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곰표밀맥주 시즌2 나온다…대한제분, 제조사 변경 2023-04-10 10:05:21
기존 제조사인 세븐브로이와 상표권 사용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새 제조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한제분은 수제맥주 업체와 협업해 올여름 '곰표밀맥주 시즌2'를 선보인다. 곰표밀맥주는 장수 브랜드 '곰표'를 활용한 제품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후 5천만캔 이상 판매됐다. 대한제분 관계자는 "고객이 더...
불붙는 편의점 '하이볼 3차 대전'…배달 앱·도넛 맛집과도 손잡았다 2023-04-07 17:34:19
있다. 국내 수제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 카브루 등도 RTD 하이볼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소주나 맥주 대신 하이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스낵 종류도 바뀌고 있다”며 “히트상품의 등장이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영찬 기자...
"요즘 누가 맥주 마시나요" 2030 푹 빠졌다…편의점서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05 11:53:31
수제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 카브루,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등도 RTD 하이볼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제맥주 중심이었던 편의점의 주류 판도가 바뀐다는 분석도 나온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주 간(3월20일~4월2일) 간 대표 관광지 인근 점포에서의 하이볼 매출은 직전 2주와 비교해 2.5배...
5850만캔 팔린 '곰표밀맥주'…'대표밀맥주'로 재출시 2023-04-03 15:37:37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후 5850만캔이 판매되며 수제 캔맥주 열풍을 주도한 바 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5800만캔 넘게 팔린 곰표밀맥주…이름 바뀌는 까닭 2023-04-03 10:59:54
3일 세븐브로이맥주에 따르면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이다. 2020년 5월 출시 이후 5850만 캔이 판매됐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대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곰표밀맥주, 대표밀맥주로 이름 바꾼다…"상표계약 종료" 2023-04-03 10:32:26
이름을 바꾼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후 5천850만캔이 판매됐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대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수제맥주 인기, 완전 김빠졌네"…업계, 하이볼 등으로 영토 확장 2023-03-20 17:39:57
늘어났다. 곰표맥주로 흥행몰이를 한 세븐브로이는 지난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가량 감소한 56억원에 머물렀다. 수제맥주업체들은 맥주 외에 다양한 주종의 제품을 통해 시장 흐름에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수제맥주업계 관계자는 “최근 유행하는 다양한 맛의 믹솔로지(여러 술과 음료를 섞는 것)...
곰표맥주 뜨자 '우르르' 쏟아지더니…이제는 '반전 상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0 14:20:41
커졌다. 곰표맥주로 흥행한 세븐브로이도 지난해 3분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 가량 감소한 56억원을 기록했다. 수제맥주 업체들은 맥주 외의 다양한 주종의 제품들을 통해 시장 흐름에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수제맥주업계 관계자는 "하이볼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다양한 맛의 믹솔로지(여러 술과...
중소 식음료社 등용문…"CU에 올라타라" 2023-03-01 17:46:15
개를 넘어섰다. 세븐브로이가 만든 곰표 맥주, 위글위글의 에코백 등 밸런타인데이 콜라보 상품, 디저트 전문 기업 참조은에스에프와의 크림모찌 등이 CU와 중소기업 간 협업으로 탄생한 대표 상품이다. 2017년부터 CU에 기획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참조은의 매출은 2018년 295억원에서 지난해 350억원으로 빠르게 늘었다....
"만들기만 하면 대박"…'SPC삼립'에 눈엣가시 같은 기업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08:15
150만개를 넘어섰다. 세븐브로이가 만든 곰표 맥주, 위글위글의 에코백 등 밸런타인데이 콜라보 상품, 디저트 전문 제조 중소기업인 참조은에스에프와의 크림모찌 등이 CU와 중소기업 간 협업으로 탄생한 대표 상품이다. 2017년부터 CU에 기획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참조은의 매출은 2018년 295억원에서 지난해 350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