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목이 칼칼하고 부었는데…일교차 큰 인후염의 계절 2021-09-24 17:17:21
커피나 녹차 같은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음료를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 정 교수는 “대개 따뜻한 차를 마시라고 하면 커피나 녹차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든 카페인이 되레 점막을 마르게 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며 “생수, 보리차, 옥수수 수염차 등에는 카페인이 없어 추천할 만하다”고 말했습니다....
"반갑다"…80~90년대 냉장고 터줏대감 '묵직한 그 유리병' 2021-09-24 15:33:51
다 마신 뒤에도 보리차 등 물을 채워 음용하는 용도로 많이 쓰였다. 각 가정에 가면 흔히 볼 수 있을 정도였다.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당시 풍경을 잘 보여주는 소품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었다. 지난 7일부터 판매된 미니병 초도 물량은 출시하자마자 완판됐다. 추가 물량은 이달 마지막 주에 판매된다....
"김밥 먹기 무서워요"…여름철 '식중독 공포' 벗어나려면? 2021-08-14 12:00:04
등 식중독 증상을 보이면 따뜻한 보리차 및 이온음료 등으로 수분을 보충해줘야 한다. 만약 본인을 비롯해 함께 식사한 사람들이 동일한 증상을 보인다면 공휴일과 상관없이 관할보건소에 신고해야 한다. 신고를 받은 보건소는 환자 등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한다. 일반음식점에서 식중독이 발생한 경우에는 영업장의...
상한 음식·빙수·생선회…설사 원인따라 처방 달라 2021-08-06 17:14:35
충분히 보충해 탈수를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온음료·스포츠음료가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있으나, 이들 음료는 당분만 많고 나트륨은 적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은 보리차나 수분보충제를 마시길 추천합니다. 가정용 경구 수분보충제는 1L 물에 소금 반 티스푼(2.5g),...
[게시판] 세븐일레븐, 김수미와 손잡고 음료 '수미차보리' 출시 2021-07-02 08:30:05
세븐일레븐, 김수미와 손잡고 음료 '수미차보리' 출시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우 김수미와 손잡고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보리차 음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수미차보리'는 100% 국내산 보리를 사용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힙지로·노포와 이웃이라니[이송렬의 맛동산] 2021-05-22 06:28:14
음식이 나옵니다. 구수한 보리차로 입맛을 돋우며 기다리자 음식이 나왔습니다. 저녁 메뉴인 더덕 낙지 보쌈에 포함된 메뉴는 보쌈·순대·더덕구이·굴전·조개전·낙지·대패삼겹·영양부추무침·새우·무말랭이·보쌈김치·절인배추와 상추·계란찜·청국장·옛날도시락 등 총 17가지 음식입니다. 대표 메뉴인 청국장부...
"우리도 라벨 떼고 한판 붙자"…탄산수·보리차도 라벨 없앴다 2021-05-16 07:00:09
있다. 동원F&B는 지난 6일 라벨을 없앤 보리차 '에코보리'를 선보였다. 국내 차음료 중 라벨을 없앤 건 에코보리가 처음이다. 상품명·유통기한·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으며, 친환경을 강조하기 위해 묶음포장용 비닐 대신 종이박스만으로 포장해 판매한다. 에코보리는 동원F&B...
라면·메모지·수제맥주…유통가, 뉴트로 상품 잇따라 출시 2021-03-10 08:57:13
함께 묶은 상품도 1만5천개 판매한다. 보리차를 유리병에 보관해 마시던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상품이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를 이용한 접이식 술상과 급식 때 쓰이는 우유상자 모양으로 만든 다용도 박스 등도 함께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막걸리를 모티브로 한 문구류 2종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지난해 영업익 141% `껑충` 2021-02-16 10:18:48
보리차 음료 ‘블랙보리’는 13% 증가했다. 헛개차, 옥수수수염차를 등 국내 액상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겪는 가운데 일군 두자릿수 성장이다. ‘진로 토닉워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하며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국형 소주 칵테일 문화(일명 ‘소토닉’)를 비롯한 저도주와...
블랙보리 3년간 1.5억병 팔렸다…옥수수수염차·헛개차 제쳐 2021-01-25 13:07:08
홍차 등 전통차와 보리차 시장이 전체 음료시장의 23%인 약 9조원 규모, 생수시장이 3조원 수준인 반면 한국의 경우 생수시장이 9000억원, 차음료가 3500억원으로 일본과 정반대의 수치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은 향후 생수시장이 더 성장할 가능성이 높고, 한국은 차음료가 더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