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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보험 연도대상] 한화손해보험 동창원지점 문명옥 설계사 "고객이 최고의 자산" 2013-05-22 15:30:07
90% 이상이 보장성 보험이라 그만큼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 보상처리 건수도 많다. 하지만 그럴수록 보람을 느낀다는 그다. 고객에게 필요한 일을 대신해 주고 있다는 생각에서다. 문 설계사는 작년 한 해 동안에만 월평균 800만원 안팎의 장기보험 신계약을 체결했다. 자동차보험과 일반보험까지 합해 연간 거둬들인...
[현장에서 만난 CEO] 김규복 생명보험협회장 2013-05-21 16:29:39
본연의 보장성 보험으로 바꾸고 변동금리부 상품도 많이 판매하는 등 저금리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해 일본의 전례를 답습하지 않도록 하겠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보험 관련 민원을 절반까지 줄이겠다고 나서면서 최근 보험업계의 가장 큰 화두 역시 민원 감축입니다. 김규복 생보협회장은 회원사들의 의견을 모아...
하나생명-하나SK카드, 보험료 카드납부 이벤트 실시 2013-05-20 11:13:46
이번 행사는 암보험, 정기보험 등 보장성 보험의 납부방법을 하나SK카드로 변경하는 TM고객 전원에게 카드대금 청구시 5천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 행사기간 동안 납부방법을 변경하는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1백명을 추첨해 5만원권 기프트카드를 증정합니다. 행사는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삼성생명, 저금리는 이미 주가 반영" - 우리투자증권 2013-05-20 09:21:02
"2013 회계연도 경영 목표는 보장성 신계약 연납화 보험료(APE) 10% 신장, 신계약가치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2012 회계연도 수준 유지를 제시했다"며 "금리가 현 수준에서 머문다고 하더라도 투자이익률은 후행적으로 하락하므로 이익 방어가 쉽지 않은 환경이지만, 동사의 보험이익(위험률차, 사업비차) 체력을 고려할...
한화證 "삼성생명 성장세 기대" 2013-05-20 08:23:24
당기순이익은 부진했지만 공격적인 상품·채널 전략으로보장성 신계약이 크게 증가했다"면서 "이 회사의 성장 기조는 유효하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누적 기준으로 삼성생명의 2012사업연도 보장성 신계약연납화 보험료(APE)는 전년보다 6.6% 성장했고, 전체 APE는 즉시연금 판매 호조 덕분에 36.4%...
동양생명, 지난해 순익 예상 웃도는 수준-하나대투 2013-05-20 08:00:43
부진했던 보장성 신계약 연납화 보험료(ape)가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9.3% 급증한 807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동양생명의 기업가치(펀더멘털) 정상화의 핵심 필요충분조건은 '신계약유입강도'의 반등을 확인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는 조언이다.신 연구원은 "지난 회계연도 1분기부터 개선됐던 전속설계사...
삼성생명, 공격적인 상품·채널전략 기대-한화 2013-05-20 07:37:16
공격적인 상품·채널 전략으로 보장성 연환산 보험료(ape)는 37.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윤 애널리스트는 "현재의 상품 판매 전략을 유지할 경우 신계약 성장률 가이던스(보장성 ape 8~10%, 전체 신계약 10%)도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며 "특히 즉시연금, 암보험, 재형저축 등에서 신계약 성장동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암 등 큰 병 보장하는 CI보험 실제 발병가능성 고려해 설계해야 2013-05-19 14:48:30
암보험 건강보험이 보장성 상품의 주류였다면 1990년대 말부터 종신보험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종신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사망 시 보험금을 종신토록 보장해 준다는 점이다. 혹시 모를 사고 이후 가족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고 상속자산을 마련할 수 있는 생명보험 본연의 역할에 가장 충실한 상품이다. ci보험은 이런...
<'보험 믿을수있나'…당국 소비자보호 대책 총동원> 2013-05-16 06:02:13
사회보장성 보험을 개발한다고 하더라도 소비자의 보험 신뢰가 계속 추락하면 보험 자체가 외면받을 가능성이 커서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보험 상품 개발 단계부터 금감원 감시의 눈길이 거세진다. 금감원은 7월부터 보험료 산출 적정성 검사를 처음으로 단행한다. 이번 검사에서 심각한 문제가...
보험상품 요약서에 주요 민원 공지 의무화된다 2013-05-16 06:02:11
실손의료보험, 변액보험, 종신보험, 저축성보험, 보장성보험 등 상품별로 발생하는 민원을 2∼3쪽 분량에 담아 상품요약서를 개선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금융감독당국 관계자는 "소비자가 보험을 믿을 수 있도록 새 판을 짜자는 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보험금 지급 지연, 약관 설명 부족 등 주요 민원 사항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