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로코XYZ, NFT 전시 `가끔은 숲으로 도망치고 싶어져` 개최 2022-04-28 15:34:21
블로코XYZ가 NFT 전시 `가끔은 숲으로 도망치고 싶어져` 개최를 알렸다. 전시는 4월 22일부터 5월 2일까지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6 무목적 3층 무목적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최근 팬데믹의 장기화 속에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일상 속 안식처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작가 5인의 시각으로...
블로코XYZ-파리바게뜨,`제주마음샌드 NFT` 출시 2022-04-21 10:09:13
NFT 이벤트를 시작으로 파리바게뜨는 블로코XYZ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NFT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경훈 블로코XYZ 대표는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베이커리 업계 NFT를 CCCV NFT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오프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한 쿠폰형 NFT를 통해...
은행·카드사 NFT 투자…단기 차익보다 소장 가치 노려라 2022-03-01 14:40:10
함께 NFT를 제작한 블로코XYZ의 NFT 거래소인 CCCV NFT를 통해 팔 수 있다. NFT를 갖고 있으면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해 소장 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자체 NFT 생성 플랫폼도 구축했다. 신한카드 모바일 앱인 신한플레이에서 자신이 가진 물건이나 간직하고 싶은 순간을 NFT로 만들고 이를 조회하는 ‘My...
NFT는 부동산 '등기'와 같아…보관할 '지갑'부터 만드세요 2022-02-13 17:04:07
받고 무료 배포됐는데 지금 그 가격이 최대 수백억원에 달한다. 클립드롭스에서는 20만~3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유명 화가의 작품이 적지 않다. CCCV NFT에서도 일반인이 만든 NFT가 천원대, 만원대 가격에 팔린다. 김종환 블로코 이사는 “NFT 가격이 지속적으로 내려가면서 관련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고...
'NFT 사업'에 속속 뛰어드는 카드사들[한경 엣지] 2022-01-26 01:44:33
기업 블로코XYZ와 협력 관계를 맺은 KB국민카드도 통합 멤버십 앱 ‘리브메이트’에 NFT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다. 블로코 관계자는 “리브메이트에 포인트를 활용한 NFT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와 NFT를 접목시키는 안도 연구하고 있다. 이창권 신임...
스파크랩, 긱이코노미·에듀테크 등 14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시작 2022-01-17 09:38:30
원티드랩, 미미박스, 발란, 블로코, 센스톤, 엔씽 등 수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과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해 온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스파크랩 전체 포트폴리오의 후속 투자 유치율은 약 80%, 총 후속 투자 유치금액은 1.3조 원으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khm@hankyung.com
신한은행·코빗이 투자한 'KDAC',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통과 2021-12-09 11:50:51
3월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로코, 리서치 기업 페어스퀘어랩이 공동 설립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업이다. 올해 1월에는 신한은행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며 공동 연구·개발(R&D) 등 사업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김준홍 KDAC 대표는 "KDAC은 국내 최대 금융그룹인 신한은행과...
"누구나 쉽게 발행해 매매"…업비트도 NFT거래소 개설 2021-11-30 17:26:33
계획”이라고 말했다. CCCV라는 NFT플랫폼을 운영하는 블로코는 이색 기획이 많은 NFT거래소로 꼽힌다. 블로코는 지난 8월 CCCV에서 500명을 대상으로 화가들이 초상화를 그려주는 이용권을 판매했다. 아직 데뷔하지 못한 무명 작가들의 작품도 5만~10만원대 가격으로 매일 올라온다. 김종환 블로코 대표는 “거래되는 NFT...
CJ올리브네트웍스, NFT기술로 암표 차단 2021-09-27 17:40:08
블로코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블로코 NFT 기술을 지원받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영화 티켓뿐 아니라 유명 콘서트나 스포츠 경기 관람권 등에도 NFT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부문의 다양한 콘텐츠에도 NFT 기술을 적용해 영구보관 가능한 ‘포토카드’, 특별한 의미를 담은 ‘나만의 티켓’...
CJ올리브네트웍스, 부산국제영화제 티켓에 NFT 기술 적용 2021-09-27 09:26:26
기술 전문 기업 블로코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회사 측은 앞으로 영화 티켓뿐 아니라 콘서트나 스포츠 경기 관람권 등에도 NFT 기술을 적용해 공정한 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고 NFT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부산국제영화제의 개·폐막작은 오는 28일, 일반 상영작은 30일에 공식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예매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