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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보험 최대주주 된다 2014-07-15 18:17:58
미래에셋증권의 자산관리 경쟁력과미래에셋생명보험의 은퇴설계 경쟁력을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은퇴·연금비지니스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지점과 FC(설계사)채널을 활용한 영업시너지 효과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최...
보험업 선진화, 소비자 보호가 ‘핵심’ 2014-07-15 16:23:21
할 계획입니다. 현재 단체보험의 경우 보험계약자가 아니기 때문에 상법·보험업법상 설명의무 대상이 아닌 것으로 돼 있습니다. 보험상품 모집질서 확립을 위한 조치도 시행됩니다. 금융위는 특히 보험설계사의 모집계약 현황과 불완전판매 현황, 제재 이력 및 모집수당 환수 이력 등을 중점 관리할 예정입니다. 일정...
연금 해지없이 긴급자금 인출 가능…稅혜택도 확대 2014-07-15 14:00:23
보험사와 대형 대리점에 대한 관리·감독은 강화하기로 했다.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보험설계사의 모집 이력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500명 이상 보험대리점에 대해서는 불완전 판매에 대해 일부 배상책임을 부과하는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보험사나 대리점이 중요사항을 반복적으로 지키지 않으면...
보험업 종사자, 보험사기에 연루되면 즉시 `퇴출` 2014-07-14 19:25:55
보험설계사와 보험회사 임직원이 보험사기를 저지르면 업계에서 즉시 퇴출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14일) 보험사기에 연루돼 징역 또는 벌금형이 확정되거나 두 번째 업무정지를 받은 보험설계사는 즉시 등록을 취소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보험업 종사자의 보험사기 행위에 대해 등록취소 등 중징계를 부과하는...
보험사기에 연루된 보험업 종사자 ‘퇴출’ 2014-07-14 15:39:27
보험설계사와 보험회사 임직원이 보험사기를 저지르면 업계에서 바로 퇴출된다. 보험업 종사자의 보험사기 행위에 대해 등록취소 등 중징계를 부과하는 보험업법이 15일부터 시행되면서다.금융감독원은 보험사기에 연루돼 징역 또는 벌금형이 확정되거나 두 번째 업무정지를 받은 보험설계사는 즉시 등록을 취소할...
내일부터 보험철회 가능기간 15일 늘어난다. 2014-07-14 06:01:17
계산해 반환해야 한다. 보험설계사 등 보험업계 종사자가 보험사기 행위에 연루되면 등록취소나 업무정지 등의 제재를 받게 된다. 이와 함께 보험사는 보험개발원을 거쳐 경찰청으로부터 음주운전이나 면허 효력에 대한 정보를 받아 보험금 지급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보험사가 음주운전 여부,...
해지하면 돌려받는 보험금 많은데…찬밥 신세? 2014-07-11 21:30:03
못하고 있다. 초기 판매 수수료가 적어 보험 설계사들이 영업에 나서지 않는 등 상품을 외면하고 있어서다.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이 초기 해지환급률을 90% 이상으로 높인 상품을 판매 중이다. 해지환급률이란 가입자가 계약을 중도 해지했을 때 낸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금융개혁> 가전제품 매장서 A/S보험 가입 가능해진다 2014-07-10 14:00:48
보험사나 위탁받은 보험대리점 또는 보험설계사만 팔 수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태블릿 PC 등 고가 물품을 살 경우 매장에서 바로 보험까지들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애로사항을 고려해 10일 금융규제 개혁 방안에 단종 보험 대리점 허용을 추가했다. 현재 태블릿...
[2014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지급능력 최고등급 2014-07-10 07:02:26
어려운 국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내실있는 품질경영을 실천하고, 보험업계 최초로 설계사 봉사단(big dream 봉사단)을 발족하기도 했다. 또 소비자 중심 사후관리 서비스인 ‘따뜻한 행복 서비스’ 등 다양한 현장중심 서비스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다.신한생명이 모토로 삼고 있는 ‘참영업문화’는...
[2014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FP가 고객 찾아가 사고보험금 상담·서류접수도 2014-07-10 07:00:32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 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조직을 고객중심으로 개편한 결과다. 또 경영 전반에 걸쳐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fp(재무설계사)가 고객을 방문해 사고보험금 상담을 해주고, 보험금 신청서류까지 접수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