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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코리아, 한복 피카츄 2종 리뉴얼 출시…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판매 2024-02-07 09:00:02
스토어 온라인)을 통한 얼리버드(소량 선행 판매)를 시작으로 2월 한 달간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포켓몬스터의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를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는 2024년 한복 피카츄는 암컷과 수컷 2종으로 구성돼 커플템으로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업체는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마트와 편의점을 한번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리뉴얼 확대 2024-02-05 13:36:40
등 소량의 식품군을 강화하는 등 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학동역점 리뉴얼을 위해 최신 쇼핑 트렌드는 물론 신선식품과 먹거리 품질과 고객 편의 요소를 접목하기 위해 기획과 준비, 고객 의견 청취 등에만 6개월 이상의 시간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성장 동력에...
[사이테크+] 유전질환 결함유전자 교정 전임상실험 쥐·사람 세포서 성공 2024-02-05 07:07:53
검증해야 한다고 밝혔다. 라제스키 박사는 "이 시술은 소량의 혈액만 필요해 최소 침습적이고, 쥐의 경우 골수이식과 달리 어떤 준비 치료도 필요하지 않았다"며 "이 치료법이 가족성 적혈구포식성 림프조직구증식증 치료에 획기적 돌파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출처 : Science Immunology, Klaus Rajewsky et...
"이 좋은 걸 그동안 왜 안했나"…日 물류 대란 '특단의 대책'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2 07:00:13
생활용품은 종류도 많고, 그만큼 소량을 여러차례 배송해야 하는 특성상 '물류 2024년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업종 가운데 하나로 지적된다. 전일본트럭협회에 따르면 일본 전체 트럭 화물량의 4.5%(2020년 기준)를 생활용품이 차지한다. 일본 최대 생활용품 업체와 일본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경쟁사 연합이...
"엔비디아 중국용 새 AI칩, 화웨이 칩과 비슷한 가격에 팔릴듯" 2024-02-01 19:00:58
1분기에 H20을 소량 인도하기 시작해 2분기에 더 많은 양을 공급할 수 있다고 말한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로이터는 "미국 수출 통제 이전 엔비디아는 중국 AI용 그래픽처리장치(GPU)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했다"며 "그러나 현재는 화웨이를 필두로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웨이의...
'맥주+라면' 한 트럭에 실었더니…日회사의 '파격 아이디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1 07:06:02
하지만 원재료를 필요한 만큼 그때그때 받는 적기 생산은 소량의 화물을 여러 차례 실어나르는 다빈도 소량배송이 필수적이다. 일본 화물 트럭의 적재효율이 낮은 이유다. 2010년 이후 트럭의 적재효율은 40%를 밑돌고 있다. 트럭에 더 많은 짐을 싣기 위해 기업이 내놓은 대책이 '밀크런', 우유배달 방식이다. 트...
신세계, 쓱닷컴 백화점몰서 '지역특산 선물' 늘린다 2024-02-01 06:00:09
해당 지역에서 소량 생산되는 제철 과일이나 축산, 수산물 등으로 산지 직송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는 올해 설 연휴가 길지 않아 고향을 찾는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로컬브랜드 품목을 280여종으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1월 한 달간(2∼29일) 쓱닷컴 백화점몰의...
마이크로디지탈 "소형 세포 배양기로 55조 시장 정조준" 2024-01-30 18:00:49
CGT 특성상 다품종소량생산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이 점을 포착해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세계 바이오리액터 시장은 ‘전통의 강호’ 3대장인 싸토리우스(독일), 써모피셔(미국), 사이티바(미국)가 전체 점유율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소규모 리액터를 취급하지 않는다. 김...
편의점 전성시대…마트 제치고 백화점 넘본다 2024-01-30 11:33:49
근거리에서 필요한 상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성장을 뒷받침했다. 편의점들도 이에 맞춰 근거리 장보기와 식료품 채널로 변신을 꾀했고, 대형마트에서 구하기 어려운 차별화 먹거리 상품군을 강화하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를 충실히 채웠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런 성장세가 유지되면...
백화점-편의점 매출 격차 1%p 이내 '초박빙'…올해 추월 전망도 2024-01-30 11:20:53
근거리에서 필요한 상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성장을 뒷받침했다. 편의점들도 이에 맞춰 근거리 장보기와 식료품 채널로 변신을 꾀했다. 대형마트에서 구하기 어려운 차별화 먹거리 상품군을 강화하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를 충실히 채웠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런 성장세가 유지되면...