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간 한국인들 즐겨 찾더니…"나도 당했다" 분노 폭발 [이슈+] 2024-03-12 20:00:02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생필품과 먹거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한국인들 사이 '일본 필수 관광 코스' 중 하나로 꼽힌다. 이런 피해를 봤다는 한국인들은 일부 돈키호테 지점 캐셔들이 ▲물건 빼돌리기 ▲구매하지 않은 상품 끼워 넣고 계산하기 ▲수량 더 많이 찍어서 돈 더 받아내기 등 수법을 써...
삼겹살 1인분 2만원…외식가격 '폭풍' 질주 2024-03-12 11:45:29
생필품 7종 가격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해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비합리적인 가격 인상이 의심되면 실태조사에 나서겠다고 방침을 밝혔다. 지난 달 7개 품목 중 화장지(5.0%), 라면(1.2%), 계란(0.8%), 설탕(0.1%) 등 4개 품목 가격이 전달보다 올랐다. 반면 우유(-2.4%), 밀가루(-2.4%), 식용유(-3.9%) 가격은 내렸다....
삼겹살·냉면·비빔밥 외식 가격 또 올라…화장지·라면값도↑ 2024-03-12 11:37:13
생필품 중 화장지·라면·계란·설탕↑, 우유·밀가루·식용유↓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서울 기준 8개 외식 대표 메뉴 가운데 삼겹살·냉면·비빔밥 등 3개 품목 가격이 지난 달에도 소폭 올랐다. 7대 생필품 가운데 화장지와 라면·계란·설탕값은 오르고 우유와 밀가루·식용유 값은 내렸다. 12일 한국소비자원...
슈퍼마켓부터 이커머스·편의점까지 '물가잡기' 총출동(종합) 2024-03-12 10:44:50
이커머스, 편의점까지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중심으로 '장바구니 물가 잡기'를 위한 할인행사에 나섰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달 일주일 동안 초저가 PB(자체상표) 브랜드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리얼프라이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S더프레시, 두부·콩나물·어묵 1천원 판매…"물가 잡기" 2024-03-12 09:07:35
등 생필품 34종 1+1 및 특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달 일주일 동안 초저가 PB(자체상표) 브랜드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리얼프라이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S더프레시는 "물가가 가파르게 올라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울산시, 중국 지린성 유통망 입점 설명회…기업 판로개척 지원 2024-03-12 07:57:56
화장품과 생필품 등 소비재 분야 지역 중소기업 20개 사가 참여한다. 설명회는 코트라 창춘무역관의 중국 현지 동향과 진출 전략 소개, 현지 구매자의 유력 유통망 구매정책 안내, 수출 통관 절차 등에 대한 설명, 중국 내 수출 성공사례 공유, 구매자와 중소기업 간 1 대 1 입점 상담회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하인식 기자...
코로나 후 생필품값 1년에 2번씩 올린 기업들…“인플레 키웠다” 2024-03-11 13:39:23
한국소비자원의 생필품 가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기업의 가격조정(인상·인하 빈도, 할인 등 일시조정 제외) 빈도를 조사한 결과, 2018~2021년 월평균 11.0%에서 2022~2023년 15.6%로 상승했다. 가격조정 빈도는 해당 기간 가격조정 기회들 가운데 실제로 기업이 인상·인하를 단행한 횟수의 비율을 말한다. 이동재...
"어쩐지 돈이 '술술' 빠져나간다 했더니…" 이유 있었다 2024-03-11 13:21:16
변화 특징과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소비자원의 생필품 가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기업의 가격조정(인상·인하 빈도, 할인 등 일시조정 제외) 빈도를 조사한 결과, 2018∼2021년 월평균 11.0%에서 2022∼2023년 15.6%로 올랐다. 가격조정 빈도는 해당 기간 가격조정 기회들 가운데 실제로 기업이 인상·인하를...
기업들 코로나 후 생필품가격 연평균 2회↑…인플레 부추겼다 2024-03-11 12:00:06
생필품가격 연평균 2회↑…인플레 부추겼다 한번 올릴 때 평균 20∼25%↑…수입원재료 비중 클수록 자주 올려 한은 "기업 가격조정 행태 과거로 돌아가는지 점검해야"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국내 기업들이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 이후 비용 압력 등에 대응해 이전보다 더 자주 상품 가격을 올리면서 물가...
SSG닷컷, 창립 5주년 행사 '오쓱DAYS'…대표상품 할인·타임딜 2024-03-11 08:47:28
생필품을 혜택가에 판매하는 타임딜을 매일 두 차례 진행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쓱닷컴 창립 5주년을 맞아 5일간 축하 파티를 연다"며 "고객에게 믿고 사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