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그쳤다. 지난해 4분기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업의 공세에 밀린 결과다. 아마존의 49달러 무료배송으로 이같은 흐름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내 e커머스 기업 역시 직구 사업 경쟁 강도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e커머스...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그쳤다. 지난해 4분기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업의 공세에 밀린 결과다. 아마존의 49달러 무료배송으로 이같은 흐름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내 e커머스 기업 역시 직구 사업 경쟁 강도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e커머스...
'고물가'에 할인 행사 앞당겨…신세계사이먼 '슈퍼 새터데이' 개최 2024-04-17 16:22:57
먼저 만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콘셉트로 행사 시기를 대폭 앞당겼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 키즈, 리빙 등 모든 장르의 730여개 입점 매장이 참여한다. 아울렛 판매 가격에서 20%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브랜드별로 할인율이나 할인 품목은...
롯데홈쇼핑, 글로벌 시장 홀린 '조선미녀' 선크림 업계 첫 출시 2024-04-11 08:42:08
층에서 입소문을 탔고, 2022년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선크림 부분 1위를 기록하며 이름을 알렸다. 2020년 1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2천억원까지 늘며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성공 사례로 불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1분기 화장품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2024-03-20 13:44:12
블랙프라이데이 등에 맞춰 할인 판매 한 것보다 훨씬 큰 규모의 ‘국내 공습’이 이번 세일 기간에 펼쳐지고 있다. 국내 신선식품 등을 1000원에 파는 ‘1000억 페스타’ 뿐만이 아니다. 국내 이용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의류, 전자기기, 생필품 위주로 국내 유튜버들이 프로모코드를 뿌리다시피 하면서 처음으로 알리를...
이베이, 올해 해외판매 ‘수집품 · 북미 · 3월’ 키워드 부상 2024-03-15 17:11:32
반영된 결과로 해외직구 최대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 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기간은 명품, 카메라 등 고가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만큼 매출 상승 적기로 판단된다. 이어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시기인 11월부터 12월이 두...
레깅스 업체들의 '남심 공략'…불황에도 최대 실적 낸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14 20:00:04
연말 할인 행사 '블랙프라이데이' 효과로 매출이 추가로 늘어난 것도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채널과 해외 시장 확장에 집중해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안다르의 경우 남성복과 함께 아동복, 수영복(워터라인), 심리스 속옷 등...
'실적 경고등' LG 전자계열 3인방…올해는 다를까 2024-01-28 17:25:25
실적의 원인으로는 글로벌 가전 수요 둔화,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비용 증가, 성과급 비용 반영 등이 꼽힌다. 올 1분기가 전년 대비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점도 증권사들이 목표주가를 낮추는 배경이다. 중동 지역 정세 불안에 따른 물류비 상승, 보급형 비중 확대로 인한 영업이익률 감소 등이 원인으로 꼽혔다. 이종욱...
연말효과에 유통가 '4분기 깜짝실적'…올해 개선은 미지수 2024-01-28 07:01:01
지갑을 열고자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등 '11월 쇼핑 대전'과 12월 성탄절·연말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유통가에선 4분기가 성수기로 꼽힌다. 연말에 소비가 몰리는 데다 작년에는 강추위가 닥쳐 패션·잡화 매출이 늘면서 4분기에 '깜짝실적' 청신호가 켜졌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 내...
에이피알 "11∼12월 미국 매출 242억원…전년 대비 169% 증가" 2024-01-25 08:32:19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11∼12월은 블랙프라이데이부터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 기간 중 하나다. 특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작년 11∼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했다. 부스터힐러가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새롭게 미국 시장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