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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담한데 폭발적 성능에 놀랐다"…미친 매력의 '반전車' [신차털기] 2024-05-01 21:32:00
간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은 폭스바겐의 대표적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현대차 '포니'를 디자인해 국내에서 유명해진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골프 1세대를 디자인했다. 1세대 골프는 출시 후 2년 만에 세계적으로 100만대가 팔렸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한국 시장은 '해치백의 무덤'이라 불린다. 벨로스터,...
헌 무기 보내고 새 무기 채우는 美…"돈은 여기가 번다" [글로벌종목탐구] 2024-05-01 10:00:05
5세대 스텔스 전투기 F-35, 20년 가까이 세계 최강 전투기로 군림한 F-22 등이 록히드마틴의 작품이다. '스퀑크 웍스'라고 불리는 사내 연구개발(R&D) 조직은 록히드마틴이 최첨단 기술을 유지하는 비결로 꼽힌다. 록히드마틴은 2015년 'UH-60 블랙호크'로 유명한 헬기 제작사 시코르스키를 인수하며...
삼성전자 경계현 "AI 초기 시장은 못했지만…2라운드는 승리해야" 2024-05-01 09:28:36
세대인 HBM3E 8단 제품 양산을 시작한 데 이어 2분기에 업계 최초로 개발한 HBM3E 12단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현재 12단 제품의 샘플을 고객사에 공급 중이다. 경 사장은 이와 함께 삼성전자가 맞춤형 AI 반도체의 턴키(일괄생산) 공급이 가능한 '유일무이'한 종합 반도체 기업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시니어와 MZ가 손잡다'…CU, '신이어마켙' 세대통합 상품 출시 2024-05-01 09:08:58
협업한 세대 통합 상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신이어마켙은 저소득·빈곤 노인들에게 손 글씨와 그림 그리기를 지원하고 그들의 작품을 활용해 상품화하는 브랜드다. 상품 기획은 젊은 층이 맡고 제작과 포장은 노년층이 담당한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이어마켙 상품은 간편식, 면, 국밥, 안주, 간식, 반찬,...
삼성전자 경계현 "AI 초기 시장은 못했지만 2라운드는 승리해야"(종합) 2024-05-01 09:07:19
5세대인 HBM3E 8단 제품 양산을 시작한 데 이어 2분기에 업계 최초로 개발한 HBM3E 12단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현재 12단 제품의 샘플을 고객사에 공급 중이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HBM3E 12단 제품이 올해 연말 AI 반도체 시장의 '큰손' 엔비디아가 출시할 예정인 '블랙웰' 기반 차세대 AI 칩인...
삼성전자 경계현 "AI 초기 시장은 못했지만 2라운드는 승리해야" 2024-05-01 06:31:01
5세대인 HBM3E 8단 제품 양산을 시작한 데 이어 2분기에 업계 최초로 개발한 HBM3E 12단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경 사장은 특히 삼성전자가 맞춤형 AI 반도체의 턴키(일괄생산) 공급이 가능한 '유일무이'한 종합 반도체 기업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메모리와 파운드리 사업을 모두 갖추고 있어 HBM...
[데스크 칼럼] 경영을 우습게 보는 사람들 2024-04-30 18:18:57
창업자가 회사를 키우는 데 몰두한 곳일수록 이런 일이 빈번하다. 땅이나 건물도 없이 가족과 친인척이 물려받은 게 주식밖에 없을 때 그렇다. 가족들은 목돈을 만들고 싶고, 상속세도 내야 한다. 결국 가족 간에 의견이 갈리고 난장이 된다. 우리나라의 많은 회사가 그렇게 점점 산으로 간다. 산업 세대교체기의 한복판에...
[다산칼럼] 시장실패보다 정부실패가 걱정되는 여소야대 2024-04-30 18:17:21
결국은 세대 간 형평을 지키기 위한 재정 차별성일 뿐이다. 세계 금융위기 이후 장기간의 초저금리로 인해 세계적으로 국가부채가 크게 늘고 재정 여력이 축소된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한국은 추세적인 출산율·성장률 하락에 구조개혁이라는 정공법으로 대응하기보다 재정 확대라는 손쉬운 임시방편으로 일관하면서 재정...
'조선인 추도비', 日군마현 철거 장소서 증강현실로 되살아났다 2024-04-30 17:40:15
일어난 역사적 사실을 잊지 않고 다음 세대에 기억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었다"면서 "추도비가 철거된 것을 알고서 지금의 일본이 역사적 사실을 왜곡해 가는 경향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군마현의 대집행으로 비는 파괴됐지만 장소 자체를 없앨 수는 없다"면서 "과거의 역사를 지울 수...
조직에도 궁합이 있다… 소니와 파나소닉의 운명 가른 '정합성' 2024-04-30 16:57:45
소유보다는 경험과 가치를 중시하는 MZ 세대가 주요 소비층이 된 경영 환경에 주목한다. 그리고 이에 맞는 '패스트패션' 전략을 펼친다. 신제품을 빠르게 생산하고 전 세계에 유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전략 실행을 위해 인디텍스는 디자이너와 생산관리자보다는 유통, 물류 분야 전문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