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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 '스낵·라면' 특화 편의점 2024-04-17 09:28:35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U는 전날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국내외 인기 있는 스낵과 라면을 한데 모은 특화 편의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를 개점했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앞서 홍대와 잠실 선착장에 라면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 결과 라면 다음으로 과자류의 매출 비중이 높은 점에 착안해 두 번째...
편의점·대형마트, 볼펜부터 생리대·가공란까지 가격 줄인상(종합) 2024-04-16 16:57:39
인상…내달 과자·김 오를 듯 총선 끝나자 외식·식품·생필품 전방위로 가격 인상 확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원부자재 가격 인상에 납품단가가 오르면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볼펜과 라이터·생리대 등 생필품과 가공란 소비자 가격이 다음 달 1일 일제히 오른다.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소비자 가격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싶었다. 유럽이나 일본 등에는 맛있는 기능성 과자들이나 그 나라를 대표할만한 기념품들이 많은데 우리나라는 그런 것들이 많지 않았다. 산업적으로도 F&B 산업에 종사했던 사람으로서 좀 더 다른 관점으로 전개해 성인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바람에 창업에 도전했다”고 말했다. 창업 후...
먹거리 물가 언제까지…1분기 다소비 가공식품 6% 상승 2024-04-14 06:01:00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가공식품 실구매가가 1년 새 6%가량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지만,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은 되레 늘어난 셈이다. 1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다소비 가공식품 32개 품목의 올해 1분기 평균 가격을 조사한 결과 25개 품목...
피로 얼룩진 명절…가족도, 집도 잃은 가자 주민들 2024-04-11 10:25:40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너무 많은 것을 잃었다. 우리는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 집, 안전을 모두 잃었다. 죽음의 느낌이 매 순간 우리와 함께 있고 어디에서나 죽음의 냄새가 풍긴다." 전 세계 19억 무슬림의 최대 명절인 이드 알피트르(라마단 종료 축일) 연휴가 10일(현지시간) 시작됐지만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농심 "라면·과자 할인행사 지속…물가안정 기조에 동참" 2024-04-08 17:00:16
농심 "라면·과자 할인행사 지속…물가안정 기조에 동참" 한훈 농식품부 차관, 농심 아산공장 방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이병학 농심[004370] 대표이사는 8일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라면, 과자류를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날 농심...
쿠팡 "식료·생필품 가격 경쟁력 자신…C-커머스 맞설 것" 2024-04-08 11:23:14
저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쿠팡은 주요 식료품과 생필품 가격 경쟁력을 자신한다며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에 맞서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8일 밝혔다. 쿠팡은 고물가에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수시로 식료품과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했다. 지난달 토마토와 사과·참외 등 과일...
롯데마트, 창립기념 라면·과자 출시…농심·해태와 협업 2024-04-05 06:00:03
롯데마트, 창립기념 라면·과자 출시…농심·해태와 협업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마트와 슈퍼는 통합 창립행사 'THE(더) 큰 세일'에 맞춰 농심·해태와 각각 협업한 라면과 과자 단독 상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28일부터 3주간 통합 창립행사를 열어...
외식물가 상승률, 34개월째 평균 상회…가공식품은 두달째 하회 2024-04-03 06:01:02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외식 물가 상승률이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평균을 웃도는 현상이 3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반면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두 달 연속 평균을 밑돌았다. 농산물과 달리 외식·가공식품 물가는 둔화세를 보이지만 그간 부담 누적에 체감이 쉽진 않은 상황이다. 가공식품 구입 시 가격을...
유통매장 생필품 167개 가격 상승…1년간 평균 9% 올라 2024-03-31 06:31:00
등의 가격이 많이 올랐다. 28개 제품 평균 상승률은 4.4%였다. 과자·빙과류는 24개 상품 중 17개, 수산물 가공품은 11개 중 8개, 양념·소스류는 38개 중 27개의 판매가가 상승했다. 가격이 오른 상품의 평균 상승률은 과자·빙과류 7.1%, 수산물 가공품 9.1%, 양념·소스류 9.8%였다. 양념·소스류에서는 설탕·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