3 콘퍼런스 '어돕션', 7월 한일 양국서 개막 2024-03-04 10:05:57
쟁글은 어돕션 서울의 경우 베인앤컴퍼니 및 삼정KPMG와, 어돕션 도쿄는 일본의 웹엑스(WebX)와 공동 주관했다. 컨퍼런스의 비즈니스 전문성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준우 쟁글 공동대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별 사업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며 "올해 어돕션이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웹3...
"중국 큰 손 못잊어"…루이비통의 통큰 결심 2024-03-02 07:25:51
비교하면 매우 낮다. 자문 업체 베인앤드컴퍼니도 중국 명품 시장이 23%에서 2030년까지 40%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로랑 부아요 LVMH 헤네시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다음가는 명품 시장이 어디인지에 대한 질문에 "항상 중국 다음에는 중국이 있다"는 답을 내놓기도 했다고 WSJ은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루이뷔통 싹쓸이족 못잊어서'…LVMH, 중국시장 공략 드라이브 2024-03-02 04:35:47
업체 베인앤드컴퍼니도 중국 명품 시장이 23%에서 2030년까지 40%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로랑 부아요 LVMH 헤네시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다음가는 명품 시장이 어디인지에 대한 질문에 "항상 중국 다음에는 중국이 있다"는 답을 내놓기도 했다고 WSJ은 덧붙였다. 중국에 현금을 쏟아부으며 중산층 증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