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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N페스티벌 시상식…'아이오닉5 eN1 컵카' 디자인 공개 2023-12-08 09:35:11
클래스'의 운영계획을 밝혔다. 또 선수들이 보다 다양한 서킷에서 레이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용인 스피드웨이 경기를 추가한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eN1 클래스'에서 경주할 국내 최초 전기 레이스카 '아이오닉5 eN1 컵카'의 디자인도 공개했다.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N에 기반해 안전과 경량화를...
폭발적 가속에 충격적 속울렁임…포르쉐 익스피리언스센터 체험 2023-11-27 07:00:04
크게 한 바퀴 돌며 역동적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핸들링 서킷' 프로그램이다. 포르쉐의 야심작 파나메라 터보 S와 911 터보 S를 번갈아 타면서 해당 구간을 2바퀴씩 모두 4바퀴를 질주했다. 4L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파나메라 터보 S는 최고 출력 642마력, 최대 토크 83.7kg·m을 뽐낸다. 최고 속도는...
게임처럼…운전대 대신 태블릿PC로 차 운전 2023-11-08 18:03:03
스피디움 서킷에서 ‘스티어링 트랙 데이’를 개최했다. HL만도의 최첨단 기술을 외부에 소개하고 참가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HL만도는 이번 행사에서 SbW, 후륜조향(RWS), 전자식 브레이크(EMB) 등 다양한 기술을 공개했다. SbW가 적용된 차의 조수석에 참가자를 태우고 프로 레이서가 최고 시속 230㎞까지...
[시승기] 운전 재미 살린 고성능 전기차…현대차 아이오닉5 N 2023-09-22 08:30:00
N e-쉬프트는 기어에 따라 달라지는 엔진 브레이크 느낌과 공회전 시의 엔진 가동도 구현하는 기능이다. N 페달은 1∼3단계로 나뉘어 이에 맞는 회생제동과 모터 응답성을 제공한다. 두 기능 덕분에 커브를 돌거나 크게 회전할 때 액셀에서 발을 떼면 빠르게 감속하면서 차가 매끄럽게 나아갔고, 하중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현대차, 독일 '죽음의 서킷'에서 주행성능 과시 2023-09-18 16:23:11
냉각하고 배터리 출력 범위를 늘려 서킷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출력 제한을 최소화하는 ‘N 레이스’ 기능도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는 출력 제한이 빠르고 브레이크가 빨리 지친다는 편견을 깰 것”이라고 말했다. 회생제동 기능도 극대화했다. 전·후륜 모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고 주행 환경에 따라...
"포르쉐의 배신" 혹평 쏟아졌지만…SUV 직접 타보니 [신차털기] 2023-09-16 18:35:11
서킷에서 런치컨트롤을 통해 제로백과 브레이크 성능을 체험해봤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주행모드를 변경한 후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오른발로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 런치컨트롤 모드가 활성화된다. 계기판에 런치컨트롤 동작이 표시됐고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자 순식간에 치고 나갔다. 이날 온종일...
[르포]잊지 못할 뜨거운 경험, 포르쉐 월드 로드쇼 2023-09-14 09:00:03
718 카이맨 바디에 롤케이지와 rs전용 쇽업쇼버를 조합해 서킷을 주행하는 내내 깃털처럼 가볍고 날랜 몸놀림을 선보였다. 화룡점정은 7,000rpm부터 9,000rpm까지 울부짖는 듯한 엔진음과 배기음의 하모니로, 운전자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했다. 서킷 주행은 끝났지만, 아직 세션이 더 남아있었다. 먼저 한층...
현대차 슈퍼카급 '아이오닉5 N' 최초 공개..."전기차 판도 바꾼다" 2023-07-13 22:00:12
회생제동량을 최대 수준으로 높인 'N 브레이크 리젠' 시스템도 적용돼 일반 브레이크의 사용을 줄이면서도 전반적인 제동성능을 높였다. ● 내연기관의 주행감과 사운드 재현한 스포츠카 아이오닉 5 N은 내연기관 모터스포츠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변속감과 주행 사운드 등을 구현해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베일 벗은 고성능 아이오닉 5 N…"전기차 판도 바꿀 것" 2023-07-13 21:35:03
사이드 스커트, 브레이크 캘리퍼까지 하부를 띠 모양으로 빙 두른 오렌지 색상은 시각적 차별성을 더했다. ‘일상 속 스포츠카’ ‘레이싱 전기차’를 표방한 모델답게 강렬한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압도적인 주행 성능·내구성핵심은 주행 성능이다. N 배지에 걸맞게 양산 전기차 중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포르쉐 타이칸에 안 뒤진다" 자신감…'아이오닉 5N' 최초 공개 [영상] 2023-07-13 21:30:01
브레이크 사용을 줄이면서도 전반적 제동성능을 높였다. 아이오닉 5N은 서킷이나 와인딩 코스 주행 시 브레이크 페달과 액셀 페달을 동시에 밟는 왼발 브레이크 주법도 사용할 수 있다. 아이오닉 5N은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N e-Shift)'와 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