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권영진 전 대구시장, 총선 예비후보 등록 2023-12-12 14:51:08
‘두류관광특구’로 추진 ▲두류관광특구와 서대구역을 연결하는 ‘서대구 순환 모노레일’을 추진하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권 前 시장은 1962년 경상북도 안동에서 태어나 청구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에서 북한 핵 문제 등 통일 관련 연구로 정치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0년...
권영진 전 대구시장 "미완의 대구혁신, 정치혁신으로 완수하겠다" 2023-12-07 16:56:01
지원하도록 주어진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둘째는 두류 신청사와 이월드, 두류공원 일대를 ‘두류관광특구’로 만들겠다는 공약이다. 셋째는 두류관광특구와 서대구역을 연결하는 ‘서대구 순환 모노레일’ 추진이다. 그는 "10년 전 대구시장에 도전할 때 '대구혁신에 목숨 걸겠습니다'고 다짐했던 그...
[고경봉 칼럼] 공항, 철도 따라 폭주하는 포퓰리즘 2023-12-03 17:57:02
지어야겠다는 것이다. 국내 철도 건설 역사상 유례없는 특혜 조항들로 버무려진 이 특별법이 지금 국회 통과를 앞두고 있다. 그것도 무려 사상 최다인 261명의 국회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달빛철도의 경제성이 얼마나 낮은지는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도 없다. 동일 노선을 오가는 광주대구고속도로만 봐도 답이 나온다. 이...
[단독] '약국 접수' 제이브이엠…하루 8000만원 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1-26 07:00:04
누적 매출액 1132억원·영업이익 199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이 가시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첫 매출액 1500억원 돌파(증권사 전망)를 꿈꾸는 제이브이엠을 지난 24일 찾았다. 제이브이엠은 본사가 대구(달서구 호산동로 121)에 있고, 언론사 공개는 1977년 6월 20일 설립 후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역에서 서대구역까지...
대구시, 대한민국 모빌리티 특화도시로 13일 선정 2023-11-14 14:14:45
지역 여건에 특화된 미래모빌리티로 전환을 준비해 왔다. ‘대구 모빌리티 특화도시 조성’ 사업은 대구형 통합교통서비스플랫폼(MaaS)을 기반으로 대구시 5대 신산업인 미래모빌리티 자율주행과 이용자 맞춤 이동수단 제공 및 이동 목적과 연계한 라이프 서비스 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시민 이동편익 증진 및...
대구광역시, 신공항 개항에 맞춰 지방최초 UAM 상용서비스 제공 2023-11-09 11:23:51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시한다. 버티포트는 동대구역, K-2 후적지, 신청사, 서대구역, 5군지사 등 5대 핵심거점을 중심으로 구축하는데, 우선 즉시 운항이 가능하고 이용수요가 많은 동대구역을 신공항 개항 시기에 맞춰 UAM 서비스를 제공한다. K-2 후적지는 버티포트 2개소가 마스트플랜에 반영돼 있어 공간개발 시기에...
헌정사 새로 쓴 '광주·대구 달빛고속철도특별법'…여야 의원 261명 발의 2023-08-22 14:35:16
힘을 모은 법안이다. '역대 최다 의원 발의'로 헌정사를 새로 썼다. 22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달구벌 대구의 '달'과 빛고을 광주의 '빛'을 따 이름 지은 달빛고속철도는 광주송정역을 출발해 광주역~전남(담양)~전북(순창·남원·장수)~경남(함양·거창·합천)~경북(고령)을 거쳐 서대구역까지...
"방귀 냄새 심해서…" 코레일 황당 민원에 직원도 빵 터졌다 2023-08-17 16:10:59
역이 문 닫을 시간에야 서대구역에 겨우 내렸는데 해당 역은 대구 외곽에 있어 인적이 드문 곳이었다. 이 사연을 전달받은 역무원이 어머니가 올 때까지 약 2시간 기다렸다가 아이를 부모에게 인계한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국내 여행이 활성화되면서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이 코로나 이전 수준을...
영·호남 잇는 달빛내륙철도…총선 의식한 여야, 공동발의 2023-07-27 18:51:52
지역 통합 및 동서 화합을 위한 취지를 담아 문재인 정부 때부터 논의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달빛내륙철도는 광주 송정에서 출발해 전남·북과 경남·북을 거쳐 서대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사업비는 4조5000억원으로 추산된다. 영호남을 1시간 거리로 연결한다는 동서 화합 및 지방 활성화의 의미를 갖고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