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시장 진출하는 일도 맡았습니다. Q. 도깨비어는 어떤 브랜드 인가요. A. 2019년 창업 후 이듬해인 2020년 2월에 처음 제품을 론칭했습니다. 지금까지 50종이 넘는 제품을 출시했고, 10종을 스테디셀러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양조장 겸 매장은 1년 전에 인수했습니다. 맥주 생산은 물론 소비자분들이 직접 맥주를...
새재청결미 등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 선정 2024-05-05 08:22:45
문경‘새재청결미’, 의성‘의성眞쌀’, 고령‘고령옥미‘, 예천 ‘맛나지예농협프리미엄미소진미’를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로 선정하고 브랜드 업체당 사업비 2천만원을 지원한다. 우수 브랜드 쌀 선정은 지역의 우수한 고품질 쌀을 대외에 홍보해 쌀 소비를 촉진하고 농가 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실시한다. 경북...
오뚜기, '창립 55주년' 맞아…"해외 시장 공략도 속도" 2024-05-02 10:41:25
오뚜기 심볼은 널리 알려졌다. 오뚜기는 1969년 당시 주식인 쌀에 매운맛을 즐기는 한국인 특성에 카레가 적합하다고 판단해 국내 최초로 '오뚜기 분말 즉석카레'를 출시했으며 1981년 레토르트 형태의 '3분 카레'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문을 열었다. 웰빙 열풍이 불던 2003년 강황 함량을 늘린...
오뚜기 창립 55주년…'분말카레' 출시로 첫발 2024-05-02 09:28:13
당시 주식인 쌀에 매운맛을 즐기는 한국인 특성에 카레가 적합하다고 판단해 국내 최초로 '오뚜기 분말 즉석카레'를 출시했으며 1981년 레토르트 형태의 '3분 카레'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문을 열었다. 웰빙 열풍이 불던 2003년 강황 함량을 늘린 '백세카레'를 선보였고 2009년 물에 더...
'빵의 도시' 천안...27일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개막 2024-04-24 21:35:50
10% 이상 할인 판매와 천안 딸기우유와 흥타령쌀을 증정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시는 빵빵데이의 대표 프로그램인 빵지순례단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200개 팀(600여 명)에서 올해 300개 팀(100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 빵지순례단 모집 결과 1500여 개 팀(45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놓고 PPL 할게유"…백종원, 최근 오픈한 식당이 '깜짝' 2024-04-23 07:47:54
현재는 닭튀김 정식이 판매 중인데, 안동농협의 백진주 쌀로 밥을 짓는다고 홍보 중이다. 백종원은 유튜브 채널 개설 후 능청스럽게 '대놓고' 자신의 사업체 PPL을 하면서 더욱 명성을 얻었다. 양파를 썰다가 갑자기 "일할 때는 커피 한잔이 최고"라며 은근슬쩍 '빽다방'의 로고가 그려진 컵을 들고,...
남해 안가도…46년 전통 남해 쑥떡 맛집 인절미 여기서 산다 2024-04-12 10:22:48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떡지순례편'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미식관에서는 남해 중헌떡집을 소개한다. 가격은 쑥인절미(2kg)에 2만8900원이다. 서울 의정부 '복화당'의 인절미도 판다. 복화당은 인절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국내산 찹쌀을 사용한...
'전국 떡 맛집 알린다'…SSG닷컴 '떡지순례' 2024-04-12 08:37:51
있는 떡집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떡지순례편'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미식관에서 소개하는 곳은 남해 '중헌떡집'과 의정부 '복화당'이다. 중헌떡집은 46년 전통을 지닌 쑥떡 맛집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전국...
롯데홈쇼핑, 글로벌 시장 홀린 '조선미녀' 선크림 업계 첫 출시 2024-04-11 08:42:08
화장품 브랜드의 성공 사례로 불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1분기 화장품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고객 확보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12일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1천만개 이상 판매된 조선미녀의 대표 상품 맑은쌀 선크림을 출시하고 향후...
"빵·샌드위치 맛있다" 입소문…엔제리너스 매장, 베이커리 찾는 고객 붐빈다 2024-04-10 19:53:13
바게트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쫄깃한 쌀 바게트로 바꾸고, 에그마요·불고기 등 한국인이 선호할 만한 토핑을 추가해 입소문이 났다. 엔제리너스가 ‘베이커리 카페’를 앞세워 차별화에 나섰다. 커피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자, 매장에서 직접 조리하는 ‘핫 샌드위치’를 앞세워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