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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시장점유율 확대 주목" - KB투자증권 2013-05-15 08:58:27
확대에 주목했습니다. 유승창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화재의 2012 회계연도 순이익은 다소 부진했지만 신규 보장성인보험에서의 높은 성장성과 최근 시장점유율 상승 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유 연구원은 삼성화재의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9만원으로 업종내 최선호주를...
삼성화재, 지난해 순이익 3.1% 감소 2013-05-15 07:07:57
1년전 보다 13.6% 늘어난 16조 56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일반보험은 1조 5328억원으로 7.5% 증가한 반면 자동차보험은 차량등록대수 성장정체와 보험료 인하 등으로 0.9% 감소했습니다. 보장성 보험의 신계약이 늘어난 장기보험은 19.9% 증가해 11조 482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013회계연도 경영목표로...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 보험가입시 유의해야 2013-05-15 07:07:52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는 보장성 보험에 가입할 때 상품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한 보험상품이 부실판매될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유의사항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질병보유자가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 일반심사와 간편심사 상품, 무심사 상품이 있습니다....
"만성질환자 보장성보험 간편심사시 고액보험료 주의" 2013-05-15 06:00:43
만성질환자가 보장성 보험 가입 시간편 심사를 무턱대고 이용하면 비싼 보험료를 낼 수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금융감독원은 15일 심사조건을 완화한 간편 심사나 무심사 보험 상품일수록 보험사고 위험이 커지므로 같은 보장의 일반 상품보다 보험료가 높게 책정된다고 밝혔다.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어 보험...
삼성화재 작년 원수보험료 14% 늘어 2013-05-14 16:40:16
증가와 보장성 보험 중심의 높은 신계약 성장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장기보험은 19.9% 증가한 11조 4천828억원을기록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원수보험료가 증가했지만, 당기 순이익이 줄어든 이유는 저금리 때문에 투자수익이 줄어들었고 작년보다 손해율이 나빠졌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일반보험은 1조...
"정년연장 시장 선점하라"…보험사들 발걸음 빨라져 2013-05-13 06:07:05
중·고령층의 소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이에 맞춰 보장성 보험이나 노후 준비를 위한 연금 상품 등을 유치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데에 힘을 쏟고 있다. 한 대형 생명보험사 관계자는 13일 "정년 연장은 정체된 보험 시장에 새로운 성장 동력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보장성 보험이나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의 가입...
은행·보험사, 금리 인하 `울상` 2013-05-10 11:00:00
국공채에 투자하는 데, 금리가 내려가면 곧바로 수익성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보험업계는 각 실무진을 소집해 곧바로 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특히 보장성 상품 판매를 늘리고 해외 투자 확대, 경상비 절감 등을 현장에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한국은행의 기습적인 금리 인하로...
기준금리 전격 인하‥보험업계 비상 2013-05-09 12:53:24
생보사의 경우 연금보험과 보장성 보험 등 장기 자산이 많기 때문에 금리에 더욱 민감한 상황입니다. 보험사들은 안정적인 자산 운용을 위해 국공채에 주로 투자하는 만큼 기준금리 인하가 수익성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업계는 보장성 상품 판매를 확대하거나 해외 투자 확대, 경상비 절감 등...
다음주부터 시중은행 예대금리도 줄줄이 인하(종합) 2013-05-09 11:59:24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생보사의 경우 연금보험, 보장성 보험 등장기 자산이 많아서 금리에 더욱 민감한 상황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저금리에 따른 역마진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기준금리가낮아지니 생보사나 손보사나 정도의 차이만 있지 불편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보험사들이 안정적인 자산 운용...
NH농협생명, `행복자산 대고객 캠페인` 실시 2013-05-07 11:31:21
알리기 위한 `행복자산 대고객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 캠페인은 전국에 있는 NH농협생명 판매채널을 통해 진행되고 건강·보장성 상품 가입설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합니다. 김현철 NH농협생명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미래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