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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택배 분실·변질 조심하세요…민원 접수 5년간 1만건 2024-02-09 06:30:01
명절 택배 분실·변질 조심하세요…민원 접수 5년간 1만건 피해구제 접수액 5천459만원…"피해 사례 공유하고 예방 대책 마련해야"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설·추석 연휴 기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택배 분실 변질 등 민원이 최근 5년간 1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애플 매장서 도난 카드로 1250만원 결제됐는데"…직장인 분통 2024-02-08 08:03:03
경찰의 요청은 거부했다. 윤씨는 "카드를 분실했고 누군가 불법적으로 사용한 것 같고 그게 애플 매장이었다고 얘길 하는데, 왜 그 정보를 제공해 주지 않는 건지 납득할 수 없다"며 "카드 뒷면에 저는 서명을 해놨는데 그게 다르다는 걸 점원이 한 번만 확인했어도, 조금은 미심쩍게 생각할 수 있었을 것 같다"며 본인...
포스코이앤씨, 국내 건설사 최초로 모바일 사원증 도입 2024-02-07 09:46:10
등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더라도 즉시 사용중단 처리로 철저하게 보안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사원증과 함께 안면인식기도 도입해 스마트폰을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더라도 사옥 내 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 각종 증명서 발급, 전자문서...
"택배로 온 20만원짜리 한우 선물, 길고양이가 물어갔어요" 2024-02-06 07:45:17
기사들이 배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분실이나 훼손 가능성이 있는데, 정해진 위치에 배송하거나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지 않는 임의 배송을 한 책임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객이 만약 문 앞이나 특정한 장소를 지정해서 그리로 배송했는데 이런 일이 생겼다면 당연히 택배기사에게 책임을 물을...
[OK!제보] 길냥이가 물어간 한우 선물…책임은 누가 2024-02-06 07:00:02
배송 기사들이 배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분실이나 훼손 가능성이 있는데, 정해진 위치에 배송하거나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지 않는 임의 배송을 한 책임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이 만약 문 앞이나 특정한 장소를 지정해서 그리로 배송했는데 이런 일이 생겼다면 당연히 택배기사에게 책임을 물을...
"동료와 얼굴 똑같았다"…금융사 직원, 340억원 송금 '발칵' 2024-02-05 15:51:56
분실 신분증 8개를 도용해 만든 딥페이크 이미지로 은행 대출 90건을 받고 계좌 54개를 만들었다. 최근 적발된 딥페이크를 악용한 사기 행각은 최소 20건에 달한다. CNN은 “딥페이크 기술의 정교함과 이를 악용하는 사례에 대한 세계 각국의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영화 속 얘기 아냐…금융사 직원, 딥페이크에 속아 340억원 송금 2024-02-05 10:17:53
체포된 한 사기 일당은 지난해 7월부터 9월까지 분실 신분증 8개를 도용해 만든 딥페이크 이미지로 은행 대출 90건을 받고 계좌 54개를 만들었다. 이외에도 최근 적발된 딥페이크를 악용한 사기 행각은 최소 스무 건에 달한다고 홍콩 경찰은 밝혔다. 이처럼 딥페이크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 사회관계망서비스(SN...
"필리핀 항공권 취소 후 '현금 환불' 받으려면…" 여행객 '낭패' 2024-02-04 12:00:04
파손·훼손, 분실, 배송 지연·오배송 등의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데, 특히 변질하기 쉬운 식품의 훼손이나 배송 지연에 대해 배상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었다. 일례로 E씨는 지인에게 찐 대게를 보내기 위해 2회에 걸쳐 택배사에 배송을 의뢰했으나 외부 박스가 파손되어 내용물이 오염된 것을 알았다. 택배사에 배상을...
다비치, 안경파손 보상 받는 ‘다비치 케어플러스’ 서비스 선보여 2024-02-02 09:15:48
안경 구입과 동시에 가입이 가능하며 분실 및 파손 보상 접수는 ‘다비치 케어플러스’ 카카오 알림톡의 가입증명서에 ‘보상 신청하기’ 또는 다비치마켓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파손된 안경은 촬영 및 보관해 매장 방문 시 지참하면 된다. 관계자는 “그동안 성원해주신 고객과 안경 파손이 잦아 고민인 고객을 위해...
"어떻게 해야 환불 받을 수 있나요"…中 쇼핑몰 '불만 폭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01 21:00:02
중 분실 등 계약불이행이 전체의 절반(46%·226건) 가량을 차지했다. 예상 배송 기간 내에 배송되지 않아 주문을 취소했지만 반영되지 않았거나, 약속한 무료 반품을 이행하지 않는다는 불만이 주를 이뤘다. 계약해제·해지 이후 환불 거부 등도 143건(31%)이었으며 제품 불량 및 파손, 가품 등 품질 불만 역시 82건(18%)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