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명수 먹방에 또 '오픈런'…이젠 흥행에 '필수'라는데 2024-01-09 20:00:01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불닭 챌린지’가 확산했고, 불닭 브랜드 매출은 2016년 1418억원에서 2825억(2018)→4100억(2020)→6100억원(2022년)으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 입어 삼양식품의 주가는 지난해 코스피가 19% 상승하는 동안 70% 뛰었다. 삼양 제품을 포함한 한국의 라면 수출은 올해...
IBK證, 삼양라운드스퀘어와 맞손…"제조·금융업 시너지" 2024-01-09 11:07:52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는 불닭볶음면·삼양라면 등 대표 제품을 통해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식품그룹이다. IBK투자증권 역시 국내 대표 중소기업특화 증권사인 만큼, 각 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네트워크의 공유를 통해 제조업과 금융업 간의 호혜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
"세계 라면시장 뒤흔들다"…외신이 주목한 김정수 삼양 부회장 2024-01-08 18:49:21
테스트 무대로 삼고 미국 전역 출시를 검토 중이다. 미국 대형마트 앨버슨의 제니퍼 샌즈 최고상품책임자는 “불닭볶음면은 증가하는 라면 수요를 맞출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불닭볶음면 흥행으로 삼양식품은 작년 한 해 주가가 70% 급등했다. WSJ는 불닭볶음면 흥행에 힘입어 한국의 라면 수출이...
"66조 시장 뒤흔들었다"…한국인 여성 '잭팟' 해외서도 주목 2024-01-08 12:29:13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월마트에서는 불닭볶음면이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프리미엄 라면 중 하나로 꼽힌다. 시장 성장과 함께 일본 닛신 등 경쟁사보다 삼양식품이 프리미엄 라면 시장을 겨냥해 성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WSJ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은 미국에서 입지를 굳힌 일본 마루짱, 닛신 등 제품보다 세 배 정도...
전 세계를 홀렸다…"66조 시장 뒤흔든 여성" 2024-01-08 11:38:47
실었다. WSJ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미국 코스트코와 월마트, 앨버슨 등 대형 마트에 진출해있고 크로거의 판매대에도 곧 올라갈 예정이다. 이런 성공은 소비자들이 조리가 쉽고 저렴한 음식을 찾으면서 라면 시장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한 것을 배경으로 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66조 시장 뒤흔든 이 여성…" WSJ이 전한 불닭볶음면 탄생 비화 2024-01-08 11:14:47
가격도 다른 제품보다 3배 정도 비싸다. 일반 불닭볶음면의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4천404로, 타바스코소스보다 두 배 맵다. 월마트는 불닭볶음면이 프리미엄 라면 중 판매량 우수 제품 중 하나라고 밝혔다. 삼양 측에 따르면 코스트코는 일부 서부 해안 지점에서 판매 테스트를 거친 뒤 올해 미 전역에서 파는...
"역대급 수출 효자 등극"…해외서 인기 폭발한 'K푸드'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2 21:00:02
유통·물류 인프라 등을 꼽았다. 라면의 경우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가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즐겨 먹는 제품으로 꼽히며 전 세계 팬덤에 제품이 알려졌고, SNS에서 매운맛에 도전하는 '불닭 챌린지'가 확산해 해외에서 입지를 굳혔다. 미국 등 해외에 공장을 둔 국내 1위 라면기업 농심의 경우 ...
김정수 삼양라운드 부회장 "초격차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 2024-01-02 10:45:38
전략 브랜드 강화, 불닭 소스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대체 단백질 사업 선도를 삼양식품의 3년 후 미래로 내다봤다. 계열사별로는 삼양애니 푸드컬쳐 콘텐츠 및 플랫폼 성장, 삼양스퀘어랩 노화예방 연구 성과, 삼양라운드힐 웰니스 사업 안착, 삼양스퀘어밀 HMR 글로벌 푸드 카테고리 확장, 삼양로지스틱스 글로벌 물류...
[신년사]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 2024-01-02 08:40:38
"불닭볶음면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내며 배운 한 가지는 미래를 내다볼 때 절대 과거에만 근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앞으로의 3년은 우리의 코어인 식품 기반 아래 미래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저변 확대를 목표로 우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특히 '인재'의...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올해 초부터 영업을 본격화한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등 주요 제품의 수출 증가에 대응해 내년 밀양 2공장을 추가로 짓는다. 해외에서도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농심[004370]은 올해 하반기 미국 2공장 생산라인을 증설한다. 농심은 지난 2005년 미국에 공장을 설립해 서부와 교포 시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