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칼럼] '투명한 회계' 원치 않는 공무원들 2024-04-26 18:14:55
숙제다. 그러나 이런 회계처리는 미래 세대가 내야 할 비용을 감추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우리는 이미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등 미래 세대에게 수많은 부담을 지우고 있다. 총선을 거치며 이 리스트는 더 길어지고 더 무거워졌다. 퍼즐의 마지막 조각은 무관심이다. 정부는 이미 우리가 발생주의...
현대차, 中서 아이오닉5N 공개…"고성능 전동화시장 본격진입" 2024-04-25 11:10:04
제5세대 셩다)를 공개하고 하반기 출시 계획을 밝혔다. 디 올 뉴 싼타페는 현대차의 대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지난 2019년 4월 중국 시장에 출시된 '제4세대 셩다' 이후 5년 만에 새로 선보이는 차량이다. 베이징현대 사업관리본부 치샤훼이 부본부장은 "싼타페는 2004년 중국 시장 첫 출시 이후 19년간...
"가전은 밀레" 고집하던 유럽인들 '변심'…삼성 '1위' 일냈다 2024-04-21 13:24:16
가전을 브랜드 구분없이 한 번에 진열해 파는 일반 매장과 달리, 인기가 있는 브랜드에 대해 별도 스토어를 구성한 '라이팅 하우스(Lighting Hous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월드는 독일계 전자유통업체 MSH의 이탈리아 계열사다. 삼성 스토어엔 인공지능(AI) 기능과 같은 최신 기술을 탑재한 냉장고,...
[토요칼럼] '연대'라는 말로 포장된 낡은 환상 2024-04-19 18:03:29
86세대식 해법이 갈등을 더 부채질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민주화 이후 선과 악은 점점 더 불분명해지고, 갑과 을의 구분은 흐릿해졌다. 평생 노력해 이룩한 몫을 타인과 나누자는 주장은 이제 그다지 아름답게 들리지 않는다. 연대라는 고상한 명분을 들이밀며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의 죄책감마저 건드리지만, 사실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새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2024-04-18 07:09:41
세대 자동차 제조 역량을 구축하는 것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아틀라스 로봇은 모기업인 현대차의 차세대 자동차 제조 공정에 투입될 전망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아틀라스가 구동하는 영상도 공개했다. 31초짜리 영상에는 2족 보행의 아틀라스가 관절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모습이 담겼다. 바닥에 누워...
개인도 초대형 사모리츠에 투자한다…코람코, 핀테크 스타트업과 '맞손' 2024-04-17 06:31:01
리츠 대중화를 이끈 회사”라며 “다음 세대를 위한 안정적 투자처 제공도 우리의 역할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바일 투자플랫폼은 코람코와 MZ세대 투자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바이를 개발한 파이퍼블릭은 KDB대우증권 리서치센터와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체투자 운용역을 ...
"5년 쓰나 20년 쓰나 똑같다"…이통3사 혜택 '이럴 줄은' 2024-04-16 22:00:02
등이 있다. 그러나 이용 연차에 따라 지급 혜택을 구분하고 있음에도 4~5년 이상만 사용하면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년 이상 초장기 이용할 경우에도 차별화된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는 찾아보기 어렵다. SK텔레콤은 데이터 쿠폰을 2년 이상 이용자에겐 4장, 3년 이상 5장, 4년 이상에겐 6장을 제공한다. KT는...
월드IT쇼 2024…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2024-04-16 16:11:24
2세대 5G 다중 입출력 기지국(MMU) 플랫폼 제품으로 장관상을 수상했다. 5G MMU는 다중 안테나 신호 처리와 주파수 수신 및 안테나 기능을 하나의 폼팩터로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다수의 안테나를 사용해 무선 통신의 효율성과 성능을 높인 5G 핵심 장비다. 삼성전자의 2세대 5G MMU는 자체 개발한 신규 5G 칩셋을...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센터, Z세대 맞춤 리뉴얼 2024-04-11 17:49:13
Z세대(1997∼2006년생) 맞춤형으로 리뉴얼 재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홍대 브랜드센터는 지상 3층, 총 1천㎡(약 300평) 규모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층별 콘셉트를 구분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및 퍼포먼스의 모든 신발 라인업을 3층으로 배치한 게 대표적이다. 다양한...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센터, Z세대 맞춤형으로 리뉴얼 2024-04-11 09:43:17
Z세대 맞춤형으로 리뉴얼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아디다스코리아는 11일 홍대 브랜드센터를 Z세대(1997∼2006년생) 맞춤형으로 리뉴얼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홍대 브랜드센터는 지상 3층, 총 1천㎡(약 300평) 규모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층별 컨셉을 명확히 구분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