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쉐린코리아, 국내서 자전거 타이어 비즈니스 본격화 2024-04-25 16:39:46
많은 국내 자전거 유저들이 미쉐린 타이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기아, 고용노동부와 '자동차산업 상생협력 확산 협약' 체결 ▶ [2024 베이징] '도자기 같은 색감' 벤틀리 바투르 ▶ [포토]슈퍼 suv의 기준, 람보르기니 우루스...
중기부 "살맛나는 5월 동행축제로 오세요" 2024-04-25 16:14:55
‘도자기축제(5.3~6)’, 보성 ‘다향대축제(5.3~7)’를 시작으로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5.8~12)’, 남원 ‘춘향제(5.10~16)’,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5.24~26)’ 등 전국 50곳(지난해 30곳)의 지역축제?행사와 연계한 팔도 동행축제를 진행한다. 동행축제 개막행사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인근 구남로광장에서 내달...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개막…중기·소상공인 제품 90% 할인(종합) 2024-04-25 14:38:52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지역축제·행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이천 도자기축제(5월 3∼6일), 보성 다향대축제(5월 3∼7일)를 시작으로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5월 8∼12일), 남원 춘향제(5월 10∼16일),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5월 24∼26일) 등 전국 50개 지역축제ㆍ행사와 연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이 전개된...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지역축제·행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이천 도자기축제(5월 3∼6일), 보성 다향대축제(5월 3∼7일)를 시작으로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5월 8∼12일), 남원 춘향제(5월 10∼16일),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5월 24∼26일) 등 전국 50개 지역축제ㆍ행사와 연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이 전개된...
"샤넬, 아름다움도 몰라"...'촌년'이라 비난한 이유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4-20 12:30:18
보내줬습니다. 로랑생은 학교에서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것부터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도자기에 그림을 그려 넣는 공장에서 화가 커리어를 시작했던 오귀스트 르누아르와 똑같은 출발이었습니다. 이어 로랑생은 유화를 배웠습니다. 재능과 노력 덕분에 그녀는 미술 학교에서도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녀는...
2년만에 돌아온 '이병창 컬렉션'…오사카도자미술관 내주 재개관 2024-04-05 08:40:00
일본 기업가인 아타카 에이치(1901∼1994)가 수집한 도자기 소장품이 사업 파산으로 스미토모은행 등에 넘어가 결국 오사카시에 기증된 것을 계기로 1982년 개관했다. 그 뒤 미술관은 이 박사로부터도 한국 도자 301점과 연구기금 등을 기증받고서 1999년 '이병창 컬렉션'을 상시 공개하는 전시실을 별도로 마련,...
12년 릴레이 전시 막 내린다…한국생활도자 100인展 '라스트 세븐' 2024-03-29 10:33:58
슬립 캐스팅(석고 틀에 흙물을 부어 원하는 도자기의 형태를 만드는 방식) 기법을 활용해 점토 본연의 물성과 색을 드러낸 강석영 작가의 ‘무제(Untitled)’ 등도 볼 수 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는 “현대 도예가 7인의 서로 다른 기법과 작품을 비교해 보며 우리나라 현대 도자예술의 아름다움과 공예적 가치를...
日의 맛 리모델링한 英콘란숍…첫 타석에 '맛의 홈런' 터졌다 2024-02-15 18:32:38
아름다웠다. ORby에서 사용되는 도자기와 공예품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얼마 전 곤노 셰프는 한국의 ‘마나 서울’에서 팝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 전통시장의 생동감과 식재료의 매력을 끌어올린 한국 세라믹 브랜드 Iaac이 마음에 들어 ORby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나카하라에게 공예와 콘란숍에 대해 물었다....
키친아트, 주방 등 음식 도구 생산…16년째 공익활동 2024-01-09 16:17:43
일상생활에 필요한 캠핑 용품 및 생활·주방가전, 도자기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힘써왔고, 이에 맞게 모태인 경동산업의 이미지 로고를 현재의 키친아트에 더해 이미지 차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친아트는 공익기금 배분을 맡은 키친아트 공익사업위원회를 통해 △장학사업(비정규직 노동자 자녀)...
"집에서 안 나간다"던 고립은둔 청년들…세상 밖으로 나왔다 2023-12-11 15:57:25
만든 미술작품과 도자기, 케이크 등을 함께 살펴봤다. 시는 내년부터 지원 사업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지역 거점 상담을 신설해 발굴 체계와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고립·은둔 청년을 2∼3년간 장기적으로 관리하는 전담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후 관리를 통해 고립·은둔의 장기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