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판매, 원소주 되는데…장수막걸리는 왜 안되나" 2022-05-27 17:39:43
소재지 관할 또는 인접 시·군·구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주원료로 만든 술)가 포함된다. 원스피리츠의 원소주는 주류제조면허 중 지역특산주 면허를 취득했다. 강원 원주의 모월, 충북 충주의 고헌정 등 국내 양조장과 협업해 그 지역에서 나는 쌀을 사용한다. 반면 국내 1위 막걸리 브랜드 장수생막걸리는 서울 양조장들이...
편의점에 가면…'소주 한잔'부터 크라운맥주, 박재범 소주까지 2022-05-24 11:31:41
수제맥주 중심이던 경쟁이 연예인을 내세운 프리미엄 소주와 막걸리까지 번진 모습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편의점 CU, GS25와 손잡고 각각 전용 신제품을 선보인다. CU는 하이트진로의 전신인 조선맥주가 1952년 출시한 '크라운맥주'를 오는 25일부터 단독 판매한다. 1993년 단종된 제품을 약 30년...
이마트24, 코오롱이 빚은 `솟솟막걸리` 선봬 2022-05-09 15:02:20
아웃도어와 막걸리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등장했다.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장수 생막걸리의 제조사 `서울장수`와 손잡고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솟솟막걸리는 두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와 뉴트로 감성의 결합을 통해 M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를...
원소주는 OK, 백걸리는 NO…온라인 주류 판매 천차만별 까닭 2022-05-05 16:02:44
잃게 된다는 것. 주류 도매상들은 생막걸리 외에 모든 술을 유통하며 식당 등에 냉장고, 물통, 메뉴판, 배너 등 마케팅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대부분의 술은 업소용과 가정용으로 분리돼 가격이 다르게 매겨진다. 업소용에는 마케팅 지원 비용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온라인 판매까지 허용하면 가뜩이나 복잡한 시장에...
[금주신상] 더본 '백걸리'·해태 '빠삭한 치즈감자' 2022-04-16 07:00:03
'삼양주 기법'으로 제조한 생막걸리 '백걸리'를 출시했다. 백걸리는 백종원 대표의 오랜 고민 끝에 개발된 제품으로 예산 쌀을 사용해 세 차례 담금 과정을 거쳐 만든 삼양주이다. ▲ 해태제과가 '빠삭' 시리즈 3탄 '빠삭한 치즈감자'를 선보였다. 해물(빠새)과 치킨(빠닭)에 이어 새롭게...
지평주조, 막걸리 제품 4종 비건 인증 첫 획득 2022-04-12 08:43:53
= 지평주조가 막걸리 업계 최초로 비건(채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평주조는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지평 생 쌀막걸리', '지평 생 옛막걸리', '지평 일구이오', '지평 이랑이랑' 등 제품 4종에 대해 비건 인증을 받았다. 지평주조는 "고유의 맛과 우수한 품질이 입증된 기존...
'장수 막걸리' 서울탁주제조협회 60년…"우리 막걸리 알릴 것" 2022-02-03 09:58:16
'장수 막걸리' 서울탁주제조협회 60년…"우리 막걸리 알릴 것"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서울탁주제조협회가 올해로 설립 60주년을 맞았다. 3일 서울장수에 따르면 서울탁주제조협회는 서울의 양조장들이 뭉쳐 1962년 2월 1일 설립한 '서울주조협회'를 근간으로 탁주 제조장 12개소, 약주 제조장...
'가짜 백수오' 상폐 몰렸던 국순당…흑자전환 비결은 2022-01-14 17:35:11
매출 제품인 ‘국순당 생막걸리’(사진)와 ‘국순당 쌀막걸리’ 가격을 잇따라 올리면서 본사 영업부문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막걸리 수출도 지속적으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국순당 막걸리 수출은 1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2014년 7%에 불과했던 수출 비중은 작년 3분기 18%로 크게 상승했다. 특히...
지평주조, '쌀막걸리' 판매가 20% 인상…"원부자재값 상승" 2022-01-03 15:53:25
쌀막걸리'의 편의점 판매가를 20%가량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3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지평주조가 1일부터 지평 생막걸리 쌀막걸리 750㎖와 1.7L 제품 가격을 각각 약 20% 인상한다는 공문을 보내왔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750㎖ 제품은 1천900원에서 2천300원으로, 1.7L 제품은 3천원에서...
10년새 매출 200배…지평 "막걸리는 손맛 아닌 과학" 2021-12-23 17:24:56
지난 10년 사이 지평주조는 국내 막걸리업계의 신흥 강자로 성장했다. 2009년 2억원이던 매출은 2018년 166억원, 2019년 230억원, 지난해 308억원으로 증가했다. 올해 예상 매출은 전년 대비 30% 많은 400억원이다. 1위 장수막걸리에 이어 2위 자리를 확고히 굳혔다는 평가다. 아버지인 김동교 대표는 양조장을 넘겨주며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