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동에 단독 매장 낸 비티진…"올해 매출 300억 목표" 2024-02-22 20:08:02
추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비티진은 서울 명동에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등 제품 판매와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위해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창사 22주년을 맞은 비티진이 자사 브랜드의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사피엔스는...
관광공사, 방한 1위 일본 공략…"2030 여성 재유치·남성 확대" 2024-02-22 10:18:47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일본인 관광객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주 방한층인 20∼30대 여성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중장기 관점에서 남성 관광객, 해외 수학여행 단체 공략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작년 방한 일본인은 232만명으로 중국인보다 많아 방한 관광객 1위를...
문체부·관광공사,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4-02-21 08:39:24
문체부·관광공사,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참여기업 150여개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디지털 전환, 마케팅, 경영혁신 등...
日 VIP 업고…파라다이스 사상 최대 실적 2024-02-15 17:47:42
늘었다. 카지노 부문이 일등공신이었다. 서울 인천 부산 제주 등 4개 카지노 합산 매출은 7430억원으로 전년 대비 113%나 늘었다. 일본 VIP의 영향이 컸다. 일본 VIP의 카지노 테이블 드롭액(고객이 칩 구입을 위해 지급한 금액)은 사상 최대인 2조7962억원에 달했다. 일반 고객(매스) 드롭액은 1조2999억원으로 집계됐다....
외국관광객 유치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2024-02-15 15:00:07
약 113개 기업이 참여하는 '케이-관광협력단을 활용한 프로모션'도 진행해 참여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관광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하도록 유도하고 대대적인 마케팅도 지원한다. 10대 사업 중 하나로 쇼핑문화 관광 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1월 11일∼2월 29일)도 진행 중으로 올해 역대 최다인...
[게시판] 아프리카TV, 인천관광공사와 스포츠·레저 관광 MOU 2024-02-14 11:15:42
아프리카TV[067160]는 인천관광공사와 스포츠·레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프리카TV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광역시 내 스포츠·레저 콘텐츠 제작과 옹진군 섬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연계 행사 개최 등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
서울시, 마이스산업 집중지원 90억 투입한다 2024-02-14 06:16:14
서울시는 고부가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산업 육성을 위해 행사 유치·개최 등에 올해 예산 90억원을 투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77억원)보다 16.8% 증가한 것으로, 마이스 행사 유치 및 개최, 유치 마케팅, 블레저(Bleisure·비즈니스+레저) 관광 육성 등을 통해 올해 마이스 관광객...
관광공사, SM엔터와 한류관광 활성화 맞손…공동 프로모션 진행 2024-02-08 09:29:54
관광공사, SM엔터와 한류관광 활성화 맞손…공동 프로모션 진행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041510]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한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위기를 딛고 기지개 켜는 호텔산업, 다가올 변화와 도전은? [삼정KPMG CFO Lounge] 2024-02-07 14:15:41
있다. 더불어 강원, 제주 등 내국인 선호 관광지의 숙박여행 또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면서 호텔산업은 위기를 딛고 다시금 기지개를 켜는 모습이다. 호텔산업은 관광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으므로, 소셜미디어 활용, ESG경영 등 트렌드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요구되는 산업이다. 호텔산업이 고려해야 할...
"춘제 연휴에 中관광객 8만5천명 방한 예상…전방위 마케팅" 2024-02-06 08:38:19
中관광객 8만5천명 방한 예상…전방위 마케팅" "자녀 동반 여행 많을 것…현지 여행사 판촉·SNS 홍보도"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최대·최장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를 맞아 방한객 집중 유치를 위한 전방위 마케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춘제 연휴는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