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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르네상스 시대] "시스템 개선으로 매출 20% 증가…백년 기업 토대 마련했어요" 2013-02-26 15:31:10
금융기관 보유 재원을 활용하는 이자차액 보전 방식으로 전환해 융자금액을 확대한다. 지난해에 비해 4000억원 늘려 5000억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동산담보대출 실시, 고정금리 상품 시범 운영을 통해 융자 조건을 다양화하고 정책자금 운용 방식을 중소기업의 수요에 맞게 대폭 변경할 예정이다. ○5대 중점 정책금융...
부산시, 민자사업자 재협상 요청 2013-02-25 20:52:02
1월 개통 이후 지난해까지 물가상승 보전분 232억원은 지급했다. 백양터널과 수정산터널의 민자사업자 운영기간이 2025년 1월과 2027년 4월까지 남아 있어 부산시가 맥쿼리에 보전해야 할 금액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민관 공동 추진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방안은> 2013-02-25 08:00:21
경영에 비상이 걸린 업계로서는 수익을 보전하려면 보험료 인상까지 생각할 상황이지만, 새 정부가 출범하는 시기에 국민경제와 직결된 보험료를올리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업계가 당국의 권고로 자동차보험 경영안정화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보험료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비상대책을 마련한 데는 이런 사정을...
[조간신문브리핑] 박근혜 대통령 시대 ‘미완의 출범’ 2013-02-25 06:53:53
정진욱 최윤정 연세대 교수는 `대형소매점 영업제한의 경제적 효과` 논문을 통해 대형마트 의무휴업은 재래시장과 영세상인 매출 월 5백억원을 올리기 위해 사회 전체적으로 수천억원 손실을 유발하는 규제라며 차라리 영세상인 이윤을 현금으로 보전해 주는 것이 더 효율적인 정책일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지금까지...
"대형마트 강제휴무로 사회적 손실 매달 5천800억원" 2013-02-23 08:01:13
500억 그쳐…현금 보전이 효율적" 재래시장과 영세유통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대형마트의 영업을 제한하는 것은 득보다 실이 더 크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 사회적으로순손실액이 월 5천억원대에 달했다. 23일 연세대 정진욱ㆍ최윤정 경제학과 교수가 최근 열린 년 경제학 공동학술대회'에서 발표한...
억울한 건설사…기반시설 늦어지는 것도 우리 탓? 2013-02-22 17:02:26
손실보전을 누가 감당할 것인가를 두고 결론을 내지 못해 착공이 미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김태철 기자 synergy@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nrg '노유민' 커피전문점 오픈 6개월 만에▶ 배기성, 음식 사업망하고 '폭탄 고백'▶...
<'기반시설 덤터기'에 분양업체 "억울해">(종합) 2013-02-22 15:01:29
보전을 누가 감당할 것인가를 두고 결론을 내지 못해 착공이 미뤄지고 있다. 한강신도시 도시철도 역시 당초 경전철로 계획했지만 유영록 김포시장이 중전철건설을 공약 사업으로 추진하는 바람에 갈팡질팡했다는 설명이다. LH 김포직할사업단의 한 관계자는 "한강신도시는 미매각부지가 50%에 달해 전국에서...
'청산' 대우스팩 반환금 다른 스팩 두배…비결 알고보니 2013-02-22 14:30:55
투자금으로 공모주주의 원금을 보전토록 정관에 명시한 바 있다. 이 증권사 역시 타 스팩보다 더 투자자 보호에 역점을 둔 것이다. ◆ 하반기 스팩 청산 이어질 듯스팩은 최초 주권모집에 따른 주금납입일로부터 36개월 이내에 합병대상법인과의 합병을 완료하지 못하면 해산하고 신탁계좌에 예치한 공모자금 등을...
<'기반시설 덤터기'에 분양업체 "억울합니다"> 2013-02-22 06:11:05
보전을 누가 감당할 것인가를 두고 결론을 내지 못해 착공이 미뤄지고 있다. 한강신도시 도시철도 역시 당초 경전철로 계획했지만 유영록 김포시장이 중전철건설을 공약 사업으로 추진하는 바람에 갈팡질팡했다는 설명이다. LH 김포직할사업단의 한 관계자는 "한강신도시는 미매각부지가 50%에 달해 전국에서...
정부 지원으로 연안선박 싸게 만든다 2013-02-21 11:00:45
보전사업 협약식'을 열어 연안선사들의 선박 건조자금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연안선박 현대화 이차보전사업은 연안선사들이 낡은 선박을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새 선박 건조자금의 대출이자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다. 수협은행이 연안선사에 이자율 5.2%, 선박담보인정비율 60%를 적용해 선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