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춘제 연휴에 中관광객 8만5천명 방한 예상…전방위 마케팅" 2024-02-06 08:38:19
中관광객 8만5천명 방한 예상…전방위 마케팅" "자녀 동반 여행 많을 것…현지 여행사 판촉·SNS 홍보도"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최대·최장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를 맞아 방한객 집중 유치를 위한 전방위 마케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춘제 연휴는 2월...
GKL 사장 "관광객 유치 80만명 달성…고객맞춤형 전략 강화" 2024-02-05 15:59:22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김영산 사장이 5일 새해 첫 경영 전략회의를 열고 올해 경영슬로건 '리본 2024, 비욘드 챌린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올해 중점 경영 목표로 ▲ 관광객 유치 80만명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관 달성 ▲ 스마트카지노 전환 및 융복합...
현대백화점그룹, 외국인 전용 멤버십 출시…글로벌 마케팅 강화 2024-02-01 06:00:11
출시…글로벌 마케팅 강화 백화점·면세점·아웃렛 고객 통합 관리…개별 관광객 확보 주력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외국인 고객 대상 전용 멤버십을 출시하며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한다. 여행 트렌드가 단체에서 개별 관광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그룹 역량을 투입해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을...
문체부, 올해 야간관광 특화도시에 공주·여수·성주 선정 2024-01-31 08:38:55
관광 특화도시에 특화된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야간관광 콘텐츠와 야간경관 조성, 관광 여건 개선 등을 단계별로 컨설팅해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문체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야간관광 특화 사업모델을 창출해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를 확산할 계획"이라며 "야간관광 브랜드 '대한민국 밤밤곡곡'을...
유인촌 장관 "방한 관광시장 고부가화 중요…서울쏠림 완화해야"(종합) 2024-01-30 13:49:00
"방한 관광시장 고부가화 중요…서울쏠림 완화해야"(종합) 관광공사 해외지사장 간담회 "올해 관광산업 획기적 전환점" "다양한 콘텐츠 집중 홍보 마케팅 필요"…공세적 마케팅 주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30일 많은 외래 관광객 유치와 방한 관광시장 고부가화가 중요하며 서울...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2024-01-30 11:11:22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더 적극적인 방한 관광 마케팅과 이종 산업 간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K-콘텐츠를 활용해 관광 수출을 활성화하고 관광을 통한 내수 활성화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유인촌 장관, 관광공사 해외지사장 간담회…공세적 마케팅 주문 2024-01-30 08:16:33
유인촌 장관, 관광공사 해외지사장 간담회…공세적 마케팅 주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전 세계 22개국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장 32명과의 간담회를 갖는다고 30일 밝혔다. 유 장관은 '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한국...
롯데면세점-모두투어, 베트남 관광 활성화 '맞손' 2024-01-26 08:56:50
롯데면세점-모두투어, 베트남 관광 활성화 '맞손' 다낭 현지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모두투어와 베트남 관광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베트남 인기 휴양지 다낭의 풀만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관광공사, 알리페이플러스와 모바일 간편 결제 활성화 위해 맞손 2024-01-24 15:04:25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모바일 간편 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리페이 플러스는 앤트 그룹이 운영하는 글로벌 디지털 결제 솔루션으로, 국내에 170만여개의 간편 결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중화권 관광객 대상 모바일 간편 결제 홍보 캠페인...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1-19 09:28:38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문체부 "방한 관광 2천만명 시대 가속화할 것"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방한 관광 2천만명 시대 개막과 방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세계 각지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한국을 찾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